2024.04.1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호남

임영수 전남도의원, 보성군수 예비후보 등록 마치고 본격 선거전 나서

지난 22일 민주당 보성군수 예비후보 자격 검증 '적격' 통과
24일 오후 보성선관위에 보성군수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전격 출마 선언

(보성=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오는 6월1일 치러지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전남 보성군수 후보 적합도 조사에서 임영수 전남도의원(68·더불어민주당 보성1)이 더불어민주당 보성군수 예비후보 자격 검증을 ‘적격’ 통과함에 따라 보성군수 선거전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24일 임영수 예비후보 등에 따르면 지난 22일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공직선거후보자 검증위원회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보성군수 예비후보 자격 검증에 '적격' 통과했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은 1차로 지난 14~16일까지 시 단위 시장, 도의원, 시의원 후보자 검증에 이어 2차로 군 단위 군수, 도의원, 군의원 후보자 검증을 위한 공모를 실시해 검증위원회 검증 결과 지난 22일 임 도의원이 보성군수 예비후보로 등록하는 데 문제가 없다는 판정을 내리고 이를 통보했다.

이에 따라 임영수 전남도의원은 24일 오후 보성선관위에 보성군수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전격 출마 선언을 했다.

임 의원은 이날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후 인사말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공직선거후보자 검증위원회 심사결과, 지난 22일 '적격'판정을 받아 보성군수 예비후보 등록을 마무리 했다는 소식을 군민께 보고드린다"며 "보성의 민주주의는 군민 여러분의 제안을 바탕으로 새 틀이 짜여지고 있다"고 밝혔다.

임 의원은 그러면서 "전남도의원 임영수,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자문단장 임영수, 국민소통위원회 특별위원 임영수, 보성군수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맨 처음으로 군민 여러분께 보고드린다"라며 "오늘부터 소통 군수 민생행보를 시작하며 승리를 약속드린다"라고 말했다.

임 의원은 이어 "저는 단 한번도 보성을 떠나지 않고 오직 보성을 위해 제 평생을 바쳐 일해 왔다고 감히 자부한다"라며 “지방자치의 역사이자 산 증인으로서 보성의 구석구석에서 여러분과 함께 했으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저 임영수가 그렇게 하겠다"고 다짐했다.

임 의원은 계속해서 "임영수가 생각하는 군수란, 책임의 자리"라며 "4만여 명의 보성 군민의 안전과 생명을 책임지고, 경제공동체·복지·문화·환경·생태공동체로 보성군의 미래를 예측하고 시민의 안위와 삶의 질적향상과 청년세대와 보성군 전지역에 대안과 비젼을 제시하여 군민과 더불어 답을 만들고 찾아 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 의원은 "보성군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의 살림을 소외받는 곳 없이 확실하게 챙길 것"이라며 "군민을 섬기며 보성의 행복시대를 열어갈 것을 약속드리며 많은 응원과 지지 부탁드린다"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임 의원은 그러면서 민생캠프 공약으로는 첫째, ▲12개 읍면 골고루 잘사는 보성 ▲보성읍상권 활성화 사업 ▲벌교읍 응급의료센터 구축 ▲보성의 득량만권 티로드 조성(봇재 영천저수지 차문화권 율포) ▲보성·벌교 갯벌 복원지원 ▲율포항 기반시설 확충 적극지원 ▲미력천 정비사업 적극지원 ▲제석산 산림특화단지. 둘째, ▲군수직속 청년 일자리센터 운영 셋째, ▲생활임금제 시행. 넷째, ▲남도 최고의 민속 먹거리 조성(맛집 50개소 육성). 다섯째, ▲보성사회투자기금조성, 여성청소년 친화기업 특화 정책추진. 여섯째, ▲민생 생산적 노인복지 교육특화 보성. 일곱째 ▲일자리 일거리 창출 매진 인구유입 소득증대 ▲산단 농공단지 활성화 및 농수산물 제조 가공 유통 체험 ▲마을기업 사회적기업육성을 내세웠다.

임 의원은 또한 ▲농림축수임산업, 지역특화산업육성, 스마트 산업 도입 고부가가치육성(농수특산물 제조 가공 유통) 산림경제림, 유실수단지, 아열대단지 육성 ▲문화예술 관광산업 4.6차 산업 적극육성과 든든한 복지공동체 실현으로 ▲주요도시기반시설 확충 정주환경개선 ▲대학병원급 응급의료센터 추진 ▲적극행정으로 소통행정 실현을 공약했다.

임 의원은 끝으로 "군민 속에서 마음과 몸을 던져 오로지 군민에 대한 사랑으로 현실을 판단하고, 건강한 보성을 위하여 문제를 파악 인식하고 보성군의 미래 접점을 연결 과감한 추진력과 실천으로 성취와 성과를 지양하는 군정을 약속한다"라며 "저 임영수는 4선 군의원과 재선 도의원으로 지방자치의 역사이자 산증인임을 자부한다"라고 밝혔다.

임 의원은 이어 "보성군의 마을과 골목에서 평생을 살았고 일생을 보성군을 위한 연구와 보성의 민초들과 지금까지 함께 웃고 함께 울고 있다"라며 "우리 보성군민은 참으로 현명하고 지혜롭다"고 말했다.

임 의원은 그러면서 "정치인들이나 행정가들이나 기관단체장들은 누구에게든지 우리 보성군의 전반적인 문화재에서 상대방 물어뜯고 막무가내식 싸움이나 일삼는 네가티브는 물론, 구태적 사고방식과 내로남불을 뒤집어쓴 정치꾼, 군민을 위한다는 그럴듯한 명분을 내세워 군민을 헷갈리게 하는 기만전술로는 한표도 얻을 수 없음을 너무나 잘 안다"라며 "당당한 임영수, 깨끗한 임영수, 민생경제 중심보성, 생태힐링도시 보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i24@daum.net
배너
투어비스, 피아니스트 임윤찬 싱가포르 리사이틀 포함한 여행 패키지 출시…2024 문화여행 프로젝트 본격화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최근 K클래식 인기가 K팝 못지않다. 클래식 특성상 해외 무대에 오르는 일이 많아 '공연 간 김에 여행'하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다. 온라인 여행 플랫폼 투어비스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임윤찬 리사이틀을 포함한 패키지 상품을 출시하고, 여행지에서 공연을 보는 것에서 한 단계 나아가 공연지에서 여행을 즐기는 문화여행 프로젝트를 본격화했다. 2024년 6월 28일, 싱가포르 에스플러네이드 콘서트홀에서 임윤찬의 피아노 리사이틀이 진행될 예정이다. 임윤찬은 2022년 밴 클라이번 콩쿠르 최연소 우승자로 아이돌급 인기를 누리며 클래식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주인공이다. 2024년 4월에 발매될 쇼팽 에튀드 음반은 선주문만으로 인기 상위권에 올랐고, 국내/해외 모든 공연의 매진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6월 싱가포르 공연 티켓 역시 빠르게 매진됐지만, 투어비스에서는 예매가 가능했다. 단독 티켓이 아닌 공연 일정에 맞춰 해당 지역을 여행할 수 있도록 항공, 호텔, 명소 등이 포함된 3박 5일 여행 패키지 상품으로 구성한 덕분이다. 해당 상품은 단독 티켓 판매에 비해 예약 속도는 느렸지만, 취소율은 1%도 되지 않을 정도로 낮았다. 이에 따라 아


배너
배너

포토리뷰


배너

사회

더보기

정치

더보기
황희 의원, 목동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해제 재차 요구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황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양천갑, 재선)은 16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세훈 서울시장을 향해 양천구 목동의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을 해제할 것을 촉구했다. 황희 의원은 “목동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을 즉시 해제하라”라며 “22대 국회의원 선거 결과도 서울시정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고말했다. 황 의원은 “나를 포함, 서울 송파을 배현진 의원도 토지거래허가구역 해제를 공약으로 걸었다”며 “토지거래허가구역 해제라는 공약에는 여도, 야도 없다. 정책 효과도 없이 재산권만 침해하고 주민들에게 피해를 입히는 토지거래허가제는 즉각 철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의원은 이어서 "목동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은 오세훈 시장이 투기수요 차단이라는 미명하에 2021년 4월에 지정했고, 벌써 2차례 연장을 거쳐 3년째이다. 더 이상 목동 주민들은 참지 않을 것이다"며 "목동은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묶고, 강북 재건축·재개발은 규제완화와 파격적인 인센티브 제공을 하겠다는 오세훈 서울시장의 '강북권 대개조-강북 전성시대' 발표는 대놓고 목동 주민들의 가슴에 다시 한번 대못을 박는 것이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황 의원은 계속해서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