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미래일보) 이지선 기자 = 좋은땅출판사가 '인문학이 들려주는 트레이딩 원리'를 펴냈다. 이 책은 인문학이란 창문을 통해 시장과 트레이딩을 바라보고 생각해볼 수 있게 한다. 경제,경영에 관한 문헌은 물론 철학, 역사, 문학뿐만 아니라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까지 아우르며 다양한 학문의 개념과 원리를 통해 우리의 트레이딩 자세와 시장에 대한 통찰력 등을 되돌아보게 한다. 또한 이를 발판 삼아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저자 김현수는 투자 경력만 20년이 넘는 베테랑으로 독자와 함께 호흡하며, 현장 경험에서 우러난 지식과 지혜를 함께 공유한다. 친숙한 TV 프로그램이나 영화, 애니메이션, 저자의 솔직한 경험 이야기는 마치 '짝궁' 알려주듯 친근하고 쉬운 설명으로 독자에게 다가와 시장과 트레이딩의 본질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인문학이 들려주는 트레이딩 원리'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adexpo@adexpo.co.kr
(서울=미래일보) 이지선 기자 = 웰빙 한식 프랜차이즈 죽이야기가 기존 메뉴를 업그레이드해 건강식 라인업 구성을 1차 완료한데 이어 추후 건강식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죽이야기 라인업한 건강식은 풍미 보양솥죽 12종, 영양솥밥 9종, 능이녹두삼계탕 4종이다. 이에 더해 죽이야기는 면역과 신체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는 오메가3를 이용한 면역 및 신체 밸런스 유지 건강식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이처럼 죽이야기가 건강과 면역에 유리한 메뉴 개발에 나서는 것은 코로나19 등 건강을 해치는 외부요인이 장기화돼 고객들이 건강을 잘 유지할 수 있도록 좋은 음식을 세팅해 고객 만족과 가맹점을 높이기 위한 취지다. 죽이야기가 1차로 완료한 건강식 라인업 제품 중 죽 12종은 '우리바다 보양죽'(진품전복죽, 특전복죽, 전복죽, 자연송이전복죽, 전복인삼닭죽), '우리땅 보양죽'(한우버섯죽, 한우미역죽, 한우야채죽) 등이며, 양양솥밥 9종은 전복버섯 솥밥, 뚝배기불고기 솥밥, 해물해초 솥밥, 콩비지 솥밥 등이다. 삼계탕 4종은 녹두와 능이버섯 등을 첨가해 신규로 개발했다. 이에 따라 전체 메뉴의 절반 정도가 건강식으로 구성됐다고 죽이야기는 설명했다. 죽과 밥의
(서울=미래일보) 이지선 기자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하 인력개발원)은 10월 15일부터 11월 12일까지 '2020 사회서비스 중앙지원단 유튜브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들의 참신한 창작 콘텐츠를 발굴,활용해 사회서비스원 정책에 대한 인지도와 정책 참여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사회서비스 분야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 부문은 사회서비스 분야 종사자와 대학생 및 일반인 부문으로 구분해 진행된다. 종사자 부문 응모자들은 실제 현장의 경험사례와 사회서비스원에 바라는 점 등과 관련된 주제로 영상을 구성하면 된다. 대학생 및 일반인 부문 응모자들은 사회서비스원 및 타 기관 제공서비스 후기로 영상을 제작하거나 홈페이지에 제공된 사회서비스원 관련 영상을 주제로 정해 편집하여 제출할 수 있다. 접수방법은 제작,편집한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로 업로드한 후, 참가신청서 및 원본파일을 이메일(sighk708@kohi.or.kr)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각 부문 대상 1명(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장상 및 100만원), 우수상 2명(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장상 및 40만원), 장려상 3명(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장상 및 20만원)이다. 공모
(서울=미래일보) 이지선 기자 = 환경재단과 GS홈쇼핑이 청소년 환경영상 제작 지원 및 육성 프로그램인 'GS SHOP 유스 미디어 크리에이터' 2기의 성과를 공유하는 시상식을 10월 30일 온라인 개최한다. '유스 미디어 크리에이터'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영상 제작 아카데미로 영상을 통해 다양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미래의 영상 크리에이터를 육성하기 위해 환경재단과 GS홈쇼핑이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영상 제작 비용뿐만 아니라 각 분야 영상 전문가들의 강연과 멘토링까지 지원해 영화감독, 방송국 PD, 유튜버 등 영상 관련 진로를 계획하는 청소년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2019년에 이어 2020년 2기를 맞이하는 '유스 미디어 크리에이터'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활동이 어려워진 점을 고려해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돼 서울 경기권 외 인천, 파주, 광주 등 전국구로 참여 지역이 확대됐다. 특히 2기 참여팀들은 기후 위기, 바이러스, 자원순환, 생물다양성, 물 등 현재 가장 뜨거운 이슈인 환경문제를 주제로 영상을 제작했으며 제작비, 환경 및 영상 전문가들의 강연과 멘토링을 지원받아 영화적 완성도를 높였다. 참여팀들의 영화는 '유스미디어 크리에이터'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서울문화재단(이사장 이경자)은 서울시사회복지관협회와 서울시민의 문화 격차를 줄이고 문화기본권을 보장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5일 서울복지타운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핵심 역량과 내부 자원을 바탕으로 문화복지 분야의 협력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서울시민의 문화복지 향상을 위한 정책,사업 공동 개발과 운영 협력, 문화누리카드 홍보 및 복지관 가맹점 등록 등 '통합문화이용권사업 (문화누리카드)'의 적극적 협력, 상호 공동의 발전을 위한 협력적 관계 조성, 기타 양 기관의 주요사업 홍보 등 상호 관심 사항에 대해 협력하고 지원하는 것이다. 문화누리카드란 경제적, 사회적 어려움으로 인해 문화예술을 누리기 힘든 계층들이 공연,전시,영화,도서,음반,스포츠 관람 등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지원하는 카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문화재단은 서울시사회복지관협회 회원 기관인 종합사회복지관 98곳의 복지사들과 함께 문화누리카드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다. 또한 해당 복지관에 문화누리카드 이용을 늘리기 위한 홍보물도 배포한다. 김종휘 서울문
(서울=미래일보) 이지선 기자 =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자녀들이 인터넷을 통해 따로 살고 계신 부모님의 생활템과 건강템을 대신 장 보는 쇼핑 사례가 늘었다. 이영돈 PD의 건강한먹거리 브랜드를 운영 중인 더콘텐츠메이커는 고향에 계신 부모님의 안전한 장보기를 돕기 위해 건강기능식품 '이영돈 유산균, 효도쇼핑 2+1' 기획전을 마련했다. 행사 제품인 '착한 프로바이오틱스 100억'은 건강한 한국 여성의 질에서 유래한 특허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MG989, 락토바실러스 살리바리우스 MG242, 특허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퍼멘툼 MG4231이 함유돼 기능성을 강화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하는 17종 유산균과 프리바이오틱스를 추가해 장내 유익균 증식과 활성, 유해균 억제를 돕는 제품으로 착색료, 합성 향료, 이산화규소 등과 같은 첨과물과 부형제는 깐깐하게 배제했다. 이번 이벤트는 이영돈 PD의 건강한먹거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expo@adexpo.co.kr
(서울=미래일보) 이지선 기자 = 오렌지라이프는 정문국 대표이사 사장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플라워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플라워 버킷 챌린지'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올 초부터 전개되고 있는 릴레이 공익 캠페인으로 참여자로 지목된 사람은 화훼농가에서 꽃과 식물을 구입해 복지시설 등에 전달하고 다음 참가자를 추천해야 한다. 정문국 사장은 JB금융그룹 김기홍 회장의 추천으로 이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으며 서울화훼협동조합에서 구매한 공기정화 식물을 산하 비영리공익재단인 오렌지희망재단을 통해 서울 및 인천, 경기 지역아동센터 30곳에 전달했다. 정문국 사장은 다음 참여자로 한국로슈 대표이사 닉 호리지를 지명하며 "이번 캠페인 동참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수요 감소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 소중한 일상을 되찾고 우리 아이들 또한 맑은 가을 하늘 아래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렌지라이프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전방위적인 지원을 펼치고 있다. 8월에는 '오렌지라이프 챔피언스트로피 박인비
(서울=미래일보) 이지선 기자 = '패션왕 코리아', '패션왕 - 비밀의 상자'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과 서울패션위크 패션쇼를 통해 남성복 디자이너로 이름을 알린 정두영 디자이너가 리빙샵 디렉터에 새롭게 도전한다. 요즘 20~30대가 주로 찾는 '힙 플레이스' 성수동에 리빙샵 '디어 마이 디어'를 론칭한 것이다. 정두영 디자이너는 론칭 과정에서 '테이블 웨어에 패션을 입히다'라는 콘셉트로 패션 감성을 테이블 웨어를 통해 새롭게 재창조하는 디렉터 역할을 맡았다. 세계 유수의 패션 브랜드들이 '메종'이나 '리빙샵'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고, '집콕' 생활에서 즐거움을 얻기 위해 테이블 세팅을 SNS로 전파하는 것이 요즘 MZ 세대의 대세로 자리 잡으며 리빙샵을 향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실제로 기은세, 문정원 등 많은 셀럽이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를 통해 유쾌하게 집콕 생활을 보여주고 있다. 리빙샵 디어 마이 디어 디렉터 정두영 디자이너는 "패션의 세련된 감성을 테이블 웨어를 통해 재창조하기 위해, 여러 아티스트와 협업을 거쳐 그릇, 도자기, 인테리어 작업을 수행했다'며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서울=미래일보) 이지선 기자 =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가 9월 25일부터 2020년 하반기 전 직군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후오비 코리아의 공개채용은 2018년 이후 2년 만이다. 후오비 코리아는 블록체인 및 디지털 역량 보유 인재를 적극적으로 채용해 새로운 후오비 코리아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채용 직군은 후오비 코리아의 모든 부서로 운영기획팀장을 비롯해 홍보 및 브랜드 마케팅, 마케팅, UI/UX 디자인, QA, 서비스 기획, 재무팀 사무 보조, CS팀 상담원 등이다. 채용 규모는 총 00명 수준으로 서류접수 및 자세한 사항은 후오비 코리아 홈페이지 및 사람인, 잡코리아 등 채용 관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후오비 코리아는 직군에 따라 면접 등 전형 과정을 거쳐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2018년 국내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후오비 코리아는 가상자산 거래를 뛰어넘은 가상자산 금융의 허브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시덕 후오비 코리아 대표는 "후오비 코리아는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차별화한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적극적으로 채용해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산업 전반이 어려운 상황임에도 최근 코로나19로 크게
(서울=미래일보) 이지선 기자 =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은 코로나19로 새롭고 다양한 활동에 참여 기회가 적은 소규모 초등학교와 수해로 인해 재난지역으로 선정된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라이브 활동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비대면 청소년체험 활동은 학교 교실에서 수업시간을 이용해 지도자가 실시간으로 학생들과 소통하며 체험활동을 참여할 수 있게 기획했다. 활동에 사용되는 물품인 '행복배달 활동꾸러미'는 사전에 학교에 전달되며 활동프로그램 설명 자료와 지도안이 포함된 교구재는 초등 1~3 저학년과 4~6 고학년으로 구분되어 활동 시 활용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저학년에 친숙한 애니메이션 제작 기법을 활용한 '소마트로프 만들기'와 낙하물의 회전력을 실험하는 '단풍나무 씨앗 낙하실험'이 있다. 고학년 대상으로는 나무 스틱과 목공풀을 이용해 나만의 가구를 만드는 '미어어처 가구 만들기'와 클레이를 이용해 태양계 모습을 탐색해 보는 '달, 지구스케일 만들기'가 있다.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라이브 활동프로그램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전국 어디서나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전화로 하면 된다. 김전승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원장은 "학교 수
(서울=미래일보) 이지선 기자 =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9월 24일, 25일 추석을 앞두고 따뜻한 명절음식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장애인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삼성전자 디제이동호회 스포트라이트'가 부식세트 30박스, 수원시 지역주민으로 조직된 '아름다운 봉사팀'이 송편 3박스를 후원했다. 후원한 송편과 부식세트는 '수원과학대학교 항공관광과 교수진'의 배달봉사 연계를 통해 명절 음식 준비가 어려운 장애인 100가정에 전달했다. 후원한 삼성전자 디제이동호회 스포트라이트는 "지역사회 장애인분들이 따뜻하고 즐거운 추석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코로나19로 장애인 당사자와 가족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외롭거나 우울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많은 이웃과 다양한 형태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adexpo@adexpo.co.kr
(서울=미래일보) 이지선 기자 = 운명떡볶이는 지난 24일 추석 명절을 맞이해 함께하는 사랑밭에 국민 간식 떡볶이 100세트를 후원했다. 최근까지도 지속된 코로나19 확산으로 명절기간 내내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와 특별방역기간을 시행하게 되면서, 많은 소외계층 아이들이 돌봄 부재로 끼니를 챙기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에 운명떡볶이는 소외계층 아이들을 위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남녀노소 좋아하는 간식인 떡볶이 100세트를 후원하게 된 것이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인천시 서구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 한 부모 아동들에게 전달해 아이들이 추석 명절에도 배고프지 않고 건강한 간식을 챙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후원을 결정한 운명떡볶이 이주형 대표는 "올 추석은 그 어느 때 보다도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다. 미래의 주역인 아동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함께하는 사랑밭을 통해 후원을 하게 됐다"며 후원 소감을 밝혔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국민 간식 떡볶이로 우리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석이 될 수 있도록 선물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아이들도 너무나 좋아했다"며 후원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함께하는 사랑밭과 운명떡볶이는 어려운 상황에 놓
(서울=미래일보) 이지선 기자= Sh수협은행은일 비대면 전용 정기예금 상품인 '헤이 정기예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헤이 정기예금은 Sh수협은행 모바일뱅킹인 ‘헤이뱅크’와 ‘파트너뱅크’, ‘스마트웹뱅크’ 앱에서 모바일로 손쉽게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 기간은 3개월 이상 12개월 이하, 1인당 최대 5000만원까지 가입 가능하며 복잡한 우대금리 조건 없이 최고 연 1.4%의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8일에 새롭게 출시한 모바일 전용 상품인 ‘헤이 적금’과 함께 간편하게 여유자금 운용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편의성뿐만 아니라 금리 혜택까지 제공하고자 기획한 상품이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상품 출시는 복잡한 우대금리에 지친 고객들에게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에게 스마트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mdn24@daum.net
(서울=미래일보) 이지선 기자=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메르세데스-벤츠 밴 사업부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에 메르세데스-벤츠 밴 공식 서비스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밴 용인 서비스센터는 용인 에버랜드에서 5km, 영동 고속도로 마성 IC에서 8km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서울, 분당 등 수도권 고객들의 접근이 용이하다. 또한 인근에 용인-포곡 국지도 신원 IC가 개통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경기도 남부 및 중부 지역 고객들의 편리한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프린터의 애프터세일즈 서비스는 다임러 트럭 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가 담당하는 스프린터 기본 차량에 대한 보증 및 수리와 보디빌더사가 담당한 컨버전 사양에 대한 보증 및 수리로 구분돼 제공된다. 메르세데스-벤츠 밴 용인 서비스센터의 운영 및 서비스는 더 밴 모터스가 담당한다. 더 밴 모터스는 메르세데스-벤츠 밴의 보디빌더인 더 밴과 파트너십을 맺고 기본 차량뿐만 아니라 더 밴에서 컨버전한 사양에 대한 보증 및 수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밴 용인 서비스센터는 지상 2층, 총면적 2871㎡(연면적 914㎡) 규모로 총 7개의 최첨단 워크베이를 갖추고 있다. 이 중 3개는 판금
(서울=미래일보) 이지선 기자=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제61회 한국민속예술제 '야외스테이지 : 전통' 무대에 출연할 단체를 오는 7월 2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올해로 61회를 맞이한 한국민속예술제는 그간 우리 삶이 깃든 민속예술을 적극 발굴하고 재현하는 장이 되어 왔다. 올해는 개최지인 충청남도 공주시와 함께 전통분야 예술단체들의 무대 '야외스테이지 : 전통' 공연을 새로이 마련했다. 코로나19로 공연무대가 줄어 활동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전통예술단체와 지역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이 될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속에서 민속예술을 사랑하고 즐기는 생활예술인들이 설 무대를 만들어 민속예술 전승을 확장하고자 하는 새로운 시도이기도 하다. 공모는 개최지인 충청남도 지역에 소재하고 활동하는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전통분야의 생활예술인(개인 및 동호회) 12개와 전문예술단체 4개를 선정한다. 생활예술인은 연령과 경력 제한이 없고 1인 이상 최대 7인 이내 구성으로 공연 시간 10~15분 내의 전통공연이면 된다. 전문예술단체는 3년 이상의 경력을 갖추어야 하며 30분 내외 전통공연을 1인 이상 최대 7인 내외로 구성해야 한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정성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