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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닝북스, ‘카드뉴스 마케팅의 모든 것’ 출간

“카드뉴스는 마케팅의 시작이자 끝이다”

(서울=미래일보) 장규헌 기자=  위닝북스가 ‘카드뉴스 마케팅의 모든 것’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뉴스와 정보, 광고 등을 TV나 신문을 통해 얻던 시대는 지나갔다. 개인의 일상을 알리며 친목을 다지는 도구로 출발했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 등의 SNS 채널들이 그 자리를 대신하며 매일 엄청난 양의 광고가 쏟아지고 있다. 그 사이에서 고객의 눈에 띄기 위해 오늘도 마케팅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이 책 ‘카드뉴스 마케팅의 모든 것’의 저자 설미리는 광고대행사, 바이럴 마케팅 회사 등을 거치며 마케팅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카드뉴스’라는 무기를 손에 쥐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미지에 짧은 텍스트를 결합해 한눈에 정보가 들어오게 만드는 카드뉴스야말로 스마트폰 시대에 최적화된 포맷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방법을 알려 주는 이가 없어 혼자서 고군분투할 수밖에 없었다.

저자는 그 과정에서 얻은 수많은 지식과 노하우를 자신처럼 처음 카드뉴스에 입문해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기꺼이 알려 주고자 이 책을 썼다. 카드뉴스의 기획부터 제작, 홍보, 마케팅까지 모든 것이 담긴 이 책을 통해 고객들에게 당신의 가치를 전달해 보자.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콘텐츠 하나당 소비하는 시간은 2초에 불과하다고 한다. 손가락으로 휙휙 넘기며 빠르게 정보를 얻고, 구매와 가격 비교 역시 순식간에 이루어진다. 이렇게 빠르고 간편한 시대인 만큼 누구보다 임팩트 있게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아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잘된 콘텐츠들을 사냥하고 분석해야 한다. 그것들을 완전히 흡수한 뒤에 거기에 나의 가치관과 비전을 접목해 새로운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다. 남들과 다른 관점에서 생각해 낸 콘텐츠를 짧고 강력하게 전달해야 정보의 포화 속에서도 주목받을 수 있다.

카드뉴스를 만들기 전 항상 명심해야 하는 것이 있다. 우선 타깃이 명확해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힘이 실리지 않는다. 타깃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정보를 제공해야 시선을 끌 수 있다. 또한 가독성을 높이고, 시각적인 요소를 적절히 배치해야 한다.

이 책에는 타깃 설정, 고객의 니즈 파악, 카드뉴스 기획, 제작, 홍보까지 카드뉴스 마케팅에 필요한 모든 것이 담겨 있다. 또한 파워포인트, 포토샵, 포토스케이프, 어플 등 프로그램들을 활용해 카드뉴스를 만드는 과정까지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누구나 손쉽게 카드뉴스를 만들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카드뉴스 마케팅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다. 간편하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즉각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으니 단연 활용도가 높다. 목적이 분명한 카드뉴스로 타깃 고객에게 메시지를 정확하게 전달한다면 매출로 직결될 것이다. 당신의 일상, 경험, 지혜, 가치관, 비전 등이 모두 카드뉴스의 소재가 된다. 이것은 어느 누구도 따라 할 수 없는 당신만의 콘텐츠다. 고객은 가치를 담은 카드뉴스를 보고 당신을 찾아오게 될 것이다. 지금 당장 카드뉴스로 온라인 시장을 선점하고 마케팅 전쟁에서 승리하라.


sakaijang@gmail.com

카멜북스, ‘당하지 않습니다’ 출간
(서울=미래일보) 장규헌 기자=카멜북스가 노동법 상식에 관해 다루는 ‘당하지 않습니다’를 출간했다고7일 밝혔다. 학교에서는 앞으로 노동법, 부동산 계약서 쓰는 법, 저작권법, 페미니즘 등을 기본적으로 가르쳐야 한다는 목소리가 온라인상에 커지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청소년을 포함해 대다수의 국민이 웹툰이나 영화, 드라마로 근로기준법, 고용보험법, 산재보상 등을 배우고 있는 게 현실이다. 포털 사이트에 실업급여, 임금 체불, 부당해고 등과 관련한 상담 요청이 1만8613건에 이른다. 독일의 경우 초등학교부터 노동 관련 교육을 받으며, 영국의 경우 지난 2002년부터 "시민교육"이라는 교과목을 학교 정규교육과정에 도입했고, 프랑스의 경우 고등학교 인문계와 실업계 공통으로 근로계약서, 아동노동, 여성노동, 노동조합 등에 대해 3년간 가르치는 등 외국에서는 어렸을 때부터 체계적으로 노동교육이 이루어진다. 반면 우리나라는 노동이란 말을 언급하기를 꺼려 하는 사회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고 교육 면에서도 노동 자체를 외면하는 경향이 있다. 신간 ‘당하지 않습니다’가 기획된 계기는 바로 이러한 현실에 있다. 추가수당을 받지 못했거나 부당하게 해고당했거나 실업급여를 받지 못한
광주세계수영조직위-NHN티켓링크·제일F&S, 입장권 및 공식상품화 부문 후원 협약 체결
(광주=미래일보) 이중래 기자 =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하 ‘조직위’)가 은행(광주은행), 통신(KT) 부문에 이어 입장권 및 공식상품화 부문 후원 협약을 맺는다. 조직위와 ㈜NHN티켓링크·제일F&S㈜는 31일 조직위 3층 회의실에서 조영택 사무총장, 양주일 ㈜NHN티켓링크 대표이사와 김영기 제일F&S㈜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입장권 및 상품화 부문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 ㈜NHN티켓링크는 국내 대표 티켓판매 대행 전문 기업으로서 입장권 판매 시스템을 올해 말까지 구축하고 내년 1월부터 입장권 판매에 나선다. 또한, 프로 스포츠 공식 라이선스 전문기업 제일F&S㈜는 ▲마스코트 인형 ▲여행용 세트 ▲피규어 등 완구류 총 7개 품목군 50여 종의 대회 공식 상품을 제작해 내년부터 온라인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주일 ㈜NHN티켓링크 대표이사는 “자체 보유하고 있는 최고 IT기술과 티켓 판매 노하우를 바탕으로 관람객들이 입장권 구매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고, 김영기 제일F&S㈜ 대표이사는 “대회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하며 대회 기념품 제


포토리뷰


타스씨앤엠 정부로부터 기업부설연구소 인증 6일부터 정식 연구 착수 (서울=미래일보) 이중래 기자 = 일본과 캐나다가 선도하고 있는 식품저온숙성기술, 빙온(氷溫)숙성 시장에 한국의 한 스타트업 기업이 본격 가세함으로써 향후 세계인의 입맛을 놓고 3국간의 치열한 각축전이 예상된다. 국내 최초의 육고기 숙성전문 기업 타스씨앤엠(TASc&m)이 지난 10월23일 정부위탁기관인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로부터 기업부설연구소 인증을 받고 6일부터 정식 연구에 착수했다. 중점 연구대상은 빙온 숙성 분야. 주로 ‘0℃ 이하부터 냉동 직전’까지인 제3의 온도 영역대에서 식품을 저장 및 숙성시키는 기술의 응용이다. 현재 타스씨앤엠의 미세얼음 ‘빙온젤아이스’에 저장 처리할 경우 신선상태 그대로 식품의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다. 이때 육고기의 세포는 얼어 죽지 않고 동면상태가 유지되면서 자기방어 물질을 생성, 육질의 호전과 맛과 영양의 증대로 이어진다. 김진기 타스씨앤엠회장은 “이번 부설연구소 인증을 계기로 중국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내부 기반을 확보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며, “지금까지의 연구성과와 향후 연구과제를 기반으로 국책 연구과제 수행은 물론 국산 농수축산물의 해외수출에도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타스씨앤엠은 지난 9월18일

박용진 의원, 삼성바이오로직스 의혹 문건 공개…고의 분식회계 정황 찾아 (서울=미래일보) 김정현 기자=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7일 2015년 회계처리와 관련, 삼성그룹 차원에서 조직적으로 조작한 내용이 담긴 내부문서를 또다시 공개했다. 박의원은 6일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2015년 8월경 작성된 삼성바이오로직스 재경팀과 삼성그룹 미래전략실이 주고받은 내부 문건을 공개한 바 있다. 박용진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어제와 오늘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삼성물산과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고의분식회계의혹이 사실임을 보여주는 삼성의 내부문서를 공개하고 있다"면서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병 과정에서 제일모직 자회사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고의분식회계를 한 정황이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을 사후에 합리화하기 위해서 삼성그룹이 회계법인들과 공모해 삼성바이오로직스를 부풀렸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의원은 "그동안 삼성은 2015년 삼성바이오에피스에 대한 회계처리기준을 변경한 것은 삼성물산과 제일모직간에 합병과는 전혀 무관하며 국제회계처리기준에 따라 적법하게 처리했다는 주장을 계속해 왔다"며 "하지만 2015년 8월5일 삼성의 내부문서를 보면 자체평가액 3조원과 시장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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