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2 (금)

  • 흐림동두천 -0.3℃
  • 흐림강릉 -0.7℃
  • 흐림서울 1.7℃
  • 구름많음대전 3.3℃
  • 흐림대구 3.5℃
  • 흐림울산 3.3℃
  • 박무광주 4.2℃
  • 흐림부산 4.2℃
  • 구름많음고창 2.1℃
  • 제주 9.1℃
  • 흐림강화 -1.5℃
  • 흐림보은 2.5℃
  • 흐림금산 3.3℃
  • 흐림강진군 3.6℃
  • 흐림경주시 2.4℃
  • 흐림거제 5.5℃
기상청 제공

'다선문학 제2집 출판기념 및 북 콘서트' 성료

한국다선예술인협회 주관, 인터넷언론인연대 신문고뉴스 공동 주최

(서울=미래일보) 장규헌 기자= 다산문학 제2집 출한기념 및 북 콘서트가 문학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마쳤다.

한국다선예술인협회(회장 김승호)가 주관하고 인터넷언론인연대, 신문고뉴스가 공동 주최한 '다선문학 제2집 출판기념회 및 다선문학상·신인문학상 시상식과 북 콘서트가 최근 '진짜사나이' 작사가 원로 이진호 문학박사, 정성수 한국문인협회 시분과 회장, 원응순 경희대학교 명예교수, 한석산 민족시인, 김경자 전 서울시의원, 박재천 원로목사, 서영창 협회 고문이 참석한 가운데 국회도서관 대강당에 개최됐다.

이 행사에는 또한 조장훈 인터넷언론인연대 상임회장 , 한옥순 나누고베풀고봉사하는그룹 회장, 김종연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 고양시지회 회장 , 민영욱 가천대학교 시낭송학과 주임교수, 이강철 한국시낭송선교회 회장, 이서윤 한국명시낭송예술인협회 회장, 홍성례 시낭송가, 이여진, 주경희 회장, 오영규 명인씨앤씨 회장, 신문고뉴스 김충원 부장기자(공인회계사), 김동석 기자 등 많은 인사들이 참석해 다선문학 제2집 출판을 축하했다.

또한, 허용범 국회도서관장의 축전과 이윤승 고양시의회 의장, 의회사무국장의 축전, 김응국 신문고뉴스 보도제작본부장의 꽃바구니와 고양문화원장 이승엽, 은월 김혜숙 시인의 난화분 등 10여개의 화환이 답지해 축제의 자리를 빛냈다.

행사 직전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 고양시지회와 한국다선문인협회의 MOU 협약식이 있었으며 이상연 교수팀의 포크댄스 공연과 함께 1부 진행을 맡은 조기홍 시인의 시낭송으로 축제의 서막이 열렸다.

이어서 이강철,이서윤 낭송가가 김소엽 교수의 "물처럼 그렇게 살수 없을까" 축시를 낭송했고, 원로 시인들의 축사와 덕담이 이어졌다.

조장훈 인터넷언론인연대 상임회장은 축사를 통해 "다선 문인들의 문학에 대한 노력과 열정에 감사하다. 문학의 마음으로 바라보는 세상은 한결 온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 회장은"다선 김승호 회장이 이룬 오늘 행사의 좋은 결실은 몇년 후 대한민국 문학의 큰 금자탑으로 우뚝 서게 될 것"이라고 격려와 축하를 전했다.

뒤이어 진행된 문학상 시상식에서는 최우수상 최경순 시인, 금상 최성애 시인(김미라 시인 대리수상). 신인문학상 詩 부문 임병진, 이윤선, 동시 부문 김선우, 수필 부문 이시중 시인의 시상과 수상소감이 이어졌다.

경기도의장과 국회의원, 고양시의장의 표창, 송강축제위원회 공로표창, 법무부 위촉장 수여 및 위촉장 임명장 수여식이 있었고, 김현숙 성악가(법무부 사무관)의 축가로 1부 순서가 마무리됐다.

2부 순서는 임현정 사무국장(꽃뜰힐링 시낭송회)이 진행을 맡아 고양시청소년필오케스트라 퀸텟(5중주)의 연주와 큰 박수로 서막을 열었다.

민영욱 이여진 교수의 합송 시낭송은 두개의 시를 하나의 울림으로 낭송하는 독특한 진행이 눈길을 끌었고 참석자들의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어서, 임소리 연주가의 오카리나 연주, 서영복 최영식 시인의 합송, 최경순 시인의 낭송, 즐거운 눈빛 심용영 김미라 낭송가의 초대시낭송, 송수복 시인의 동화구연 등이 계속됐다.

경기잡가포럼(안해련, 백규림, 김희서)의 국악 공연은 신명난 분위기를 이끌었고, 밸리댄스 아리아 한국문화체육관광협회(천현숙, 이은경)의 현란한 춤사위가 청중을 사로잡은데 이어, 통기타 가수 현승엽의 노래와 가수 금빛나의 "사랑의 쉼표, 이쁜 내사랑"이 좌중의 흥을 돋궜다.

협회장 김승호는 인사말을 통해 "귀한 분들과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의 소중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詩와 예술 가을의 만남이라는 주제에 맞는 아름다운 시간을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다. 함께 해주신 분들의 마음과 격려에 힘입어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후원금으로 저녁식사를 대접한 가운데, 훈훈한 문우의 정과 대한민국 문학과 예술이 발전하기를 바라는 마음들로 아쉬움을 달래며 성대히 끝났다.

행사를 지켜본 한 문인단체장은 "이처럼 성대하고 짜임새와 규모가 있는 문학행사를 본적이 없다"며, "이런 행사와 정신이 계승 발전되기를 기대한다"고 자평했다.

sakaijang@gmail.com
배너
[아시안컵] 승부차기 스코어 4-2로 사우디 제압...3일 호주와 8강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축구 국가대표팀이 사우디아라비아를 극적으로 꺾고 아시안컵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이 31일 카타르 알 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AFC 아시안컵 16강에서 승부차기 끝에 사우디아라비아를 꺾고 8강에 올랐다. 0-1로 끌려가던 한국은 후반 종료 직전 조규성의 득점으로 균형을 맞춘 후 연장전에서 승부를 가리지 못했고, 승부차기 스코어 4-2로 사우디를 따돌렸다. 이로써 한국은 오는 3일 오전 12시 30분 카타르 알 와크라 알자누브 스타디움에서 호주와 8강전을 치른다. 한국은 이날 사우디를 상대로 깜짝 '스리백' 카드를 꺼내들었다. 김영권, 김민재, 정승현이 중앙 수비를 맡았다. 대신 조별리그에서 줄곧 선발로 나섰던 조규성이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했고, 손흥민이 그 자리를 대신했다. 사우디의 강한 압박 수비에 고전하던 한국은 전반 중반 손흥민의 슈팅으로 분위기를 바꿨다. 전반 26분 김태환이 후방에서 손흥민에게 한 번에 긴 패스를 투입했다. 이를 절묘한 트래핑으로 받아낸 손흥민이 상대 수비 한 명을 앞에 두고 오른발 슛을 시도했지만 이는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


배너
배너

포토리뷰


배너

사회

더보기
김건희 '쥴리 의혹' 제기 안해욱 전 회장 '구속영장 기각'…"증거 인멸·도주 우려 없어"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과거 유흥주점에서 일했다는 이른바 '쥴리 의혹'을 제기한 안해욱 전 대한초등학교태권도협회장의 구속영장이 1일 또 다시 기각됐다. 서울중앙지법 이민수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1일 이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 등 혐의를 받는 안 전 회장의 구속 전 피의자 영장실질심사를 진행한 뒤 "수사·재판 경과와 증거 수집 현황 등을 감안할 때 경찰 수사에서 안씨가 증거를 인멸하거나 도망할 염려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며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이 부장판사는 "안씨의 주거가 일정하고 이 사건과 유사한 공소사실에 대해 진행되고 있는 불구속 형사 재판에 빠짐없이 출석하고 있다"며 "동영상 파일 등 안씨의 진술에 관한 물적 증거가 확보돼 있다"고 기각 이유를 밝혔다. 이 부장 판사는 이어 "이 사건의 사실관계와 법적 쟁점이 유사한 별건에 관해 경찰과 별도로 검찰이 안씨에 대한 불구속 수사를 상당 기간 진행해왔다"고 덧붙였다. 안 전 회장은 지난해 유튜브 채널에서 '김 여사가 유흥주점에서 일하는 모습을 봤다'는 등의 발언을 한 혐의(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를 받고 있다. 서울경찰청

정치

더보기
김한규 의원 "테러를 테러라 말하지 못하는 정부, 정치적 목적 있어 보여"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29일 국회에서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김한규 더불어민주당 의원(제주시을)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피습 사건을 테러로 규정하지 않는 대테러센터의 행태를 지적했다. 김 의원은 김혁수 대테러센터장에게 "(이 대표 피습 사건의 경우) 군 출동 요구도 없었고 이 대표 측에서 보상금 지원도 요구하고 있지 않다"며 "대테러 관련 조치가 달라질 게 없는데 테러 인정에 대한 판단을 이렇게 오래하는 것 자체가 무익한 게 아닌가"라고 물었다. 또한, 김 의원은 "법은 국민들 상식에 기초해 만들어진다"며 "2006년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가 습격당했을 당시 테러방지법이 없었지만 제1야당 대표 생명을 노린 테러라 언급했었다"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어서 "피의자는 이 대표가 야당 대표이기 떄문에 범행을 저질렀고 이는 국회 권한을 방해하려는 의도로 볼 수 있다"며 "현행법상으로도 테러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는데 정부가 법 해석에 시간을 들여 고민하는 것 자체가 정치적 목적이 있는 것처럼 보인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2006년 박근혜 한나라당 대표 피습 사건과 2015년 리퍼트 주한미국대사 피습 사건 당시 피의자 정보가 즉각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