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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2회 수필의 날' 전국대회 서울행사 및 '제15회 올해의 수필인상·심포지엄' 성료

'올해의 수필인상' 장호병 수필가
'올해의 작품상' 심영희 수필가
수필문학 심포지엄 '메타버스와 빅데이터 시대의 수필쓰기'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수필가들의 지역 간 교류를 위한 '제22회 수필의 날' 전국대회 서울행사 및 '제15회 올해의 수필인상·심포지엄' 행사가 사단법인 한국문인협회 수필분과(회장 권남희) 주관으로 28일 개최됐다.

이날 오후 서울 충무로 스텍이락호텔 12층에서 열린 전국대회 서울행사는 권남희 '수필의 날' 운영위원장 등 200여 명의 수필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의 수필인상'과 '올해의 수필 작품상' 시상과 함께 '수필문학 심포지엄', '수필 낭독' 순으로 진행했다.

이광복 사단법인 한국문인협회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한국문인협회에는 1만 5천여 작가들이 있는데 그 가운데 8천여 명이 시인으로 두 번째로 많은 회원이 바로 3천여 명의 수필가들이 차지한다"며 "한국문인협협회 이사장이 되고 나서 함께 일하고 있는 작가들의 희생과 은혜를 입으면서 그 은혜에 대해 반드시 보답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 이사장은 이어 "4월 28일, 오늘은 이순신 장군의 탄신일“이라며 "소설 쓰는 일에 50년을 살아왔다"며 ”수필가가 많이 배출되고 있고, 지면을 통해 좋은 수필들이 넘쳐나고 있는데, 아주 바람직한 현상이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 이사장은 "앞서 지난 9일,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을 만나 시에 관해 잠깐 이야기를 했다"며 "오 시장에게 "서울 지하철 안전로에 게시된 시에 관해 심도 있는 이야기를 했으며, 시간이 많이 걸리고, 공무원들 역시 시와 수필을 많이 썼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도 나눴다“고 상기했다.

이 이사장은 끝으로 “요즘 수필이 각 지면을 화려하게 장식하고, 여기 참석하신 수필가 여러분이 그 주옥 같은 글을 써내는 주인공들"이라며 "건강 관리에 유념하고 모두가 하루속히 벗어날 수 있도록 중지를 모으고, 또 서로를 위로하면서 살아 갔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영예의 '올해의 수필인상'은 장호병 (사)한국수필가협회 명예이사장이 수상했다. 장 수필가는 계간 문장 발행인으로 대구문인협회장을 역임했다. 수필집 '눈부처' 외 다수, 평론집 '로고스@카오스', 이론서 '글, 맛있게 쓰기', 영문에세이집 'Half Flower'가 있다.

'올해의 작품상‘은 심영희(춘천) 수필가가 수상했다. 대표작은 브라질 교민과 함께 한 가요무대를 손꼽는다. 심 수필가는 1995년 ‘수필과 비평'으로 등단했다. 수필집으로 '아직은 마흔아홉', '정겨운 내이름은 대관령', '노랑색은 왕이다', '추억여행' 등 다수가 있다. 강원한국수필가협회 초대 및 제5대 회장을 지냈다.

올해 수필의 날 심포지엄은 최원현 (사)한국수필가협회 이사장 겸 (사)한국문인협회 부이사장이 '빅 데이터 시대의 수필쓰기'란 내용으로 주제발표를 했다.

최 이사장은 "아무리 기술이 발달해도 그 기술의 창조자인 인간을 넘을 수는 없다"며 "새로운 시대의 변화들도 기대와 즐거움으로 수용하면서 마음껏 조종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는 문학인이 됐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최 이사장은 이어 "4차 사업혁명 시대, 빅 데이터 시대의 글쓰기도 가장 기본이 되는 3다(多)를 잘지키면서 충분한 독서량을 확보해 어떠한 새로운 것도 낯설지 않게 적응수용하고 포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윤숭 지리산문학관장(사단법인 한국시조문학진흥회 이사장)이 ‘수필의 날’ 운영위원회로부터 행사 후원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장을 품에 안았다.

이번 행사를 주최·주관한 권남희 (사)한국문인협회 수필분과 회장('수필의 날' 운영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장수 사회로 접어들어 수필인의 창작 의욕을 고취시키는 일은 세계 속의 수필문학 중흥을 꾀하는 일"이라며 행사 취지를 전했다.

'수필의 날' 제정은 지난 2001년 1월, 양평군 소재 '참 좋은 카페'에서 조병화, 정목일 등 43인의 수필가와 시인, 소설가, 평론가, 시조시인, 아동문학가들이 참석해 '수필의 날'을 선포했다.

이후 6회까지 매년 12월 1일 현대수필사에서 주관해오다 2007년부터 (사)한국문인협회 수필분과로 위임해 오늘에 이르고 있다.

i24@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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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카타르 월드컵, 영향력 있는 팀은 프랑스, 브라질, 포르투갈… 한국은 25위"
(서울=미래일보) 김경선 기자 = 글로벌 미디어 정보 분석 기업 닐슨미디어코리아는 자사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Influence Scope)'을 통해 참가 선수 및 국가별 소셜 미디어 영향력 순위를 발표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출전 선수 가운데 소셜 미디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선수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리오넬 메시와 네이마르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의 효율적인 계획과 실행을 지원하는 데이터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이다. 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트위터·틱톡 등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스포츠 선수, 블로거, 팟캐스터, 게이머 등 모든 유형의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정량적,정성적 지표를 측정해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닐슨은 △계정의 팔로워 수 △성장률 △참여율 △콘텐츠 밸류 등을 핵심성과지표(KPI)로 선정해 각 선수의 소셜 미디어 영향력을 평가해 가장 영향력 있는 축구 선수를 선정한 것이다. 또 개인은 물론 특정 단체, 기업 등 소셜 미디어상에서 활동하는 모든 유형의 계정에 대한 데이터 측정을 가능하게 하는 메커니즘을 갖춘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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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문화재단,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약 45만명 문화복지 위한 '문화누리카드' 2월 1일부터 발급 시작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44만7229명에게 1인당 연간 11만원의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통합문화이용권(이하 문화누리카드)발급을 2월 1일부터 시작한다. '문화누리카드'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서울시가 총 491억원(국비 322억원, 시비 169억원)을 투입해 6세 이상(2017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게 1인당 연 11만원을 지원하는 문화복지 사업이다. 발급 대상자는 2월 1일부터 11월 30일(목)까지 주민등록 주소지에 관계없이 가까운 동주민센터나 문화누리카드 대표 누리집, 문화누리카드 모바일 앱, 전화 ARS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미 문화누리카드를 발급받아 이용하던 사용자는 올해 수급 대상의 조건을 유지하고 있을 시 별도 신청 절차 없이 자동 충전돼 사용할 수 있다. 카드는 발급일로부터 12월 31일(일)까지 전국 2만7000여 곳의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서울 지역 내 주요 가맹점은 △문화예술(세종문화회관, 서울돈화문국악당, 나눔티켓 등) △국내여행(K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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