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미래일보) 장다빈 기자 = 동영상 소프트웨어 제작 전문 기업 곰앤컴퍼니가 동영상 편집 소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곰믹스 마켓'에서 인공지능(AI) 음원 서비스를 오픈했다.
곰믹스 마켓은 입문자들을 위한 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곰믹스 프로' 유료 정품 버전 사용자들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로, 동영상 편집 시 필요한 △영상 △음원 △효과음 △아이콘 △폰트 등 총 5000여개의 소스로 구성된 콘텐츠 마켓이다.
기존 곰믹스 프로 정품 버전 이용자라면 곰믹스 마켓 회원 가입 뒤 이용할 수 있다. 곰믹스 마켓에서 곰믹스 프로의 라이선스를 지정한 뒤 결제하면 다운로드한 콘텐츠를 곰믹스 프로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쉽고 간편한 영상 제작을 가능하게 한 곰앤컴퍼니는 이번 AI 음원을 통해 소비자에게 AI 음원에 대한 접근성 및 친밀감을 확대하며 소비자가 원하는 분위기, 장르, 상황 등에 맞는 음원을 제공한다. 또 출시를 기념해 최대 65%의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곰앤컴퍼니 담당자는 "곰믹스 마켓 사용자에게 빠르게 변화하는 음원 시장에서 차별화한 음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엄선한 플레이리스트 구성은 물론 이번 AI 음원 서비스를 시작으로 고객 수요를 바탕으로 영상 편집에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 소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곰믹스 마켓의 AI 음원은 현재 곰믹스 마켓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abinkore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