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미래일보) 장규헌 기자 = 최근 큰 일교차로 인해 단풍이 더욱 붉게 물들고 있다. 이번 주말부터 중부 내륙의 가을 단풍이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면서 가을 산을 찾는 등산객들이 늘고 있다.
국내 산악 지형은 바위가 많고 우천과 낙엽으로 인한 미끄러짐 등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높기 때문에, 산행 시 편안한 착용감과 우수한 접지력으로 발을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기능성 등산화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는 거친 한국 산악 지형에서도 우수한 접지력으로 흔들림 없이 안전한 산행을 도와주는 '콘트라 코멧 미드 등산화'를 출시한다.
콘트라 코멧 미드 등산화는 레드페이스의 자체 개발 소재인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를 적용해 최상의 방수,방풍 기능을 자랑하며, 땀을 배출시키는 투습성 또한 뛰어나 중,장거리 산행에서의 장시간 착용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바위가 많은 한국 산악 지형에 최적화된 기능성 등산화로, 우수한 접지력과 내구성의 '콘트라 릿지 프로 마운틴 아웃솔'을 적용해 험준한 산길에서도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안정적인 산행을 돕는다.
인솔 부분에는 항균 및 탈취 기능이 우수한 오쏘라이트 인솔을 사용해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편안한 쿠션감으로 트레킹은 물론 장거리 산행 시에도 발의 피로도를 줄여준다.
신발 앞 쪽의 토캡 전면에는 러버를 적용해 견고함과 내구성을 강화했으며, 외부 충격으로부터 발을 보호해 부상을 방지해 준다. 발목을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미드컷 등산화로 장기 산행, 중거리 산행 및 트레킹에 적합하다. 남녀 공용으로 색상은 블랙, 브라운, 네이비, 오렌지, 핑크가 있다.
레드페이스는 가을 산행을 안전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우수한 접지력과 쾌적한 착용감으로 부상을 방지하고 발의 피로를 경감시켜주는 기능성 등산화를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레드페이스 관계자는 "오랜 기술력과 노하우를 담은 '콘트라 코멧 미드 등산화'로 안전하고 편안한 가을 산행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sakaijang@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