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18 (목)

  • 흐림동두천 0.1℃
  • 흐림강릉 6.4℃
  • 박무서울 1.8℃
  • 대전 3.3℃
  • 박무대구 5.3℃
  • 흐림울산 13.4℃
  • 광주 9.2℃
  • 흐림부산 13.7℃
  • 흐림고창 8.2℃
  • 흐림제주 15.4℃
  • 흐림강화 1.7℃
  • 흐림보은 2.8℃
  • 흐림금산 7.1℃
  • 흐림강진군 8.1℃
  • 흐림경주시 5.3℃
  • 흐림거제 14.4℃
기상청 제공

영남

[4·15 총선 후보자에게 듣는다] 장기표 통합당 김해을 후보 "총선승리로 김해 지역경제 회복하겠다"

(김해=미래일보) 박기연 기자 = 본지는 4·15 총선을 앞두고 경남 김해시을에 출마한 후보자들을 무순으로 릴레이 인터뷰를 진행한다. 경남 김해시을 지역구는 더불어민주당 김정호·미래통합당 장기표·정의당 배주임·국가혁명배금당 안종규·무소속 이영철 후보가 출사표를 던졌다. 장기표 미래통합당 후보를 만나 각오 등을 들어봤다.[편집자 주]

장기표 후보는 "문재인정권의 현실을 외면한 고답적인 논리로 파생된 탈원전 정책으로 파탄 난 국가경제를 총선승리로 바로 잡아 김해의 지역경제를 회복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후보자 공통질문>

- 4·15 총선 의미를 규정한다면.

▲무능과 오만으로 국정을 파탄 낸 문재인 정권을 끝장내는 것이 이번 선거의 의미다.

국민들은 출산·양육·입시·취업·해고·노후불안에 시달리고 있다. 조국사건으로 민주주의는 후퇴하고 ‘공정한 나라’는 무너졌다.

특히 경제가 걱정이다. 어설픈 소득주도성장 정책으로 대한민국의 경제활력은 두 동강 났고 잘못된 탈원전 정책으로 김해도 직격탄을 맞았다. 만약 정권의 오만과 무능이 앞으로 아무런 견제도 받지 않고 계속 된다면 우리나라는 회복불능의 늪에 빠지게 된다. 이 정권의 문제는 실정에만 있지 않다. 실정을 인정하지 않는 것이 더 큰 문제다. 자신들이 잘못한 부분이 있으면, 이를 인정하면서 "지금까지 잘못했습니다. 앞으로 잘하겠습니다"라고 하면 어쩌겠나, 잘하겠다는데. 그런데 계속 후안무치하게 자신들이 잘했다는 것이다. 심지어 적반하장 격으로, 국민 탓으로 돌린다. 오직 심판할 길은 선거뿐이다.

-코로나19 사태가 총선에 미칠 영향은.

▲코로나19 재난 때문에 현장에서 직접 시민들과 접촉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코로나19로 인해서 국민들의 마음이 무거운데, 재외국민 투표 제대로 못하는 상황을 보면 국민들의 관심을 못 받는 선거가 되지 않을까 염려도 있다. 하지만, 우리 국민들은 현명하다. 지난 3년간 문재인정권이 저질렀던 일들을 잘 알기 때문에 4월15일 국민의 심판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

-준연동형 비례대표 선거제가 논란에 많은데.

▲비례정당 논란을 일으킨 꼼수로 선거법을 만든 소위 4+1의 민주당과 정의당의 책임이 크다. 국민은 안중에 없이 자신들의 이익만을 추구하는 사이비진보세력들이 이런 상황을 만들었다. 정의당은 사과라도 했지만, 민주당은 누가 원조 친문이냐는 누가 조국수호 정당이냐는 경쟁만 하고 있다. 근본적으로 연동형비례제를 하려면, 유권자 표의 등가성과 다양성의 시대에 부응하는 다양성의 측면에서 완전연동형비례대표제를 해야 한다.

-코로나19 사태로 재난기본소득 혹은 재난특별수당 등에 대한 논의가 뜨거운데.

▲지금은 초유의 재난상황인 만큼 특정 대상을 위한 복지가 아니라 국민 모두를 위한 경제 정책이 필요하다. 소득하위 70%로 선별하는 것이 아니라 국민 모두에게 긴급 재난피해생활비를 지급해야 한다.

업종·소득별 구분 어려운 상황에서 사각지대가 발생할 수 있고, 선별하는 데 상당한 행정비용도 추가 발생한다.

<후보자 개별질문>

-민주화 운동의 대부인데 보수 정당인 미래통합당 후보로 나선 이유는.

▲문재인 정권의 실정으로 인한 경제파탄, 안보실종, 외교고립, 교육붕괴 등을 보고만 있을 수 없었다.

대한민국이 살기 위해서는 문재인 정권의 실정을 중단 시켜야 하는데, 자유한국당으로는 할 수 없고, 개혁적 보수시민사회와 야권의 대통합만이 국민의 지지를 얻는 방법이라 판단했다. 그래서 통합신당준비원회에 공동준비위원장으로 참여했고 마침내 미래통합당을 출범시키는데 일조했고, 나아가 정치를 개혁하기 위해서는 원내 진입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국회에 들어가 정치개혁을 하고 국가발전과 국민행복을 위해 오랫동안 마련해온 신문명시대의 ‘자아실현’을 통한 국민행복 정책을 펼치기 위해 미래통합당 후보로 출마하게 됐다.

-선거 1호 공약과 이유는.

▲정치혁명의 핵심은 고위공직자의 기득권과 특권폐지부터다. 국회의원은 국가운영의 바탕이 되는 법률을 제·개정하고 행정부를 견제 감시하는 자리다. 그런 만큼 국회의원 자신이 누구보다 도덕성·전문성·공공성을 갖추고 모든 공직자의 모범이 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현재 국회의원이 누리고 있는 과도한 기득권과 특권을 폐지해야 한다. 세비라는 이름으로 월 1,500만원 정도를 받고 있는데, 그 내용을 들여다보면 민망할 정도다. 예를 들면 차량유지비가 있는데 또 차량유류비가 있고 특히 명절 휴가비로 설날과 추석 때 각각 400만원씩 받고 있다.

제가 당선돼 21대국회에 들어가 6월 1일 임기가 시작되면 먼저 의원 세비에 대한 제도가 개정되기 전이라도 월급은 현재 근로자 월 평균임금인 330만 받고, 보좌진도 9명중(8명+인턴)도 3명만 채용 하려고 한다.

-김해을의 가장 시급한 현안은.

▲김해는 과거엔 곡창지대였지만 지금은 산업도시화해 무려 7,700개의 공장이 들어서 있다. 주촌면, 진례면, 회현동 등은 난개발 상태다. 문재인 정권의 잘못된 경제정책으로 민생이 파탄 나고 우리 김해가 그 직격탄을 맞고 있다. 지금 그 공장들 가운데 2~30%가 문을 닫았고, 열려있다 해도 굉장히 어려운 상황이다.

특히 문재인 정권의 잘못된 탈원전 정책으로 우리나라의 중요한 원자력 핵심기기를 개발하는 두산중공업이 그동안 조업을 감축해오다가 최근엔 휴업논의가 진행되고 있다. 그래서 두산중공업에 다니는 근로자의 불안과 그 하청업체가 밀집해 있는 김해가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

문재인정권의 현실을 외면한 고답적인 논리로 파생된 탈원전 정책으로 파탄 난 국가경제를 4.15 총선승리로 이를 바로 잡아 김해의 지역경제를 회복하도록 해야 한다.

-야당은 정권 심판, 여당은 정부에 힘을 실어달라고 한다. 어떻게 생각하는 가.

▲이 정권은 불과 몇 달전에 국민 모두가 분노했던 바와 같이 불법과 비리의 극치이고, 위선과 기만의 전형인 조국 씨를 법무부 장관으로 임명하는가 하면, 조국 씨를 임명해놓고서 그것을 조사하는 검찰을 엄청나게 압박했다. 그러면서 조국수호, 조국사랑을 내세운 정권이다.

조국 씨와 같이 불법과 비리의 극치인 사람을 옹호하는 이 정권이야말로 어찌 후안무치한 정권이라고 하지 않을수 있겠는가.

급기야, 4.15 총선을 맞이해서 조국수호당이 나오고 있다. 지금 더불어시민당, 열린민주당 하는 이런 이 이상한 정당들이 조국을 차기 대통령 후보로 내세워야되겠다고 하는 이런 후안무치한 모습들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문재인 정권의 위선과 도덕성 파탄을 이번 4.15총선에서 엄정하게 심판해야 한다.

-민주화 운동의 대부격인데, 왜 보상금을 신청하지 않았는가.

▲민주화 운동은 당시에 공부를 한다는 학생으로서 ,지식인이라고 자임하는 계층으로서 너무 당연한 일이다. 국민들을 위해서 봉사한 거지, 보답을 바라고 했던 일이 아니잖나. 보상금은 결국 국민들로부터 받는 돈인데 그걸 받으면 안 된다고 생각해서 신청조차하지 않았다.

ljhljh20@naver.com
배너
송명화 수필가, 다섯 번째 수필집 <꽃은 소리내어 웃지 않는다> 출간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꽃은 모든 생명 가진 것들의 원형이다. 자연이고 인공이다. 인간이 갖고자 하는 사랑이며 위로며 성찰이다." 신춘문예로 등단하고, 제1회 김만중문학상을 수상한 송명화 수필가가 최근 수필들을 묶어 다섯 번째 수필집 <꽃은 소리내어 웃지 않는다>를 에세이문예사를 통해 출간했다. 권대근 평론가(대신대학원대학교 교수)는 "문학성 높은 수필을 쓰는 작가이며, 수필창작이론서를 낸 학자인 송명화 수필가의 수필은 인식을 통한 수필 쓰기가 창작의 바탕을 이루어서 작가의식이 투철하면서도, 문학적 장치를 세련되게 사용하여 연상과 상상을 통한 감동의 고지로 독자를 이끈다"며 "교과서 수필로도 추천하는 까닭이다"라고 말했다. 송명화 수필가는 이번 수필집 <꽃은 소리내어 웃지 않는다>에서 꽃이 상징하는 것을 읽어내는 기회를 통해 독자로 하여금 삶과 사람과 사회와 생명과 환경에 대해 새로운 사유의 세계로 들어섬과 동시에 독자는 동참과 치유라는 멋진 체험을 하게 유도하고 있다. 송명화 수필가는 경남 남해 출신으로 현재 (사)국제PEN한국본부 부산지역위원회 회장, 계간 에세이문예 주간으로 활동하며 부산교대육대학교 평생교육원 문예창작반


배너
배너

포토리뷰


배너

사회

더보기
전국재해구호협회, 군산시와 재난 예방·대응 업무협약 체결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군산시(시장 강임준)와 재난·재해 대비 민관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재난·재해 발생 시 효율적인 복구를 위한 협력 ▲재난·재해 예방을 위한 협력을 추진할 방침이다. 협약식에서 강임준 군산시장은 "기후 위기로 재난·재해가 일상화됨에 따라 위기상황 발생 시 즉각적인 현장대응이 중요해졌다"며 "앞으로 민·관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신속한 재해구호 활동을 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정희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날이 갈수록 그 위협이 커지는 기후재난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민·관의 협력이 필수적이다"며 "전국재해구호협회는 군산지역 내 효과적인 재난 예방·구호 활동을 위해 군산시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희망브리지는 지난해 군산 지역에 집중호우가 발생했을 때 응급구호키트 1백세트, 생수 1천병, 컵라면 등 구호물품 3천1백여개를 지원한 바 있다.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신문사와 방송사,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순수 민간단체이자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

정치

더보기
김의겸 의원, 22대 총선 출마 선언 기자간담회…1호 공약 '동북아 플랫폼 도시 군산' 및 세부 과제 제안 (군산=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비례대표)이 16일 군산시청과 전북의회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총선 출마를 선언했다. 김의겸 의원은 "새만금을 중국의 자본과 사람이 몰려오는 관문으로 만들어야 한다"며 '동북아 플랫폼 도시 군산'을 1호 공약으로 제시했다. 여기에는 3대 특구와 상설 당정협의체가 세부 과제로 담겼다. 김의겸 예비후보는 16일 군산시청 브리핑룸과 전북도의회 기자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22대 총선 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폭주 기관차 윤석열 정권을 멈춰세우겠다"며 출마 이유를 밝혔다. 김의겸 의원은 지난 11일 당 검증위원회의 '적격' 판정을 받고 12일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바 있다. 김 의원은 "기자시절 최순실의 국정농단을 처음으로 세상에 알렸다"며 "국회의원으로서도 최전선에서 가장 뜨겁게 윤석열 정권에 맞서 싸웠다고 자부한다. 다가오는 큰 싸움에서 이겨보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김의겸 예비후보는 이어 총선 1호 공약으로써 '동북아 플랫폼 도시' 군산을 건설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예비후보는 "지금의 군산시는 아슬아슬하다"며 "2022년에는 소멸위험지역으로 분류되기까지 했다. 대책이 시급한 상황"이라며 공약의 필요성을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