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신간은 기업 경영진을 비롯, 정부 기관 및 여러 조직의 리더들이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조직을 안전하게 보호하는데 필요한 실용적이고, 실행 가능한 전문가들의 제언을 담았다.
'디지털 시대, 사이버 보안으로 안전하게 항해하라'는 리스크 관리, 컴플라이언스, 고급 인력 부족, 사건 관리, 예방과 대응 등 다양한 범위의 보안 주제를 다룬다.
한국어판에는 특히 염흥열 순천향대학교 정보보호학과 교수 겸 ITU-T SG17 의장, 이상헌 한국인터넷진흥원 침해대응단장, 이재웅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리스크자문본부 정보보안서비스그룹 이사가 기고자로 참여해 ▲정보보호 제품과 서비스, 국제표준에 근거해야 ▲사이버 보안 위협 전망과 대응 방향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자산, 개인정보의 안전한 활용 및 보호 원칙에 대한 글을 실었다.
최원식 팔로알토 네트웍스 코리아 대표는 “디지털 네트워크의 신뢰를 확보하는 것은 디지털 시대의 우리 삶을 보호하는 중요한 기반이 된다"며 "각계 각층 리더들의 통찰력을 담은 이번 신간은 사이버 보안의 모범 사례에서부터 실천 가이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더 나은 보안의 여정을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유익한 통찰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올해로 3회째 매년 전세계 보안 전문가들과의 협력을 통해 보안 안내서를 출간하고 있다. 올해는 한국어판 외에도 프랑스, 호주, 싱가포르, 베네룩스, 인도, 영국 지역 버전의 도서를 출간했다.
redkims64@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