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24 (수)

  • 맑음동두천 -12.6℃
  • 맑음강릉 -11.1℃
  • 맑음서울 -10.8℃
  • 대전 -10.6℃
  • 맑음대구 -8.6℃
  • 맑음울산 -8.0℃
  • 광주 -6.8℃
  • 맑음부산 -6.5℃
  • 흐림고창 -8.3℃
  • 제주 1.3℃
  • 맑음강화 -10.0℃
  • 흐림보은 -11.0℃
  • 맑음금산 -8.6℃
  • 구름조금강진군 -4.6℃
  • 맑음경주시 -9.1℃
  • 맑음거제 -4.2℃
기상청 제공

식음료업계, 공차코리아 등 모바일앱에서 소비자 유혹

모바일로 들어간 식음료 제품들! 다양한 형식으로 재미 선사
모바일 캐릭터가 제품 속으로! 캐릭터를 패키지에 반영

(서울=미래일보) 김동은 기자 =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식음료 브랜드들이 모바일을 통해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한 통계에 따르면 대한민국 성인 1인당 하루 모바일앱 평균 사용 시간은 3시간 이상으로, 세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식음료 업계에서는 모바일앱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모바일에 익숙한 20, 30대 소비자층을 공략하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29일 관련업체에 따르면 유행에 민감하고 재미있는 경험을 중시하는 20,30대 소비자층을 타깃으로 컬래버레이션이 활발한 가운데, 특히 모바일앱을 활용한 마케팅에 주력하는 분위기다. 즉 모바일앱에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가 하면 반대로 모바일 상의 인기 아이템을 오프라인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영상제작, 퀴즈쇼 등 대세 모바일앱들이 가진 형식을 통해 재미 선사에 나섰다.

공차코리아는 영상제작 어플리케이션 틱톡(TikTok)과 함께 ‘공차로 행복행’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전 세계적으로 1억 여명이 사용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 틱톡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9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브랜드 모델인 박서준과의 듀엣 영상을 제작하는 것으로 틱톡만의 강점인 영상 듀엣 편집 기능 ‘하프앤하프’를 활용해 박서준과 함께 공차를 즐기는 모습을 올리면 된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소비자와의 소통이 점점 중요해지는 시대인만큼 브랜드의 주요 타깃인 20, 30대와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인기 모바일앱을 활용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과의 소통을 위해 오프라인 매장 뿐만 다양한 채널로 브랜드 마케팅 영역을 넓혀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외에도 코카-콜라는 지난 5월 대한민국 퀴즈 열풍의 선두주자인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와 함께 1,000만원의 상금을 건 역대급 퀴즈쇼를 진행했으며 배스킨라빈스는 카메라 앱 ‘스노우’와 제휴해 인증샷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반대로 모바일앱 상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를 브랜드의 제품으로 녹아내며 소비자에게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고 있다.

삼양식품은 카카오IX가 운영하는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와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 제품 ‘짜짜로니 라이언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짜짜로니는 1985년 출시된 장수제품으로 액상 춘장소스가 들어있어 깊고 진한 짜장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춘장소스를 넣은 후 불에 한 번 더 볶는 차별화된 조리법으로 정통 짜장면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삼양식품은 짜짜로니 라이언 에디션을 통해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1020 세대에게 어필해 소비자층을 넓혀가겠다는 계획이다.

SPC삼립도 인기 모바일 게임 ‘모두의마블’과 컬래버레이션한 ‘포켓스틱’을 출시했다. 포켓스틱’은 하이멜트 치즈가 4.59% 함유돼 고소한 맛이 특징인 어육소시지다. 패키지에 모두의마블 게임 캐릭터를 활용했으며 낱개 제품, 여럿이서 즐길 수 있는 파우치 타입, 번들 패키지 등 다양하게 제품을 구성했다. 여기에 포켓스틱 출시를 기념해 '모두의마블 아이템 100% 당첨' 프로모션도 진행해 화제를 모았다.

이외에도 세븐일레븐은 '배달의 민족(이하 배민)'과 컬래버레이션해 이색 컵커피 '주문하신 컵커피(300ml)'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총 2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브라질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하여 깊은 풍미가 느껴지는 진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제품명의 문구와 디자인에 배민 특유의 B급 정서와 유머코드를 활용해 소비자들의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joseph64@naver.com
배너


배너
배너

포토리뷰


배너

사회

더보기
새마을금고중앙회, 희망브리지에 충남 서천 특화시장 화재피해 복구 성금 1억원 기부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가 지난 22일 밤 발생한 화재로 286개 점포 중 227개 곳이 전소되는 등 큰 피해를 본 충남 서천 특화시장의 피해 복구 등을 위해 써달라며 1억원의 성금을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은 "갑작스러운 화재로 실의에 빠진 상인 여러분께 위로와 응원을 전한다"라며 "모쪼록 이번 기부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송필호 전국재해구호협회 회장은 "크고 작은 재난마다 나눔을 실천해 주신 새마을금고중앙회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이번 전통시장 화재로 피해를 본 상인들이 빠르게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신문사와 방송사,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순수 민간단체이자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호금을 지원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 구호단체다. 설립 이후 현재까지 1조6천억 원의 성금을 누적 지원했으며 6천만 점 이상의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공익법인 평가 기관인 한국가이드스타가 발표하는 공익법인 투명성, 재무안정성 평가에서 5년

정치

더보기
조태열 외교부 장관, 취임 첫 공식 일정…"중소벤처기업부와 손잡고 혁신벤처기업의 글로벌 경제지평 확장"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조태열 외교부 장관과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9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 5층 오르체홀에서 개최된 '2024년 혁신벤처업계 신년인사회'에 함께 참석하여 벤처기업가들을 격려하는 한편, 관련 협,단체 대표들로부터 글로벌화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년회에는 성상엽 벤처기업협회장을 비롯한 14명의 벤처협, 단체장 및 유관기관장, 150여명의 기업인들이 참석하였으며, 벤처기업의 글로벌화 전략 및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민관협력 방안을 주제로 하는 '2024 혁신리더 비전포럼'도 진행됐다. 성상엽 벤처기업협회장은 "CES 혁신상의 36.7%를 한국 중소벤처기업들이 차지하는 성과가 있었다"면서도 "내수 비중이 높은 벤처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촉진할 수 있는 정부의 다양한 정책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조태열 장관은 "대외의존도가 높은 우리 경제를 세계 10위권으로 끌어올린 것은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무장한 우리 기업들의 끊임없는 혁신과 세계시장에 대한 도전"임을 언급하고, "경제와 안보가 융합되는 구조적 전환기를 맞아 경제부처로서 외교부가 수행하는 역할의 중요성을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특히 해외시장 정보와 네트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