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0 (목)

  • 구름많음동두천 7.2℃
기상청 제공

[기획]스마트폰 단짝 보조배터리 다기능 제품 인기

손전등, 손난로, 무선인터넷 공유기 겸용 기능도 모양도 제각각

(서울=동양방송) 김정현 기자 = 우리 국민 중 80%가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현재, 스마트폰 없이는 단 하루도, 아니 단 한 시간도 견딜 수 없는 ‘스마트족’에게 이제 보조 배터리는 필수 아이템이 됐다.


이에 스마트폰용 보조배터리를 기본 기능으로 장착한 다기능 제품들이 봇물 터지듯 나오고 있다. 보조배터리는 기본이요, 추가로 원하는 기능을 담은 IT 기기를 내 마음대로 고르면 되는 시대가 된 것이다. 손전등, 손난로 겸용 보조배터리, 와이파이 무선 인터넷 공유기 겸용 보조배터리 등 기능도 모양도 타깃도 제 각각이다.


본격적인 겨울로 접어들어 실내 활동이 증가하는 요즘, 나의 스마트한 IT 파트너가 될 기기 중 보조배터리 겸용 제품에는 어떤 아이템이 있는지 살펴봤다.


보조 배터리는 기본, 와이파이 무선 인터넷 공유기· 외장하드 겸용


새로텍은 와이파이 무선 인터넷 공유기·중계기, 와이파이 무선 외장하드, 대용량 보조 배터리 기능을 갖춘 휴대용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인 '에어스토어 WF-ABU2'를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유선 인터넷만 제공되는 장소에서 와이파이존을 간편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와이파이 중계기로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 무선 인터넷 공유기·중계기, USB 외장하드는 물론 USB 저장장치를 인식해 동영상, 음악, 사진, 각종 문서 등 다양한 자료들을 저장, 공유할 수 있는 5200mAh의 보조배터리가 하나로 결합됐다.


에어스토어 WF-ABU2는 아이폰5S 기준으로 최대 2~3회 완전히 충전할 수 있다.


에어스토어 WF-ABU2의 가장 큰 장점은 휴대용 무선 인터넷 공유기·중계기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해외 여행 및 출장 시 호텔, 커피숍, 사무실, 집 등에서 이 제품을 유선 네트워크에 연결만 하면 바로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USB 저장장치들을 에어스토어 WF-ABU2에 접속하면 무선 USB 저장장치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보조배터리 겸용 휴대용 전기손난로


아이담테크는 휴대용 전기 손난로 ‘따손e 시즌4’를 선보이고 있다. 따손e 시즌4는 전기손난로+LED랜턴+스마트폰충전 기능을 적용한 3in1 멀티 손난로이다

 
따손e 시즌4는 단면발열과 양면발열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10초 급속발열 기능이 큰 장점이다. 단면발열 시간은 6시간으로 일반적인 손난로보다 긴 시간 발열이 가능하며 양면발열의 경우 3시간 동안 50℃의 강력한 발열이 특징이다.


4개의 강력한 조명용 화이트 LED를 상단에 장착해 전기 손난로 기능뿐만 아니라 휴대용 랜턴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LED 4개를 이용해 최대 30여 시간 지속 조명이 가능하다.


또한 따손이 시즌4는 입출력 5V/1,000mA를 적용해 스마트폰 및 포터블 기기의 급속충전기능을 지원한다. 갤럭시S 등 스마트폰에 사용하는 공용 마이크로USB 방식의 케이블을 채택해 스마트폰 충전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


보조배터리가 셀카리모컨속으로


모바일 액세서리 전문업체 디자인은 보조배터리에 셀카 리모컨 기능이 내장돼 있는 '코끼리 셀카 보조배터리'를 출시했다.


디자인에 따르면 ‘코끼리 셀카 보조배터리’의 용량은 2천밀리 정도로 비상용으로 쓰기에 충분하고 스마트한 디자인에 제품에 인쇄된 QR 코드를 스캔해 전용 카메라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의 리모콘으로도 쓸 수 있다. 보조배터리충전기 기능도 수행한다.

아이폰 OTG 메모리과 보조배터리의 만남 


이메이션코리아는 아이폰과 호환되는 휴대용 OTG 메모리 겸 보조배터리 ‘링크 파워 드라이브’를 선보이고 있다.


링크 파워 드라이브는 아이폰에 직접 연결해 파일을 복사, 열람할 수 있는 OTG 메모리 겸 보조배터리다. 3,000mAh 용량의 배터리를 내장해 아이폰의 충전이 가능하다.


PC용 USB 커넥터와 라이트닝 8핀이 함께 내장돼 있어 별도의 케이블 없이 링크 파워 드라이브에 저장된 사진, 음악, 동영상, 문서 등을 아이폰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전용 앱을 이용하면 음악, 동영상과 같은 미디어 파일을 아이폰 전용 포맷으로 변환하지 않고도 아이폰에서 바로 재생할 수 있고, 문서 파일도 앱 내에서 바로 열람 가능하다. 연락처 및 사진 등 주요 데이터를 백업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보조배터리와 LED 무드등을 하나로


비스비는  ‘파워 엘이디' 보조배터리를 선보이고 있다. 파워 엘이디 보조배터리는 5,200㎃의 고용량에 LED 램프를 장착했다.


파워 엘이디는 얇고 슬림한 형태의 디자인을 갖춘 제품으로, 장소에 상관없이 편리한 휴대성이 강점이며 함께 포함된 충전용 거치대를 사용하면 세로, 가로 방향으로 거치해 스탠드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과전압, 과부하, 배터리 부족 시 충전하고 있던 기기의 고장을 방지하는 자동차단 보호기능을 제공한다. 


표준 USB 커넥터를 지원해 대부분의 스마트폰과 휴대용 장비에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으며 2A의 출력 포트를 내장해 고속충전을 지원한다.

joseph64@dmr.co.kr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배너


배너
배너

포토리뷰

1 / 7

배너

사회

더보기
전국재해구호협회-공무원연금공단, 재해 현장 구호활동 연계 협약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과 재해 현장 구호활동 연계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서울 마포구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무처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전국재해구호협회 송필호 회장과 신승근 부회장, 공무원연금공단 김동극 이사장과 강광식 고객만족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재난대응과 자원봉사 활동에서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재난 시 물적·인적 지원을 포함한 구호 활동에 힘을 모으고, 효과적인 위기 대응을 위한 운영 체계도 함께 마련할 계획이다. 이동극 공무원연금공단 이사장은 "재해현장에서 여러 기관들의 유기적인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재난에 대응하는 사회안전망 구축에 오랜 공직 경험과 사명감이 있는 퇴직공무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게 된 것은 참으로 의미 있는 일이다"라고 말했다. 송필호 전국재해구호협회 회장은 "재난이 발생하면 신속한 구호로 후속 피해를 최소화하고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다"며 "재해 구호 활동에 동참해 주신 공무원연금공단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정치

더보기
박정훈 의원, 서울시교육감 만나 '잠실4동 중학교 신설' 촉구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박정훈 국민의힘 의원(송파갑)은 11일 정근식 서울시교육감을 만나 '잠실4동 중학교 신설'을 촉구했다. 잠실4동에 거주하는 학생은 중학교가 없어 인근 학교로 분산배치 됐다. 이에 통학 여건을 개선하고, 과밀학급을 해소하기 위한 주민들의 요구가 꾸준히 있었다. 그러나 학교 설립은 지역단위가 아닌 학군 단위로 설립하게 돼 있어 그 기준을 충족하지 못해 번번이 무산됐다. 박 의원은 이러한 지역 주민의 염원을 해결하고자 지난 총선 공약으로 활용이 저조한 서울책보고 부지에 소규모 학교인 '잠실중학교 제2캠퍼스(도시형캠퍼스)'를 신설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날 정 교육감과의 면담도 그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박 의원은 정 교육감에게 "진주·미성·크로바아파트의 재건축로 2030년에는 중학생 1,104명이 증가하게 된다"라며 "과밀학급 해소를 위해 반드시 잠실4동에 중학교 신설이 필요하다"라는 취지의 의견을 전달했다. 이에 정 교육감은 "진행 중인 용역 결과가 나오면 적극적으로 검토해 추진하겠다"라고 화답했다. 박 의원은 '학교 이전·재배치 촉진에 관한 특별법'을 발의하는 등 중학교 설립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학교가 설립되면 통학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