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27일, 지난 8월 24일부터 8월 27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 2023 올댓트래블(All That Travel)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제주관광공사에 따르면 2023 All That Travel은 '상상초월, 새로운 여행을 꿈꾸는 사람들'이라는 슬로건으로 올해 처음 신설된 여행 박람회로, 코로나19 이후 여행산업에 주류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트래블테크(travel tech, 여행과 기술의 융합), 여행 서비스, 여행 로컬 라이프스타일 등 다채로운 상품에 대한 공급기업과 수요자의 맞춤형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했다.
제주관광공사는 로컬, 라이프스타일, 테크 분야 제주 대표 관광스타트업과 함께 전시회에 참가하여 기업의 비즈니스 확장과 투자유치를 위해 전시 홍보와 다수의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 그리고 수도권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제주의 새로운 관광 콘텐츠를 선보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박람회에는 제주관광공사가 2018년 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관광스타트업(J-스타트업) 업체가 참여했고, ▲다자요(1기), ▲말고기연구소(3기), ▲슬리핑라이언(4기), ▲컬러랩제주(5기), ▲배러댄서프(5기), ▲이지태스크(5기), ▲애쓰지마(예비 6기) 7업체로서, 국내 다른 지역과는 차별화 된 제주 여행 콘텐츠로 제주여행의 새로운 트렌드를 보여주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기업 전시부스에서 중점적으로 진행된 내용을 살펴보면, 제주 특산물 말고기의 가치를 재발견한 말고기연구소는 관람객이 말고기 소시지를 직접 맛보고 체험하는 코너를 운영하며 '말고기'라는 제주의 특색 있는 먹거리 콘텐츠를 알렸다.
청각적인 경험으로 제주를 만나는 슬리핑라이언은 프리미엄 안마의자 브랜드인 '누하스'와 힐링비트로 스트레스 지수를 낮춰주는 ‘스트레스 솔루션'과 함께 힐링 사운드 라운지를 운영하며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제주의 특색 있는 색으로 컬러여행을 운영하는 컬러랩제주는 멸종위기 2급인 제주 상사화와 황근을 이용하여 새로운 그래픽을 개발하고 시제품을 통해 환경에 대한 인식 개선과 지역 가치를 전달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배러댄서프는 서핑, 캠핑 제품과 함께 서핑을 테마로 한 제주의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선보였다. 오는 9월에는 서울 성수동에 첫 쇼룸을 오픈하여 탐라에일과 협력한 배러댄서프만의 맥주와 다양한 제주의 브랜드를 및 콘텐츠를 홍보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All That Travel을 통해 제주관광과 J-스타트업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제주 스타트업 기업과 연계를 희망하는 수도권 업체들은 국내 다른지역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가진 경쟁력있는 제주 스타트업기업들의 부스가 단연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아, 코로나 이후 제주관광 활성화와 J-스타트업 기업의 비즈니스 확장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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