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8 (일)

  • 흐림동두천 6.5℃
  • 흐림강릉 16.2℃
  • 서울 7.6℃
  • 대전 7.1℃
  • 대구 12.5℃
  • 울산 13.6℃
  • 광주 13.3℃
  • 흐림부산 13.6℃
  • 흐림고창 13.9℃
  • 제주 17.8℃
  • 맑음강화 7.1℃
  • 흐림보은 7.8℃
  • 흐림금산 7.3℃
  • 흐림강진군 13.2℃
  • 흐림경주시 13.5℃
  • 흐림거제 11.8℃
기상청 제공

2020 추석 기획 우리말 겨루기, 흥이 넘치는 명절 분위기 안방에 전달

9월 28일 월요일, 저녁 7시 40분 KBS 1TV에서 방영

 

(서울=미래일보) 최현숙 기자 = 오는 28일 방송될 KBS 1TV '우리말 겨루기'에서는 추석을 맞이해 네 조의 특별한 도전자들과 함께한다.

반짝반짝 빛나는 가수 김연자와 리틀 싸이 황민우 조, '신토불이' 가수 배일호와 춤추는 트로트 가수 박주희 조, 가수 김재롱으로 변신한 희극인 김재욱과 랄랄라 할머니 라윤경 조,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에서 5승의 기록을 세운 가수 신성과 진달래 조는 상금 일천만 원이 걸린 '우리말 명예 달인'에 도전한다.

대한민국 트로트 열풍의 대표 가수 김연자는 가수 황민우와 신선한 조합을 이루며 도전을 시작했다.

두 사람은 7년이 넘는 세월 동안 함께한 인연을 소개하며, 돈독한 모습으로 모두의 이목을 끌었다. 특히 과거 가수 싸이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리틀 싸이' 황민우는 몰라보게 성장한 모습으로 장내를 술렁이게 했다.

게다가 그는 아주 특별한 무대를 준비해, 색다른 면모를 보이며 제작진을 포함한 모두에게 갈채를 받았다.

한편 '아모르 파티'로 제2의 전성기에 올랐던 가수 김연자는 신곡 '블링블링'을 선보였는데 남다른 성량으로 다른 도전자는 물론 제작진까지 사로잡았다는 후문. 누구보다 흥이 넘치는 그들의 무대는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난 출연 당시 아쉽게 2등을 한 가수 배일호는 이번엔 가수 박주희와 '우리말 명예 달인'을 목표로 도전에 임했다. 배일호는 초반부터 여유로운 모습을 보여 우승 후보로 꼽혔다. 하지만 번번이 정답의 기회를 놓쳐, 그는 엄청난 집중력을 발휘하기 위해 안경을 고쳐 쓰기도 했다.

가수 박주희는 '춤추는 트로트 가수'라는 수식어를 갖고 있다며, 한복을 입은 채로 '자기야' 무대를 선보여 명절의 분위기를 물씬 느끼게 했다. 게다가 숨겨진 우리말 실력을 과시해 짝꿍인 배일호마저 놀라게 만들었는데, 과연 배일호는 짝꿍 박주희와 함께 '우리말 명예 달인'의 자리에 오를 수 있을 것인가?

'우리말 겨루기'의 시청자 문제를 책임졌던 '랄랄라 할머니' 라윤경은 이번엔 '우리말 명예 달인'을 향한 도전자로서 '우리말 겨루기'를 찾았다. 그녀는 김재욱과 티격태격하면서도 척척 맞는 호흡을 자랑하며, 말하는 족족 답을 맞혀 출연자들로부터 견제를 받았다.

한편, 희극인 김재욱은 최근 트로트 가수 '김재롱'으로 변신한 근황을 전하며, 시종일관 유쾌한 입담으로 녹화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그뿐 아니라 평범함을 거부했던, 독특한 과거를 회상하기도 해 쉴 새 없이 재미를 선사했다.

두 사람은 엄지인 아나운서와 점수 대신 '이것'을 두고 문제를 풀기도 했는데, 과연 엄지인이 제안한 '이것'은 무엇일까? 또, 이들은 '우리말 명예 달인'의 영광도 누릴 수 있을 것인가?

선남선녀의 만남! '우리말 겨루기' 도전은 처음이라는 가수 신성과 진달래! 그들은 '꼴찌만은 면하자!'라고 당찬 구호를 외치며 도전의 시작을 알렸다. 두 사람은 첫 도전에 대한 부담감 때문인지 초반 경직된 모습을 보였지만, 우승의 문턱에서 반전을 만들어 내는데! 한편 신성은 가수뿐 아니라 농부로서도 활동한다며 농사를 짓는 현장을 공개하기도 했다.

가수 진달래는 '진달래'라는 예명에 특별한 의미가 부여되어 있다고 소개했는데, 이는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BS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에서 5승을 달성한 두 사람! 과연 '우리말 겨루기'에서도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까?

월요일 저녁의 특별한 시간, '우리말 겨루기'! 과연 풍성한 한가위를 맞아, '우리말 명예 달인'은 탄생할 수 있을 것인가? 2020 추석 기획 편은 9월 28일 월요일, 저녁 7시 40분 KBS 1TV에서 방영된다.

gktkfkd04tkah@hanmail.net
배너
[아시안컵] 승부차기 스코어 4-2로 사우디 제압...3일 호주와 8강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축구 국가대표팀이 사우디아라비아를 극적으로 꺾고 아시안컵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이 31일 카타르 알 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AFC 아시안컵 16강에서 승부차기 끝에 사우디아라비아를 꺾고 8강에 올랐다. 0-1로 끌려가던 한국은 후반 종료 직전 조규성의 득점으로 균형을 맞춘 후 연장전에서 승부를 가리지 못했고, 승부차기 스코어 4-2로 사우디를 따돌렸다. 이로써 한국은 오는 3일 오전 12시 30분 카타르 알 와크라 알자누브 스타디움에서 호주와 8강전을 치른다. 한국은 이날 사우디를 상대로 깜짝 '스리백' 카드를 꺼내들었다. 김영권, 김민재, 정승현이 중앙 수비를 맡았다. 대신 조별리그에서 줄곧 선발로 나섰던 조규성이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했고, 손흥민이 그 자리를 대신했다. 사우디의 강한 압박 수비에 고전하던 한국은 전반 중반 손흥민의 슈팅으로 분위기를 바꿨다. 전반 26분 김태환이 후방에서 손흥민에게 한 번에 긴 패스를 투입했다. 이를 절묘한 트래핑으로 받아낸 손흥민이 상대 수비 한 명을 앞에 두고 오른발 슛을 시도했지만 이는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


배너
배너

포토리뷰


배너

사회

더보기
‘나눔으로 희망을 잇는 사람들’…희망브리지, 특별한 나눔 '희망어스' 캠페인 추진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재난 피해 이웃과 재난 위기 가정을 지원하는 신규 기부 캠페인인 '희망어스'를 전개한다고 5일 밝혔다. 희망어스는 나눔으로 '희망을 잇는 사람'을 상징하는 기부 캠페인으로 희망스토어, 희망패밀리, 희망컴퍼니로 구성되어 있다. ▲희망스토어는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들이 월 약정액 2만 원 이상 ▲희망패밀리는 각 가정에서 월 약정액 3만 원 이상 ▲희망컴퍼니는 소기업 등에서 월 약정액 20만 원 이상을 후원하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희망어스 캠페인을 통해 후원한 기부금은 연말정산 시 개인 및 사업자는 소득금액의 30% 범위 내, 법인은 10% 범위 내 세액공제가 가능하다. 희망어스 캠페인 사이트 (www.hopeus.kr) 에서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캠페인에 참여하면 나무명패, 후원증서 등 각종 키트도 받을 수 있다. 송필호 희망브리지 회장은 "우리 주변의 재난 피해 이웃을 돕는 희망어스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라며 "희망브리지는 기부자의 소중한 뜻이 잘 전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

정치

더보기
이재명 대표 "현행 준연동제 유지 결정"...통합형비례정당도 준비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는 4월 총선 비례대표 제도를 현행인 준연동형으로 유지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위성정당 창당에 대응하기 위해 준연동제의 취지를 살리는 통합형비례정당을 준비하겠다고도 밝혔다. 이재명 대표는 5일 오전 광주를 방문해 광주 북구 국립 5·18 민주묘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이와 같이 선거제 개편 입장을 발표했다. 이 대표는 "준연동제는 불완전하지만 소중한 한걸음"이라며, "과거 회귀가 아닌, 준연동제 안에서 승리의 길을 찾겠다"고 밝혔다. 준연동제의 가장 큰 문제로 꼽히는 '위성정당'과 관련해서는, "정권심판과 역사의 전진에 동의하는 모든 세력과 함께 위성정당 반칙에 대응하면서 준연동제의 취지를 살리는 통합형비례정당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국민의힘이 요구하는 병립형 비례를 채택하되, 권역별 비례에 이중등록을 허용하는 등의 방안을 추진했지만 여당이 소수정당 보호와 이중등록을 끝내 반대했다"며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유지하지만, 반칙이 가능하도록 불완전한 입법을 한 것을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어 "같이 칼을 들 수는 없지만 방패라도 들어야 하는 불가피함을 조금이나마 이해하여 주시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