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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유로6충족 ‘더 뉴 모하비’ 출시

V6 디젤 엔진 탑재…출시전 4500대 사전예약

(서울=동양방송) 고진아 기자 = 기아차의 플래그십 SUV 모하비가 한층 강화된 고급감의 더 뉴 모하비로 새롭게 태어났다.

 

기아자동차는 16일 국내영업본부 사옥에서 디자인을 고급화하고 유로 6 기준 디젤엔진 탑재로 상품성을 크게 향상시킨 더 뉴 모하비의 사진영상 발표회를 갖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고 17일 밝혔다 

더 뉴 모하비는 2008년 출시 후 8년 만에 선보이는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기존 모하비의 웅장한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고급감을 더해 한층 존재감 있는 외관을 완성하고, 친환경 유로6 대응 V6 3.0디젤 엔진과 각종 안전 및 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했다.

 

절대적인 위엄을 뜻하는 스트롱 디그니티(Storng Dignity)’를 디자인 콘셉트로 완성된 더 뉴 모하비는 기존 모하비의 웅장한 디자인에 강인함과 디테일을 더해 최고급 SUV의 이미지를 구현했다.

 

더 뉴 모하비의 전면부는 과감한 크롬 조형으로 강인한 존재감을 부각시킨 신규 라디에이터 그릴과 웅장하고 입체감 있는 스키드플레이트를 적용해 고성능 정통 SUV의 이미지를 한층 강화하고, LED방식의 주간주행등과 안개등 주변에 메쉬(그물형) 패턴의 가니쉬를 적용해 디테일한 완성도를 높였다.

 

측면부는 당당하고 압도적인 옆 라인을 유지하면서 사이드미러와 휠 부분에 크롬을 적용해 고급감을 향상시켰다.

 

아울러 후면부는 기존 모델 대비 입체감이 강화된 신규 범퍼와 와이드한 스키드플레이트를 적용해 모하비만의 강인한 오프로드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면발광 타입의 LED 리어 램프를 적용해 세련미를 극대화했다.

 

더 뉴 모하비에는 유로6 기준을 충족시키는 친환경 고성능의 V6 S2 3.0 디젤 엔진이 새롭게 탑재됐다.

 

국산 SUV중 유일하게 탑재된 3.0리터급 V6 S2 3.0 디젤 엔진은 후륜 8단 자동변속기와 최적화된 조합을 이뤄 최고출력 260마력, 최대토크 57.1kgf·m, 복합연비 10.7Km/(2WD 모델, 구연비 기준)의 공인연비를 달성했다.

 

특히 기존 엔진의 강력한 동력성능과 정숙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요소수를 활용한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방식의 배기가스 저감장치 적용, 강화된 배출가스 기준인 유로6 기준을 충족시켰다.

 

이와 함께 더 뉴 모하비주차시 차량을 위에서 내려다보는 듯한 영상을 제공하는 어라운드뷰 모니터링 시스템운전자가 동승석 시트 위치를 쉽게 조절할 수 있는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최신 IT 기술과 스마트폰 연동을 통한 원격시동 및 공조제어 등을 가능하게 하는 유보(UVO) 2.0’ 등을 적용해 고객에게 최상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차선 변경시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는 후측방 경보시스템방향 지시등 조작 없이 차선 이탈시 운전자에게 경고를 해주는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등 첨단 안전사양도 대거 탑재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국산 고성능 정통 SUV로서의 독보적 존재감과 강화된 상품성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감으로 더 뉴 모하비의 출시 전 누적계약이 4,500대를 돌파했다더 뉴 모하비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급 SUV를 만들겠다는 기아자동차의 자부심이 담겨 있는 모델이라고 말했다.

 

pakje77@dm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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