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29 (화)

  • -동두천 25.5℃
  • -강릉 20.1℃
  • 구름많음서울 24.2℃
  • 구름많음대전 27.5℃
  • 구름많음대구 28.4℃
  • 구름조금울산 24.0℃
  • 구름많음광주 28.3℃
  • 구름많음부산 25.3℃
  • -고창 25.7℃
  • 구름많음제주 24.8℃
  • -강화 21.1℃
  • -보은 26.8℃
  • -금산 27.7℃
  • -강진군 25.9℃
  • -경주시 28.5℃
  • -거제 25.6℃
기상청 제공

국내 유일 청소·위생·건물관리 산업 전문전시회 30일 개최

역대 최대 규모 개최로 공공기관·호텔·병원 관계자 방문 등 진성 바이어 급증 기대

(서울=미래일보) 신예진 기자 =  국내 유일의 청소, 위생, 건물관리 산업 전문전시회인 제8회 국제청소·위생산업전의 개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지난 2004년 첫 회를 시작으로 격년으로 개최되어 8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전시회는 상업용 청소차량 및 장비뿐만 아니라, 세정제 및 케미컬류, 위생용품 및 방역·소독장비, 소방용 설비, 쓰레기처리, 건물관리 용품, 시설유지관리 및 건물관리 시스템 등 청소, 위생 및 건물관리와 관련된 다양한 업체들이 전시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올해에는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참가업체가 전시회에 참여하였으며 참가업체의 전시품목 또한 매우 다양해졌다. 매년 전시회에 참가하던 건물 및 도로청소장비 업체 뿐 아니라, 배관청소장비, 우산빗물제거기, 스마트 cctv 업체 등 출품하는 품목이 다양해지면서 행사장을 방문하는 참관객에게 볼거리가 더 많아질 전망이다.

아울러 홈케어 특별관이 신설되면서 매트리스 전문 청소기 업체인 컬비, 한국쓰리엠, 유한킴벌리 등 굴지의 기업이 참가했으며, 그 외에 침구/에어컨 청소기, 각종 살균기, 소형 청소기기, 홈케어 서비스 등이 참여함으로써 자사 및 제품 홍보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참가업체 수의 증가 뿐 아니라 올해에는 공공기관 및 호텔, 병원 등 업계 관계자의 방문 역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양한 참관객 방문을 위해 주최측에서는 라디오 광고, 신문광고, 온라인 광고 등 보다 적극적인 사전 홍보 활동을 펼쳤으며 그 결과 전시장을 방문하겠다고 사전에 등록을 한 바이어가 2016년도 대비 2배가 증가하였다. 청소 위생 및 업계 관계자들의 진성 바이어가 방문하는 전시회인 만큼 2016년도 대비 2배의 사전등록자가 증가한 것은 그만큼 전시회 자체의 인지도가 증가하였을 뿐 아니라, 관계자의 관심과 기대가 높은 셈이라 할 수 있다.

2016년과 달리 올해에는 국제 전기전력 전시회와 국제환경산업기술&그린에너지전이 동시 개최됨으로써 다양한 바이어의 참관 및 시너지 효과 역시 기대된다. 또한 행사기간에 전시장 내에서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함으로써 최근 이슈화 되는 청소업의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관련 업계 사람들에게 산업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전문가 초청 세미나는 전시장 내 세미나장에서 진행되며, 친환경청소를 통한 마케팅 전략, 라돈에 대한 이해 및 라돈 산업 전망 소개, 과학적 청소 방법 및 청소업의 현황과 비전 등 세 가지 주제로 3일간 개최된다.

특히나 최근 한 유명회사에서 판매한 침대에서 폐암 유발물질인 라돈이 다량으로 검출되면서, 소비자들의 라돈에 대한 우려와 함께 실내라돈저감협회의 강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라돈은 WHO와 EPA에서 지정한 1급 발암물질로, 무색, 무미, 무취의 기체여서 부지불식간에 호흡을 통해 우리 몸에 들어올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실내라돈저감협회는 라돈이 방출하는 알파선은 피부를 뚫지는 않지만, 호흡하게 되면 바로 폐에서 피폭되는 위험한 물질이라며 관련 규제가 미비하다고 강조하였다.

이어 협회는 이번 기회를 통해 국제청소·위생산업전을 방문하는 업계 관계자 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에게 라돈을 소개하고 그 위험성을 인지 시켜 대책을 마련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건물위생관리협회가 주최하고 서울메쎄인터내셔널이 주관하는 ‘제8회 국제청소·위생산업전’은 30일부터 6월 1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3층 D홀에서 개최된다.


mdn24@daum.net

국내 유일 청소·위생·건물관리 산업 전문전시회 30일 개최
(서울=미래일보) 신예진 기자 = 국내 유일의 청소, 위생, 건물관리 산업 전문전시회인 제8회 국제청소·위생산업전의 개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지난 2004년 첫 회를 시작으로 격년으로 개최되어 8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전시회는 상업용 청소차량 및 장비뿐만 아니라, 세정제 및 케미컬류, 위생용품 및 방역·소독장비, 소방용 설비, 쓰레기처리, 건물관리 용품, 시설유지관리 및 건물관리 시스템 등 청소, 위생 및 건물관리와 관련된 다양한 업체들이 전시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올해에는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참가업체가 전시회에 참여하였으며 참가업체의 전시품목 또한 매우 다양해졌다. 매년 전시회에 참가하던 건물 및 도로청소장비 업체 뿐 아니라, 배관청소장비, 우산빗물제거기, 스마트 cctv 업체 등 출품하는 품목이 다양해지면서 행사장을 방문하는 참관객에게 볼거리가 더 많아질 전망이다. 아울러 홈케어 특별관이 신설되면서 매트리스 전문 청소기 업체인 컬비, 한국쓰리엠, 유한킴벌리 등 굴지의 기업이 참가했으며, 그 외에 침구/에어컨 청소기, 각종 살균기, 소형 청소기기, 홈케어 서비스 등이 참여함으로써 자사 및 제품 홍보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참가업체 수의 증가 뿐 아니
파워에이드, 테니스 스타 정현과 함께한 광고 촬영 현장 공개
(서울=미래일보) 신예진 기자 = 코카-콜라의 스포츠 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가 한국 테니스의 아이콘 정현과 함께한 파워에이드 광고 촬영 현장 비하인드 스토리와 사진을 공개했다. 지난 1월 호주오픈에서 4강 진출이라는 기염을 토하며 한국 테니스의 새 역사를 쓴 정현은 5월 현재 아시아 테니스 톱 랭커를 수성, 또 한번의 역사를 써내려 갈 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다. 한다. 될 때까지 한다!’라는 내용으로 진행된 이번 파워에이드의 광고는 서브 훈련, 짐 볼 훈련, 스매싱 훈련 등을 진행하며 더 높은 곳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 정현의 모습을 담았다. 트레이드마크인 흰 안경을 쓰고 촬영장에 나타난 정현은 낯선 촬영장의 분위기에 처음엔 어색해하는 듯 했지만 본격적인 촬영에 들어가자 언제 그랬냐는 듯 180도 돌변, 실제 훈련을 방불케 하는 진지한 태도와 집중력을 보였다. 특히 코트 끝에서 네트 근처의 링을 통과해 반대편 코트에 있는 파워에이드를 쓰러트리는 정교한 샷을 연거푸 성공해내며 촬영장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기도 했다. 아침부터 해가 질 때까지 실내 훈련장과 외부 테니스 코트를 오가며 오랜 시간 동안 촬영이 진행됐음에도 불구하고, 정현은 전혀


포토리뷰


서울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 모임 동그리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한 도시락 배달 진행 (서울=미래일보) 김동희 기자 = 서울 송파구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동그리에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지난 26일 지역 내에 어르신들을 위해 도시락 배달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동그리는 송파구 문화활동 사업으로 지원받아 청소년들이 지역 내에서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주체성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동그리에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들은 마을에서 자신들이 할 수 있는 역할을 찾다가 어르신들에게 도시락을 전달하고 말벗을 지원하기 위해 스스로 봉사활동을 기획하여 준비하였다. 청소년들은 주말에 늦잠도 자고 싶고 친구들과 놀고 싶었지만 점심식사를 기다릴 어르신들을 위해서 주말 아침부터 복지관에 모였다. 처음 찾는 집이라 헤매기도 했지만 지도를 보며 어르신 댁에 찾아가 도시락을 전달할 수 있었다. 이런 아이들이 기특한 어르신들은 어린 학생들이 우리를 위해서 찾아오니 기특하다며 기쁘게 맞이해줬다. 평소에 지역사회를 위해서 자원봉사활동의 경험이 없는 청소년들은 자신들이 직접 자원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어서 더욱 보람되고 값진 경험이 되었다. 이처럼 동그리 청소년들은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사회를 위해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을지 함께 고민하고 결정하여

국회 28일 최저임금법과 정부조직법 일부 개정안 등 91건 처리 (서울= 미래일보) 김경선 기자 = 국회는 28일 오후 제360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를 열고 최저임금법 일부개정법률안, 정부조직법 일부개정법률안 등 89건의 법률안과 국가인권위원회 위원 선출안, 2017년도 국정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등 총 91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최저임금법 일부 개정법률안은 최저임금의 산입범위에 매월 지급되는 상여금 (월 최저임금의 25% 초과부분)과 매월 현금으로 지급되는 복리후생비(월 최저임금의 7% 초과부분)를 포함하도록 한다. 상여금 및 복리후생비 중 최저임금 산입범위에서 제외되는 부분(각 25% 및 7% 이하 부분)은 단계적으로 줄여 2024년에는 전체가 산입범위에 포함되도록 하는 내용이다. 이는 국민의 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최저임금 산입범위를 법률에 직접 규정하고 그 범위를 조정하기 위한 것이다. 정부조직법 일부 개정법률안, 물관리 기본법안, 물관리 기술발전 및 물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안은 현재 다수 부처로 분산된 물관리 체계의 일정 부분을 일원화함으로써 수량·수질의 통일적 관리 및 지속가능한 물관리 체계 구축에 기여하고 물관리 기술의 발전 기반을 조성하여 물산업 진흥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정부조직법 일부개정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