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자사의 인공지능(AI) 엔진과 제휴사의 비즈니스를 결합해 새로운 사업모델과 수익을 창출함으로써 파트너사의 문제를 해결하고,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수익을 창출하는 윈-윈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사용자의 취향과 상황에 따른 적절한 맛집·요리 정보를 제공하는 AI 시멘틱 검색엔진, 실시간으로 바뀌는 대중의 취향과 트렌드를 인공지능이 학습해 자동으로 업데이트하는 라이브 웹 포털, 데이터를 다양한 관점으로 모델링-시각화한 라이브 데이터 콘텐츠, AI 챗봇, AI 음성대화 설계 툴 등 데이터 기반의 온 ·오프라인 서비스를 무한히 개발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다.
맛집의 경우 기존에 단순히 위치나 평점, 가격 등으로 검색했다면 ‘주말 밤에 갈만한’, ‘푸드파인터인’, ‘줄 서서 먹을만한’ 등 이용자의 취향이나 상황에 따른 키워드 검색으로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실시간 인기 상승 맛집, TV맛집 검색, 주요 지하철역 맛집 검색 등 검색부터 결제까지 가능한 챗봇 등 다양한 형태의 어플리케이션 제작이 가능해 개별 소비자에 보다 적합한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지현 마이셀럽스 대표는 “이번에 진행한 여행 ·숙박 부문의 성공적인 파트너십 제휴를 필두로 맛집 ·요리, 패션, 방송 등 다양한 영역으로 업무 제휴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라며 “데이터 시대를 맞아 즉시 적용 가능한 AI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각 사업 특성과 플랫폼에 최적화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함으로써 파트너사를 ‘업계 1등’으로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마이셀럽스는 최근 숙박 O2O기업 야놀자와 AI 기술 및 데이터 제휴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인공지능 기반의 신개념 취향 여행 포털 ‘놀러(Noler)’를 론칭해 운영하고 있다.
redkims64@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