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팝업스토어는 문화유산 규제로 고통받는 주민들을 위한 지역 활성화 사업으로 풍납전통시장과 협력해 재래시장과 상생을 도모하고 서울 공식 브랜드인 SEOUL MY SOUL을 홍보와 함께 많은 관광객들을 풍납동으로 유입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김 의원은 "풍납동은 심각한 문화유산 규제로 주민분들이 고통을 받아온 곳"이라며 "규제 완화와 함께 슬럼화된 풍납동을 살리기 위해 관광 활성화도 추진되어야 하는데, 큰 인기를 끌고있는 서울굿즈의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그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굿즈는 종로구 서울관광플라자에 처음 개관 후 2개월 만에 1억의 매출을 올리는 기염을 통하고, 동 건물 11층에 지난 6월 굿즈샵 추가 개관 후 6,000명이 넘게 방문하는 등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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