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동양방송) 김정현 기자 =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는 자사의 복합기 제품과 클라우드 솔루션이 미국 사무기기 전문 평가기관인 '바이어스랩(BLI, Buyers Laboratory Inc.)’으로부터 2관왕을 수상하며 뛰어난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을 인정받았다고 4일 밝혔다.
바이어스랩은 디지털 이미징 및 문서 관리 분야의 세계적인 독립 품질 평가 기관으로, 브라더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브라더 웹 커넥트 솔루션은 ‘바이어스랩 2016 윈터 픽 어워드’에서 ‘최고의 스캔 투 클라우드 솔루션(Scan-to-Cloud Solution)’으로, 복합기 2종은 ‘최고의 에너지 효율 제품’에 이름을 올렸다.
브라더 웹 커넥트 기능은 사용자가 스캔한 인쇄물을 PC 없이 바로 피카사나 플리커, 드롭박스, 구글 독스 같은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에 바로 업로드하거나,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한 번에 인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제이미 비살레스 사무기기 분석 책임자는 “2014년 바이어스랩으로부터 '우수 혁신 공로상'을 수상했던 브라더의 웹 커넥트 솔루션은 한발 더 나아가 사용자들이 하드카피 문서를 수정 가능한 문서로 변환해 원하는 플랫폼에 저장할 수 있도록 OCR(광학문자인식) 처리까지 범위를 확장했다”고 선정이유를 밝혔다.
브라더의 국내 출시 제품 중에는 다기능 A3 잉크젯 복합기 4종(MFC-J2320 InkBenefit, MFC-J2720 InkBenefit, MFC-J3520 InkBenefit, MFC-J3720 InkBenefit)과 컬러 레이저 복합기(MFC-L8600CDW), 네트워크 스캐너(ADS-2600W) 및 무선 컴팩트 스캐너(ADS-1600W)가 웹 커넥트 기능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브라더 복합기 2종(MFC-J5720DW, MFC-J5920DW)은 에너지 효율과 관련된 전반적인 평가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며 ‘최고의 에너지 효율(Outstanding Achievement in Energy Efficiency) 제품’으로 선정됐다.
바이어스랩의 종합적인 테스트 결과 브라더 복합기 2종의 에너지 소비율은 경쟁 제품들의 연간 평균 에너지 소비율 대비 약 49% 이상 낮은 것으로 평가됐다. 또한 슬립 모드에서 작동으로 전환되는 시간이 평균보다 더 빨라 생산성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는 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