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20 (토)

  • 흐림동두천 2.2℃
  • 흐림강릉 2.5℃
  • 흐림서울 3.8℃
  • 대전 5.9℃
  • 흐림대구 6.4℃
  • 울산 6.9℃
  • 광주 5.7℃
  • 부산 7.9℃
  • 흐림고창 5.4℃
  • 제주 11.4℃
  • 흐림강화 2.0℃
  • 흐림보은 5.4℃
  • 흐림금산 4.6℃
  • 흐림강진군 6.8℃
  • 흐림경주시 6.4℃
  • 흐림거제 8.5℃
기상청 제공

MBC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 대한민국 모든 며느리 고충 담아, ‘공감대 형성’

(서울=미래일보) 김동은 기자 = 11일 방송된 MBC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 3회가 이번에도 역시 방송 직후 출연자들의 이름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시청자들의 폭풍 공감으로 화제를 모았다.

3회 방송에서는 도서 ‘제가 알아서 할게요’의 저자 박은지 작가가 새로 합류해 할 말은 하는 며느리의 모습을 보여주며 다른 출연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박은지 작가는 “한번은 시댁에 갔는데 남편이 식사한 걸 치우려고 하자, 시아버지가 우리 ‘아들 귀하게 컸다’라고 하시더라. 그래서 ‘저도 귀하게 큰 딸’이라고 말씀드렸다”라는 에피소드를 공개해 MC들을 감탄하게 했다.

이날 방송은 시부모님과 함께 곡성의 오일장을 방문한 초보 새댁 민지영의 이야기로 시작됐다. 지난 파일럿 방송 때 지영에게 함박스테이크를 해주겠다는 시아버지가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함께 장을 보러 나선 것. 드라마 '사랑과 전쟁'으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린 지영은 시장에서 사람들에게 인기스타였다. 하지만 지영을 알아본 사람들이 사진을 찍자 옆에 있던 시어머니는 불편한 기색을 보였다. 이후 이어진 시어머니 인터뷰에서 “지영이 나온 드라마를 한 번도 본 적이 없다. 알아보니 신기했다”는 속마음을 전했다.

집으로 돌아와 본격적으로 함박스테이크 만들기에 나선 시아버지는 손이 베일 듯 서툰 칼질에 보는 이들을 불안하게 만들었다. 지영 역시 불안한 채소 손질로 시어머니의 눈치를 보는 모습을 보였다. 함박스테이크를 해주겠다고 일을 벌인 사람은 시아버지이지였지만 결국은 시어머니의 진두지휘에 따라 하나부터 열 가지 모두 시어머니의 도움을 받았다. 한편 남편 형균은 요리는 돕지 않고 장난만 치다가 방에 들어가 잠을 청해 출연자들의 원성으로 들으며 ‘곡성의 프린스', '곡성의 황태자’라는 별명을 얻었다. ‘왜 항상 요리할 때면 여자의 역할이 클 수밖에 없는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됐다. 마지막까지 시어머니의 손을 거쳐 음식이 완성되고, 지영이 “맛있으면 아버지랑 개업하려고 한다”라고 말했고, 이에 남편 형균이 가게 이름으로 “시함박”을 추천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어 지난주 ‘오렌지를 넣은 김치 담그기’로 궁금증을 모았던 마리의 이야기가 공개되었다. 마리와 시어머니는 20kg의 절임 배추를 힘겹게 옮기며 시작부터 난관에 부딪혔다. 마리가 사 온 재료를 확인하던 시어머니가 잘못 사 온 무에 관해 설명을 해주자 마리는 당황한 표정을 숨기지 못했다. 이어 긴 손톱으로 김치 재료를 손질하는 마리를 뚫어지게 주시하는 모습에 보는 이들을 긴장케 했지만 시어머니는 오히려 “다른 때 보다 짧았다. 더 길었을 때도 있었다. 나름대로 준비를 하고 온 것 같다”며 며느리의 독특한 개성을 인정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날은 지난주에 궁금증을 불러일으킨 시어머니 표 오렌지 김치의 비법이 공개되었다.

본격적으로 김치 담그기에 나선 마리는 난생 처음 ‘생강 손질’에 나섰지만 울퉁불퉁한 모양에 뜻대로 잘 안 되어 울상을 지었다. 이어 무 썰기에 나선 마리는 채칼 사용이 능숙하지 않아 채칼을 반대로 놓고 채를 썰기 시작했다. 마음처럼 잘 안 돼 끙끙대는 마리의 모습을 본 시어머니가 웃음을 터트리며 마리에게 올바른 사용방법을 알려주는 모습에 시어머니의 꾸지람을 예상했던 이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우여곡절 끝에 재료 손질을 끝낸 마리는 시어머니의 지시대로 김칫소를 버무렸다. 마리가 열정적으로 본인이 남은 김칫소를 다 채우겠다고 하자 시어머니는 “그러다 살림 다 넘겨준다고 하면 어떡하냐?”고 은근슬쩍 물었지만, 마리는 “그건 안 된다”고 자기 생각을 명확하게 전달하는 단호한 대답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둘째 출산 후 산후조리원에서 몸조리하는 세미의 모습이 그려졌다. 조리원에서 보낼 수 있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 아쉬워하는 세미의 모습은 많은 여성 시청자들이 공감을 샀다. 세미는 조리원에서 나가는 순간 “전쟁이 시작되겠지”라고 말해 두 아들의 엄마가 된 세미에게 앞으로 더욱 고된 육아가 시작될 것임을 예상케 했다. 출산 후 매운 음식이 먹고 싶은 세미는 모유 수유 때문에 먹지 못하자 남편 재욱에게 간단하면서 맛있는 음식을 사달라고 말했다.

편의점으로 향한 재욱은 탄산음료와 매운볶음면까지 그 자리에서 폭풍 흡입을 보여줬다. 몰래 음식을 먹는 남편의 모습을 스튜디오에서 처음 확인한 세미는 놀란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식사를 마친 재욱은 휴지로 입을 닦고 카메라로 입안 사진을 촬영한 후 확인하는 등 철두철미한 모습을 보였다. 이를 본 권오중은 “시중을 들려면 재욱도 잘 먹어야 한다.”며 남자들 입장에 서서 대변했다. 세미는 입술이 빨간 재욱을 의심했고 세미의 뭘 먹고 왔냐는 추궁에 재욱은 부정하며 급히 일어나 양치질을 하러 나갔다. 세미는 남편이 자신 몰래 자신이 먹지 못하는 음식을 먹고 왔다는 사실을 전혀 몰랐다고. 남편 재욱은 세미를 위해 젖몸살을 푸는 ‘가슴 마사지’ 수업을 받았다. 세미는 바로 재욱에게 가슴 마사지를 부탁했고, 재욱이 배운 대로 잘 따라 하자 세미는 '손재주가 있다'며 '자격증을 따보라‘고 말해 현장을 폭소케 했다.

한편,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비로소 ‘행복한 나라’로 가게 되는 이 시대의 진정한 가족 이야기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 는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55분 MBC에서 방송된다.


joseph64@naver.com

배너
제8회 한국 뮤지컬 어워즈 특별 부문 '아동가족뮤지컬상' 뮤지컬 ‘장수탕 선녀님’ 최초 수상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뮤지컬 '장수탕 선녀님'이 '제8회 한국 뮤지컬 어워즈' 특별 부문 '아동가족뮤지컬상'을 최초로 수상했다. '한국 뮤지컬 어워즈'는 한국 공연예술 분야를 아우르는 대표적인 시상식으로, 한 해 동안 공연된 뮤지컬 시장을 결산하고 분석해 뮤지컬의 미래를 준비하는 동시에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는 축제의 장이다. 올해는 수상 부문에 최초로 특별 부문 '아동가족뮤지컬상'이 신설됐다. 뮤지컬 시장에서 아동가족 부문의 비중이 확대된 만큼 관객 저변 확대에 기여한 바를 인정해 수상에 의미를 더한다. 아동가족뮤지컬의 수가 많아져 쟁쟁한 후보작품들이 경쟁한 가운데 중 뮤지컬 '장수탕 선녀님'이 최초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아동가족특별상 시상을 진행한 고희경 홍익대대학로아트센터장은 "그동안 뮤지컬 시장에서 아동가족뮤지컬이 양적으로뿐만 아니라 질적으로도 성장하면서 뮤지컬 관객 저변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며 "아동가족뮤지컬을 조명하고 시상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시상 소감을 전했다. 한국 뮤지컬 어워즈의 후보추천위원회는 1차, 2차에 걸쳐 작품성, 흥행성, 창작성을 고려해 최종 후보 4편을 선정했다. 수상작 뮤지컬 '장수탕 선녀님'은 현


배너
배너

포토리뷰


배너

사회

더보기
전국재해구호협회, 군산시와 재난 예방·대응 업무협약 체결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군산시(시장 강임준)와 재난·재해 대비 민관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재난·재해 발생 시 효율적인 복구를 위한 협력 ▲재난·재해 예방을 위한 협력을 추진할 방침이다. 협약식에서 강임준 군산시장은 "기후 위기로 재난·재해가 일상화됨에 따라 위기상황 발생 시 즉각적인 현장대응이 중요해졌다"며 "앞으로 민·관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신속한 재해구호 활동을 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정희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날이 갈수록 그 위협이 커지는 기후재난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민·관의 협력이 필수적이다"며 "전국재해구호협회는 군산지역 내 효과적인 재난 예방·구호 활동을 위해 군산시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희망브리지는 지난해 군산 지역에 집중호우가 발생했을 때 응급구호키트 1백세트, 생수 1천병, 컵라면 등 구호물품 3천1백여개를 지원한 바 있다.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신문사와 방송사,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순수 민간단체이자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

정치

더보기
한·일 북핵수석대표, 서울서 만나 "北 도발 규탄…대북대응 공조" 강조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한·일 북핵수석대표가 서울에서 만나 최근 북한의 도발에 대해 규탄하고, 역내 긴장감을 조성하는 행위에 대해 긴밀히 공조해 나갈 것을 협의했다. 외교부는 김건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이 한미일 북핵수석대표 협의 참석을 위해 서울을 방문한 나마즈 히로유키(鯰博行) 일본 북핵수석대표와 17일 오후 한일 북핵수석대표 협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북한이 연초부터 서해 포병사격, 안보리 결의를 위반한 중거리급 탄도미사일 발사에 이어, ‘전쟁시 대한민국 완전 점령’을 포함하는 헌법 개정을 예고하는 등 한반도와 역내 긴장을 고조시키는 무모한 언행을 계속하고 있는 것을 규탄했다. 이어 양측은 "긴장고조의 원인을 호도하며 전쟁을 위협하는 북한의 공세적 언행에 유감을 표한다"며 "이러한 행위는 한미일 안보협력만을 강화시킬 뿐이며, 양측은 역내 불안정을 야기하는 북한의 행동에 긴밀히 공조하며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러시아와 북한의 협력에 대해서도 안보리 결의를 위반하는데 대해 국제법을 준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양측은 최선희 북한 외무상의 방러를 포함한 최근 러북관계 동향과 평가를 공유하고, 러시아가 스스로 밝힌 것처럼 러북 교류·협력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