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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 "폭스바겐 배출가스-연비 상관있다" 결론

폭스바겐 4차종 대상, 리콜 전·후 연비 측정 후 처분

(서울=동양방송) 고진아 기자 = 폭스바겐 차량의 배출가스 저감장치 조작과 연비에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교통부는 환경부로부터 배출가스 저감장치가 조작된 폭스바겐 티구안 실험 데이터를 넘겨받아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분석한 결과 배출가스 저감장치 작동여부가 연비에 적잖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국토부는 폭스바겐 4차종을 대상으로 리콜 전·후 연비를 측정, 조사 결과 연료소비율 기준(공인연비보다 -5% 초과)을 위반된 것으로 나타나면 과징금 등 행정처분을 내릴 예정이다.


한편 폭스바겐 그룹은 최근 배출가스 조작사건으로 무너진 이미지의 쇄신을 위해, 상징적 문구였던 다스 아우토(Das Auto)를 사용하지 않기로 했다.


다스 아우토는 2007년 마틴 빈터콘 전 폭스바겐 최고경영자(CEO)가 도입한 슬로건으로 영어로 ‘더 카(The Car)’를 뜻하며 이는 자신들이 자동차를 대표해 자동차의 본질에 집중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pakje77@dm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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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규 의원 "테러를 테러라 말하지 못하는 정부, 정치적 목적 있어 보여"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29일 국회에서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김한규 더불어민주당 의원(제주시을)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피습 사건을 테러로 규정하지 않는 대테러센터의 행태를 지적했다. 김 의원은 김혁수 대테러센터장에게 "(이 대표 피습 사건의 경우) 군 출동 요구도 없었고 이 대표 측에서 보상금 지원도 요구하고 있지 않다"며 "대테러 관련 조치가 달라질 게 없는데 테러 인정에 대한 판단을 이렇게 오래하는 것 자체가 무익한 게 아닌가"라고 물었다. 또한, 김 의원은 "법은 국민들 상식에 기초해 만들어진다"며 "2006년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가 습격당했을 당시 테러방지법이 없었지만 제1야당 대표 생명을 노린 테러라 언급했었다"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어서 "피의자는 이 대표가 야당 대표이기 떄문에 범행을 저질렀고 이는 국회 권한을 방해하려는 의도로 볼 수 있다"며 "현행법상으로도 테러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는데 정부가 법 해석에 시간을 들여 고민하는 것 자체가 정치적 목적이 있는 것처럼 보인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2006년 박근혜 한나라당 대표 피습 사건과 2015년 리퍼트 주한미국대사 피습 사건 당시 피의자 정보가 즉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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