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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 'X for Brands 2025' 컨퍼런스 개최

국내외 관계자 모여 디지털 마케팅의 혁신과 상생 모색하는 공유의 장 마련
X 월간 이용자 수 천만 명 돌파… 국내 고객 지원 범위 및 서비스 확대 예정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글로벌 소셜 미디어 플랫폼 X는 지난 7일 디지털 플랫폼 공식 파트너사 알레프(Aleph)와 함께 ‘X for Brands 2025: 트렌드의 시작, 브랜드의 성지’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X의 주요 고객사를 대상으로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웨스틴 조선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국내외 업계 관계자 3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는 X의 아시아태평양(APAC)을 총괄하는 앨런 란(Alan Lan, Managing Director APAC, X)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신창섭 대표의 'X in Korea: 성장과 미래', 최예지 이사의 'X 오디언스 인사이트', 김지아 상무의 '트렌드의 시작이 브랜딩으로' 등 다양한 세션이 이어졌다. 각 발표에서는 X의 최신 인사이트, 실시간 트렌드 활용 전략, 브랜드가 영감을 얻을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사례 등이 공유됐다.

특히, 신창섭 대표는 "X의 월간 이용자 수가 이미 1,000만 명을 돌파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X Korea는 Aleph와의 리셀러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시장 내 고객 지원 범위를 확대하고, 더욱 강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진 세션에서는 브랜드가 실시간 트렌드 속에서 영향력을 확장하고 소비자와의 연결을 강화할 수 있는 실질적 전략이 논의됐으며, 참석자들은 X가 제시하는 '트렌드가 시작되고 브랜드가 머무는 플랫폼'이라는 비전에 공감했다.

또한, 공동 주최사인 Aleph Korea의 김원엽 이사 (Business Head – X Korea, Aleph)가 모더레이터로 참여한 패널 토크에서는 X와 브랜드 간 협업 사례와 글로벌 캠페인 성공 전략이 소개되어 현장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석한 한 브랜드 관계자는 "X를 통해 소비자와의 실시간 대화가 실제 브랜드 경험으로 이어지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X를 마케팅의 핵심 채널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니 마산드 Aleph 아시아태평양 지역 X 파트너십 담당(Sunny Masand, Regional Partner Director for X at APAC, Aleph)은 "Aleph와 X의 파트너십은 브랜드와 소비자가 실시간으로 연결될 수 있게 하는 가장 강력한 미디어 중 하나임을 보여준다"며 "이번 행사는 한국의 브랜드, 에이전시, 비즈니스가 X의 독보적인 역량을 통해 마케팅 혁신을 이루고 글로벌 시장의 주목을 받을 수 있음을 보여주는 강력한 비전"이라고 강조했다.

'X for Brands'는 올해로 2년째를 맞은 X의 대표 브랜드 행사로, 국내외 마케터와 업계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디지털 마케팅의 혁신과 상생을 모색하는 장으로 자리매김해왔다.

X는 앞으로도 브랜드와 대행사, 파트너사가 함께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마케팅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트렌드 중심의 지식 공유와 네트워킹의 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i24@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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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쏘다 … 제2회 서울특별시한궁협회장배 어울림한궁대회 성료
(서울=미래일보) 서영순 기자 =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진 '제2회 서울특별시한궁협회장배 어울림한궁대회'가 지난 11월 8일 서울 노원구 인덕대학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서울특별시한궁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대한한궁협회, 인덕대학교, 서울특별시장애인한궁연맹,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 한문화재단, 현정식품 등이 후원했다. 이번 대회에는 약 250명의 남녀 선수와 심판, 안전요원이 참여해 장애·비장애의 경계를 넘어선 '진정한 어울림의 한궁 축제'를 펼쳤다. 본관 은봉홀과 강의실에서 예선 및 본선 경기가 진행됐으며, 행사장은 연신 환호와 응원으로 가득했다. ■ 개회식, ‘건강·행복·평화’의 화살을 쏘다 식전행사에서는 김경희 외 5인으로 구성된 '우리랑 예술단'의 장구 공연을 시작으로, 가수 이준형의 '오 솔레미오'와 '살아있을 때', 풀피리 예술가 김충근의 '찔레꽃'과 '안동역에서', 소프라노 백현애 교수의 '꽃밭에서'와 '아름다운 나라' 무대가 이어져 화합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후 성의순 서울특별시한궁협회 부회장의 개회선언과 국민의례, 한궁가 제창이 진행됐다. 강석재 서울특별시한궁협회장은 대회사에서 "오늘 한궁 대회는 건강과 행복, 평화의 가치를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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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한약사회, 국회 공감 이끌어 '한약학과 6년제·정원 확대' 가시화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대한한약사회(회장 임채윤)가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한약학과 6년제 전환'과 '정원 확대'에 대해 국회와 정부로부터 공식적인 공감대를 이끌어냈다. 지난 10월 열린 국회 종합감사에서 교육위원회와 보건복지위원회 모두가 제도 개선의 필요성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한약사 제도 발전의 전기가 마련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 국회 서면질의 결과, 교육부·복지부 모두 "6년제 전환 필요성 공감" 국회 교육위원회 김대식 의원과 보건복지위원회 김미애 의원은 각각 교육부와 복지부에 ‘지역 거점대학 한약학과 신설 및 정원 확대’, ‘한약학과 6년제 전환’ 등과 관련해 서면질의를 진행했다. 이에 대해 교육부는 "한약학과 신설 및 입학정원 증원과 관련해 보건복지부와 협의해 추진해 나가겠다"며 "6년제 전환의 필요성 여부를 함께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복지부 또한 "한약사 실무 및 임상 교육 확대 등 전문성 강화의 필요성과 한의약 산업·제약 연구개발을 위한 인력 확충 필요성에 공감한다"며 "관련 논의를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이로써 교육부와 복지부 모두 제도 개선의 필요성에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대한한약사회가 수년간 추진해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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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미경 서울시의원 "서울사랑상품권 30억 원대 부정유통… 서울시의 관리 부재, 사실상 방치 수준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서울시가 지역 상권 활성화를 목적으로 도입한 '서울사랑상품권'이 30억 원대 불법 환전 등 각종 부정유통에 노출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관리·감독 부실로 사실상 방치되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구미경 서울시의회 의원(기획경제위원회, 국민의힘·성동2)은 지난 7일 열린 제333회 정례회 민생노동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사랑상품권의 부정유통 실태가 심각하지만 서울시는 발행에만 치중하고 관리에는 손을 놓고 있다"며 "이는 사실상 '관리 포기 선언'에 다름없다"고 강도 높게 질타했다. 구 의원이 서울시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적발된 서울사랑상품권 부정유통 건수는 총 157건, 불법 환전 규모만 30억 원 이상으로 추정된다. 주요 유형은 △웃돈을 요구하는 차별거래(73건) △물품 거래 없이 상품권을 현금화하는 불법환전(15건) △본인 가맹점에서의 자가매출(34건) 등으로, 매년 유사 사례가 반복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시가 취한 행정조치는 6건(총 2,100만 원 과태료)에 불과해, 전체 적발 건수 대비 조치율 3.8% 수준에 머물렀다. 이는 온누리상품권을 관리하는 중앙정부의 행정조치율(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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