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25 (목)

  • 맑음동두천 -10.3℃
  • 구름조금강릉 -7.4℃
  • 맑음서울 -8.8℃
  • 맑음대전 -8.6℃
  • 맑음대구 -6.4℃
  • 맑음울산 -7.0℃
  • 맑음광주 -4.9℃
  • 맑음부산 -5.8℃
  • 구름많음고창 -6.2℃
  • 흐림제주 3.1℃
  • 맑음강화 -7.4℃
  • 맑음보은 -9.5℃
  • 맑음금산 -8.7℃
  • 맑음강진군 -2.7℃
  • 맑음경주시 -6.9℃
  • 맑음거제 -4.0℃
기상청 제공

[기획]"써보고 구매하세요" …IT업계, 체험 마케팅 전성시대

고객에게 브랜드 친화력을 높일 수 있는 강점

(서울=미래일보) 김정현 기자 = IT업계에서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경험해보고 선택할 수 있는 ‘소비자 체험형 마케팅’이 한창이다. 온라인을 통해 제품 정보를 확인한 뒤,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직접 보고, 체험 이벤트를 통해 사용까지 해본 후 구매하고자 하는 스마트한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IT 업계는 제품을 접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소비자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으며, 직접 경험을 해본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제품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제품 후기를 통해 얻은 정보를 직접 확인하고 장, 단점을 가려 실구매까지 보다 합리적인 판단을 할 수 있다.

브라더, 흑백 레이저 복합기 한달간 무료 체험 기회 제공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는 오는 2018년 3월 31일까지 사무용 흑백 레이저 L5000 및 L6000 시리즈에 대한 ‘체험 마케팅’을 진행한다.

브라더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최고 사양 제품인 ‘MFC-L6900DW’ 흑백 레이저 복합기를 최대 한달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트라이앤바이(Try & Bu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프로모션은 서울 및 경인지역 소재 기업들에게 최대 한달간 ‘MFC-L6900DW’과 함께 정품 소모품, 종합 프린팅 관리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추후 구매 및 렌탈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브라더가 선보이고 있는L6000 시리즈(제품명: HL-L6400DW, MFC-L6900DW)는 워크플로우 최적화와 고급 보안 기능이 결합되어 생산성 제고는 물론, 데이터 무결성까지 보장하는 제품이다.

이 시리즈는 최대 50ppm의 빠른 인쇄 속도와 최대 1,200 x 1,200dpi 인쇄 해상도를 지원한다. 구입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인박스 토너로 약 20,000 매를 인쇄할 수 있어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고, 4종 토너(TN-3428: 3000매 지원, TN-3448: 8000매 지원, TN-3478: 12,000매 지원, TN-3498: 20,000매 지원) 중 필요에 맞는 토너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L6000시리즈는 다양한 옵션을 통해 최고의 확장성을 실현한다는 장점이 있다. 최대 520매의 표준 용지함에 옵션 용지함이나 타워 트레이(TT-4000) 옵션을 추가하면 최대 2,080매의 용량을 수용할 수 있고, 적재함 및 분류함(stacking & sorting)이 탑재된 메일박스(MX-4000, HL-L6400DW옵션)를 통해 각각의 편지함을 개인 사용자나 그룹에 할당할 경우, 여러 명의 사용자가 한 대의 프린터를 공유할 수 있으며, 이 때 최대 1,050매의 용량을 지원한다.

유진로봇,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체험 마케팅

로봇전문기업 유진로봇은 로봇청소기 브랜드 아이클레보의 체험 마케팅 강화를 위한 대대적인 제품 시연 및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1월 17일 스타필드 하남에서 첫 번째 행사를 진행한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2월 말까지 4차례 진행된다.

이 프로모션은 소비자들이 아이클레보 로봇청소기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직접 확인하고 실제로 작동시켜볼 수 있는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별히 구성된 별도의 테스트 공간에서 아이클레보 전 모델의 성능을 구현하고 시연한다.

유진로봇 마케팅팀 관계자는 "체험 후 구입을 선호하는 가전 소비 트렌드에 따라 지난 하반기부터 일렉트로마트 수도권 주요 지점에 입점하는 등 오프라인 유통망 확장에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유진로봇의 아이클레보는 29년 로봇전문 기술력을 바탕으로 정교한 주행 및 꼼꼼한 청소력이 강점인 가정용 청소로봇이다. 6년 연속 산업통상자원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 전세계 3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후지필름, 미러리스 카메라 체험·캐시백 이벤트 진행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는 연말을 맞아 무상 체험 프로그램과 현금 캐시백을 제공하는 'X-Pro2 & X-T2 빌려 써보고 캐시백 받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후지필름 더블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인 X-Pro2와 X-T2를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전국 8개 매장에서 무상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제품을 사용해 보고 구매 후 내년 1월 7일까지 후지필름 공식 홈페이지에 정품 등록하면 15만원의 캐시백이 제공된다.

후지필름 X 시리즈의 더블 플래그십 모델인 X-Pro2와 X-T2는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으로 전문가급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후지필름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제품이다.

X-Pro2는 RF 스타일의 미러리스 카메라로 세계 최초로 광학식과 전자식 뷰파인더를 촬영 조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멀티 뷰파인더를 탑재했다.

또한 SLR 스타일의 미러리스 카메라인 X-T2는 X 시리즈 최초로 4K 동영상 촬영 기능을 갖췄으며 여행, 풍경, 스냅은 물론, 스튜디오 및 스포츠 촬영까지 아우른다.

제품 무상 체험 및 구매는 서울 청담동 후지필름 스튜디오 및 전국 후지필름 체험존(TP Zone) 7개 매장에서 가능하며 스페셜 에디션 색상의 제품까지 캐시백 대상에 포함된다.

LG전자, LG베스트샵에 IoT 가전 체험존 운영

LG전자는 전국 100개 LG 베스트샵에서 음성인식 기반으로 작동하는 사물인터넷(IoT) 가전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스마트씽큰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다.

LG베스트샵 방문객들은 체험존에서 음성인식 스피커인 스마트씽큐 허브 2.0를 비롯해 솔라셀 비롯해 솔라셀 온습도 센서, 스마트씽큐 전구, 스마트씽큐 플러그 등 다양한 IoT 기기들을 사용해볼 수 있다.

스마트싱큐 허브 2.0은 인공지능을 갖춘 원통형 모양의 허브 기기로, 무선랜 기능이 탑재된 LG전자 가전제품과 연동된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하이(Hi) LG"라고 말하고 "에어컨을 켜줘" "세탁 언제 끝나" 등의 명령을 하면 기기가 작동하거나 이에 대답하는 식이다.

솔라셀 온습도 센서는 실내 공간의 온도와 습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적정 온도와 습도를 제안해주는 기기다. 스마트씽큐 전구는 스마트폰으로 조명을 켜고 끌 수 있는 전구며, 스마트씽큐 플러그는 실시간으로 전기 사용량을 확인해 준다.

LG전자 측은 "스마트 홈 시대에 맞춰 매장을 방문하는 소비자가 직접 체험하고 경험해 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 체험형 '헬스&뷰티' 전문관 도입

롯데하이마트는 대구에 헬스&뷰티 전문관을 열었다. 안마의자 전문관, 트레드밀(런닝머신), 사이클 등 건강 가전 전문관, 면도기, 진동클렌저, 눈썹정리기, 드라이어 등 이·미용 가전 전문관을 한데 모아 선보인 것이다.

안마의자 전문관에서는 국내 1위 안마의자 브랜드인 바디프랜드를 비롯해 코지마, 휴테크, 파나소닉, 이나다훼미리, 브람스, 다이와 등 국내외 브랜드의 안마의자를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건강가전 전문관에서는 국내 헬스기구 브랜드인 '이고진' 제품도 체험할 수 있다. 이는 국내 최초로 헬스기구 온라인쇼핑몰을 오픈한 운동기구 전문 브랜드다.

매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은 트레드밀(런닝머신), 스피닝(음악을 틀고 몸을 움직이면서 실내용 자전거를 타는 운동)을 할 수 있는 스핀바이크, 스테퍼 등이 있다.

롯데하이마트측은 "건강, 미용 등 자기 관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체험형 전문 매장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리소코리아, ‘컴컬러’ 시연 찾아가는 ‘체험버스’ 운행

디지털 인쇄기 전문기업 ㈜리소코리아(www.risokorea.co.kr, 대표 우키타 카츠히코)는 대표 제품인 초고속 풀컬러 프린터 ‘컴컬러(ComColor)’의 제품 시연이 가능한 ‘체험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이 ‘체험 버스’는 초고속 풀컬러 프린터 ‘컴컬러(ComColor)’와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는 ‘퍼펙트 바인더(Perfect Binder)’, ‘메일피니셔(Wrapping Envelope Finisher)’가 설치되어 있어 사용자들이 직접 버스에 올라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리소코리아는 서울 및 광주, 부산에 마련된 쇼룸과 다양한 전시회 등을 통해 ‘컴컬러’ 제품을 선보여 왔으나, 직접 방문이 어려웠던 고객들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보다 폭넓은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체험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redkims64@daum.net
배너


배너
배너

포토리뷰


배너

사회

더보기
새마을금고중앙회, 희망브리지에 충남 서천 특화시장 화재피해 복구 성금 1억원 기부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가 지난 22일 밤 발생한 화재로 286개 점포 중 227개 곳이 전소되는 등 큰 피해를 본 충남 서천 특화시장의 피해 복구 등을 위해 써달라며 1억원의 성금을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은 "갑작스러운 화재로 실의에 빠진 상인 여러분께 위로와 응원을 전한다"라며 "모쪼록 이번 기부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송필호 전국재해구호협회 회장은 "크고 작은 재난마다 나눔을 실천해 주신 새마을금고중앙회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이번 전통시장 화재로 피해를 본 상인들이 빠르게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신문사와 방송사,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순수 민간단체이자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호금을 지원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 구호단체다. 설립 이후 현재까지 1조6천억 원의 성금을 누적 지원했으며 6천만 점 이상의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공익법인 평가 기관인 한국가이드스타가 발표하는 공익법인 투명성, 재무안정성 평가에서 5년

정치

더보기
조태열 외교부 장관, 취임 첫 공식 일정…"중소벤처기업부와 손잡고 혁신벤처기업의 글로벌 경제지평 확장"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조태열 외교부 장관과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9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 5층 오르체홀에서 개최된 '2024년 혁신벤처업계 신년인사회'에 함께 참석하여 벤처기업가들을 격려하는 한편, 관련 협,단체 대표들로부터 글로벌화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년회에는 성상엽 벤처기업협회장을 비롯한 14명의 벤처협, 단체장 및 유관기관장, 150여명의 기업인들이 참석하였으며, 벤처기업의 글로벌화 전략 및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민관협력 방안을 주제로 하는 '2024 혁신리더 비전포럼'도 진행됐다. 성상엽 벤처기업협회장은 "CES 혁신상의 36.7%를 한국 중소벤처기업들이 차지하는 성과가 있었다"면서도 "내수 비중이 높은 벤처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촉진할 수 있는 정부의 다양한 정책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조태열 장관은 "대외의존도가 높은 우리 경제를 세계 10위권으로 끌어올린 것은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무장한 우리 기업들의 끊임없는 혁신과 세계시장에 대한 도전"임을 언급하고, "경제와 안보가 융합되는 구조적 전환기를 맞아 경제부처로서 외교부가 수행하는 역할의 중요성을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특히 해외시장 정보와 네트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