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미래일보) 김경선 기자 =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박옥주 학교장)는 대학교 전공 학력이나 경력에 관계없이 교육비 전액무료 (국비지원) 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의 장을 열어 놓고 청·장년층 입학 수강생을 기다리고 있다.
박옥주 학교장은 "학업이나 생활에서 실망과 좌절은 흔한 경험"이라며 "위기를 기회로, 좌절을 성장과 도약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용기와 인내가 필요하다"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박 교장은 이어 "본교가 여러분의 도전에 든든한 후견인이 되어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김성호(64세) 씨는 "2년 전 이 학교가 개설한 국비 지원(교육비 수강료 전액 무료) '공조냉동기계 실무자 양성과정'을 수료하고, 공조냉동기계 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해 지금 강원도 강릉 모 고등학교에서 기계설비유지 업무를 맡아 즐겁게 근무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 씨는 이어 "60세가 넘는 나이에도 배움의 열정으로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열어 준 이 학교에 감사한다"면서 "나이와 성별에 관계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용기를 내어 입학할 수 있도록 배려해 준 덕택으로 기술을 터득해 일자리를 얻어 돈도 벌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김 씨는 특히 "우리 젊은이들이 기술을 배워 세계를 향해 선진 한국인으로서 힘차게 살아 가며 국가 사회를 위해 공헌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학교 측은 오는 2월 13일 '공조냉동기계 산업기사 과정 평가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문의 전화는 02- 2638-0700 )이다.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제도는 2015년부터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도입한 국가기술자격 시험제도이다. 이는 현장 맞춤형 우수 기술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으로 설계되었으며, 이 교육 훈련과정을 체계적으로 이수하고, 내부 외부 평가를 거쳐 국가 기술자격을 취득 할 수 있게 된다.
이 과정평가형 제도는 대학 전공이나 경력 조건 없이 입학 신청해 해당 과정을 이수하게 되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응시 자격을 부여해 주기 때문에 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잡을 수 있고 취업도 할 수 있어 일거양득인 셈이다.
또한 이 학교는 공조냉동기계 분야 이외에도 용접기능사, 용접기사, 기계설계산업기사,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 건축산업기사, 건축기사, 조주기능사 등 다양한 과정평가형 과정을 운영하며 수시로 모집 하고 있다.
이 과정 교육생에게 주는 혜택은 교육비 전액무료, 교재 무료지급 (시중교재), 매월 교육수당 최대 20만원 지급, 출석률 80% 이상인 경우 담임교사의 이력서 컨설팅, 취업정보센터 운영으로 수료생 취업 적극지원, 교육관련 국가 공인 자격증 '한국산업인력공단' 취득 대비 시험센터 운영 등이 있다.
yhnews7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