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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성흠제 서울시의원, "마을버스 재정지원 차별없이 지원해야"

코로나19로 어려운 마을버스 업계, 특정회사만 지원하는 것은 형평성에 맞지않아
10년도 넘은 마을버스 재정지원 방침 운수업계 현실을 고려 개선해야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성흠제 서울시 의원(더불어민주당, 은평1)은 지난 22일 제314회 임시회 도시교통실 업무보고에서 마을버스 재정지원과 관련하여 서울시의 차별적 지원에 대해 지적하고 운수업계 운영 현실과 형평성을 고려해 마을버스 재정지원 정책 개선을 요구했다.

서울시 마을버스는 139개 업체, 1,578대의 차량이 운영중에 있고, ’22년 월평균 121개의 마을버스 업체가 적자를 보고 있어 서울시는 2022년에 480억원의 예산을 마련해 적자업체를 지원하고 있으나, 2011년에 정한 서울시 내부기준(부시장 방침 제62호)으로 2011년 1월 1일 이후(증차현황 : 44개 회사 111대, 신규 2개업체 15대 포함) 증차된 차량에 한 해 재정지원을 하지 않고 있다.

서울시는 최근 코로나19로 마을버스 승객수와 수입이 줄어 들어 경영이 악화되자 한시적으로 기존 원칙을 깨고 ’11년 이후 신규 설립된 2개 회사에는 재정지원을 하였으나, 나머지 42개 회사의 증차 차량에 대해서는 이를 배제하여 형평성 논란에 휩싸였다.

성흠제 의원은 "코로나19로 업계 전체가 어려운데 일부 회사만 지원하는 것은 형평성에 맞지 않는다"고 지적하고, "서울시가 2011년도에 만든 재정지원 기준은 10년도 넘어 마을버스 실태를 잘 반영하고 있지 않다"고 개선을 촉구하였으며, 도시교통실장은 향후 용역을 통해 개선을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또한 성흠제 의원은 "마을버스 1,578대 중 2011년 이후 증차한 차량은 111대로 전체 차량의 10%도 되지 않고, 필요한 지원금액은 17억원 정도로 이는 마을버스 재정지원 예산 480억원과 시내버스 재정지원 3,838억원에 비하면 크지 않은 금액이다"며 "조금만 더 투자한다면 안정적인 마을버스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데 무작정 지원에서 배제하는 현재 기준을 유지하는 것이 맞는 정책인지 되짚어볼 필요가 있다"라고 밝혔다.

i24@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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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쏘다 … 제2회 서울특별시한궁협회장배 어울림한궁대회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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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정훈 의원, 8일 전남도지사 출마 선언… "지방에도 희망이 있는 도민주권 시대 열겠다"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전남 나주·화순,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이 전라남도지사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출마선언식은 오는 12월 8일(월) 오전 11시, 전남도의회 초의실에서 열린다. 신정훈 의원은 4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재명 대통령이 말씀하신 '국민주권정부'를 전남에서 실현해 '도민주권시대'를 여는 것이 저의 사명"이라며 "수도권과 지방이 함께 잘 사는 국가 균형발전이 시작되는 전남, 지방에도 희망이 있는 나라를 만드는 것이 저의 소명”이라고 말했다. 신 의원은 “저의 다짐을 도민들께 정중하게 보고드리는 게 도리이고, 8일 출마 선언식에서 저의 비전과 포부를 더 소상히 말씀드리겠다”고 밝혔다. 신 의원은 또 “정치의 출발점이었던 전남도의회에서 다시 한 번 새로운 도약을 내딛는 만큼 초심으로 단상에 서겠다”고 강조했다. 오는 8일 출마선언식에서 신 의원은 자신이 걸어온 길을 소개하고, 출마 동기 및 정책비전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기자회견을 통해 언론의 질의에 답할 예정이다. 한편 신정훈 행안위원장은 3선 국회의원으로, 전남도의원(재선)과 나주시장(재선)을 역임했다. 신 의원은 나주 혁신도시와 한전공대 유치에 큰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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