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3 (화)

  • 구름많음동두천 13.7℃
  • 맑음강릉 15.6℃
  • 구름많음서울 13.2℃
  • 맑음대전 15.9℃
  • 맑음대구 18.0℃
  • 맑음울산 17.1℃
  • 맑음광주 16.9℃
  • 구름조금부산 15.4℃
  • 맑음고창 16.0℃
  • 구름많음제주 18.9℃
  • 맑음강화 12.0℃
  • 맑음보은 15.5℃
  • 맑음금산 15.5℃
  • 맑음강진군 16.7℃
  • 맑음경주시 17.7℃
  • 구름조금거제 14.1℃
기상청 제공

정치일반

윤희숙 "공수처에 셀프 수사 의뢰…무혐의 땐 이재명·김어준 떠나라"(종합)

與 '부동산 투기 의혹' 국민의힘 윤희숙 향해 "윤로남불, 사퇴쇼" 맹공
윤 의원 부친 "문제의 농지 매각 되는대로 그 이익 전부 사회 환원"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자진 사퇴를 선언한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이 27일 자신을 향한 흑색선전이 상상을 초월했다며 기자회견을 열었다.

윤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수사의뢰를 자진해서 요청했다"며 "공수처가 못하겠다면 합수본에 다시 의뢰하겠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부동산 매매시점인 2016년 자신의 입출금 통장 거래내역과 부친의 토지계약서를 공개하고, 수사기관의 자택 압수수색도 자청할 만큼 현재의 위기를 정면돌파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또 국민권익위원회 조사에서 부동산 관련 불법 의혹이 제기된 윤 의원의 부친은 이날 계속된 논란에 자필 편지를 통해 "제 딸자식이 아니라 모두 이 못난 애(아)비 탓"이라며 용서를 구하기도 했다.

윤 의원은 또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더불어민주당의 '사퇴쇼'라는 비난에 "사퇴쇼가 아니게 만들어주길 부탁드린다"며 "민주당이 사퇴안을 가결시키지 않는다면 저는 세비를 반납하고, 또 사직서를 내고 계속 그래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의원은 그러면서 "빨리 처리해주시길 간곡하게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윤 의원을 향해 '윤로남불'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강병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이날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윤 의원이 내부정보를 이용한 부동산 투기 의혹을 추궁하며 "윤 의원의 사퇴서가 본희의에 상정된다면 윤 의원 사퇴쇼에 들러리로 동참하지 않겠다“며 ”윤 의원 사퇴안을 부결시키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강 최고위원은 그러면서 "본인의 책임을 회피하고자 쇼하면 안 된다"며 "권익위를 비판하고 마치 자기가 도덕적으로 깨끗한 사람인데 정치적으로 공격받았다고 하는 게 맞느냐"고 반문했다.

백혜련 최고위원도 같은 회의에서 세종시의 KDI에 근무했던 윤 의원을 향해 "내부 정보를 이용한 투기성 매입 의혹과 개발 호재를 통한 단기간 수익 급등 등은 LH 사태와 일맥상통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김영배 최고위원도 "의원직과 부친의 투기 의혹을 어떻게 엿 바꿔치기 할 수 있느냐"며 "한마디로 윤희숙 게이트, 윤로남불 사퇴 쇼"라고 맹비난했다.

한준호 원내대변인은 기자들과 만나 "윤희숙 의원이 위선적이라는데 저도 제 의원직을 걸겠다"고 비꼬면서 "윤 의원은 그렇게 쉽게 사퇴함으로써 많은 의원에 짐을 지우고 위선적인, 회피하는 모습을 보인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SNS를 통해 "8억 원에 세종 농지를 매입해 5년 만에 호가가 18억 원이 됐으니 황금 대박"이라며 "고령의 아버지가 어떤 가치창출 활동을 했기에 엄청난 시세 차익이 생겼느냐"고 비난했다.

또 이낙연 캠프 전략실장인 김광진 전 청와대 청년비서관은 "사퇴 문제가 아니라 사실상 제명될 수도 있는 상황"이라며 "불법성이 적발됐으니 대국민 사과부터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윤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탈당 후 무소속 의원으로 해명을 할 계획은 없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저는 제가 우리나라 정치에서 얼마나 특이한 인물인지 안다. 과거 다른 사람들을 따를 이유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저는 제 방식으로 책임을 진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또 "국회의원직 사퇴 후 다음 단계에 대한 생각은 안 했다"며 "제가 말씀드린 열 분의 국회의원들 중에는 본인의 의원직을 건다는 분도 있다. 이 열 분은 제가 조사받기 시작하는 순간 본인들의 사퇴도 약속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윤 의원이 거론한 열 명의 의원은 '우원식, 김용민, 김남국, 김영배, 전재수, 장경태, 양이원영, 신현영, 민형배, 한준호 의원' 등이다.

윤 의원 또 이날 기자회견에서 부친의 자필 편지를 공개하며 "우리나라 정치가 이런 쓰레기통에 뒹구는 걸 더는 보고 있을 수 없다"고 강조하며 KDI 내부정보를 활용해 부친에게 부동산을 매입하게 했다는 의혹에 대해 "무혐의로 결론 나면 이재명 경기지사와 김어준은 공적 공간에서 사라져야 한다"라고 분노했다.

윤 의원은 "의원 사퇴를 선언한 이상 말을 아껴야 하고 어지간한 일에 직접 해명하기보다는 자숙하고 성찰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면서도 "도를 넘은 모욕적인 발언들을 뿜어내는 여당 정치인들을 더 이상 방치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라고 운을 뗐다.

윤 의원은 "부친에게 농지법과 주민등록법 위반 의혹이 있으며, 투기 의혹으로 비춰질 여지가 있다는 점을 변명하지 않는다"며 "부친은 성실히 조사를 받고 그 결과에 따라 적법한 책임을 질 것이며 저는 어떤 법적 처분이 있든 그 옆을 지킬 것"이라고 밝혔다.

윤 의원은 이어 산업단지 예비타당성 조사 정보를 빼돌렸다는 여권의 의혹에 대해서는 "평생 공작정치나 일삼으며 입으로만 개혁을 부르짖는 정치 모리배들의 자기 고백"이라면서 "이런 어처구니없는 의혹은 원래 해명이 불가능하다. 어떤 근거가 없으니 반증도 불가능"이라고 반박했다.

이 과정에서 윤 의원은 자기 자신을 "공수처에 수사 의뢰하겠다"며 "통장 거래 내역 말고도 필요한 것은 무엇이든 제출하겠다"며 "저희 집도 압수 수색하라. 부모님 댁도 압수 수색에 흔쾌히 동의하실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의원은 그러면서 "단 철저한 조사 끝에 어떤 혐의도 없다고 밝혀지면 거짓 음해를 작당한 민주당 정치인들은 모두 의원직을 사퇴하라"며 "특히 이재명 캠프의 선거대책위원장인 우원식 의원, 수행실장인 김남국 의원, 남영희 대변인이 음해에 가장 앞장섰다. 무혐의로 결론 나면 이재명 후보도 당장 사퇴하고 정치를 떠나라"라고 일갈했다.

윤 의원은 끝으로 이혼 경력을 거론한 친여 성향의 방송인 김어준 씨를 언급하며 "도대체 무슨 근거로 6배나 올랐다며 30억 시세차익이란 말로 여론을 조작하고 있는가"라며 "암적인 존재인 김어준 역시 이재명 후보와 함께 공적 공간에서 사라져라"라고 목소리 높였다.

앞서 윤 의원은 국민권익위원회의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 결과 부친의 농지법 위반이 제기됐다.

권익위는 윤 의원 부친이 2016년 충남 세종시 전의면 신방리 소재 논 10,871㎡를 매입했으나 직접 농사 짓지 않은 점과 권익위의 현지 조사 때만 서울 동대문구에서 세종시로 주소지를 옮긴 점을 문제 삼았다.

이에 윤 의원은 지난 25일 "권익위의 끼워 맞추기 조사는 우리나라가 정상화되기 위한 유일한 길이 정권 교체일 뿐이라는 것을 보여준다"라고 분노하며 의원직 사퇴 의사를 밝혔다.

한편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의원직 사퇴를 선언한 윤 의원의 부친은 27일 "제 딸자식이 아니라 모두 이 못난 애비 탓"이라며 사과와 용서를 호소했다.

윤 의원은 이날 오후 부동산 투기 의혹이 꼬리를 물자 페이스북을 통해 "도를 넘은 모욕적인 발언들을 뿜어내는 여당 정치인들을 더 이상 방치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며 제기된 논란에 대한 해명과 함께 부친의 자필 편지를 공개했다.

윤 의원의 부친은 "평범한 노년을 살면서 인생의 황혼을 준비할 일이 이럴게 큰 평지풍파를 일으킬 줄은 몰랐습니다. 출가외인인 딸자식에게 이렇게 큰 상처를 주게 되어 애비된 마음은 천 갈래 만 갈래 찢어집니다"라며 마음 아파했다.

그러면서 "이번에 문제가 된 농지는 매각이 되는 대로 그 이익은 전부 사회에 환원하겠습니다"고 덧붙였다.

■ 다음은 윤 의원 부친의 자필 편지 전문이다.

윤희숙 의원 애비되는 사람입니다.

평범한 노년을 살면서 인생의 황혼을 준비할 일이 이럴게 큰 평지풍파를 일으킬 줄은 몰랐습니다. 출가외인인 딸자식에게 이렇게 큰 상처를 주게 되어 애비된 마음은 천 갈래 만 갈래 찢어집니다.

그동안 제 딸자식을 응원하시는 많은 국민들께도 늘 과분하다 여기며 감사해하며 살았습니다. 그분들께도 정말 죄송합니다.

딸자식이 못난 애비 때문에 숱한 모욕을 겪으면서도 자식 된 도리를 다하고자 하는데 애비된 자가 어찌 애비된 도리를 다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이번에 문제가 된 농지는 매각이 되는 대로 그 이익은 전부 사회에 환원하겠습니다.

국민 여러분께서 부디 저의 마음을 너그러이 살피시어 제 딸자식이 아니라 모두 이 못한 애비 탓이라 여겨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8월 27일

윤희숙 의원 부 윤홍

i24@daum.net
배너
[아시안컵] 승부차기 스코어 4-2로 사우디 제압...3일 호주와 8강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축구 국가대표팀이 사우디아라비아를 극적으로 꺾고 아시안컵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이 31일 카타르 알 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AFC 아시안컵 16강에서 승부차기 끝에 사우디아라비아를 꺾고 8강에 올랐다. 0-1로 끌려가던 한국은 후반 종료 직전 조규성의 득점으로 균형을 맞춘 후 연장전에서 승부를 가리지 못했고, 승부차기 스코어 4-2로 사우디를 따돌렸다. 이로써 한국은 오는 3일 오전 12시 30분 카타르 알 와크라 알자누브 스타디움에서 호주와 8강전을 치른다. 한국은 이날 사우디를 상대로 깜짝 '스리백' 카드를 꺼내들었다. 김영권, 김민재, 정승현이 중앙 수비를 맡았다. 대신 조별리그에서 줄곧 선발로 나섰던 조규성이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했고, 손흥민이 그 자리를 대신했다. 사우디의 강한 압박 수비에 고전하던 한국은 전반 중반 손흥민의 슈팅으로 분위기를 바꿨다. 전반 26분 김태환이 후방에서 손흥민에게 한 번에 긴 패스를 투입했다. 이를 절묘한 트래핑으로 받아낸 손흥민이 상대 수비 한 명을 앞에 두고 오른발 슛을 시도했지만 이는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


배너
배너

포토리뷰


배너

사회

더보기
‘나눔으로 희망을 잇는 사람들’…희망브리지, 특별한 나눔 '희망어스' 캠페인 추진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재난 피해 이웃과 재난 위기 가정을 지원하는 신규 기부 캠페인인 '희망어스'를 전개한다고 5일 밝혔다. 희망어스는 나눔으로 '희망을 잇는 사람'을 상징하는 기부 캠페인으로 희망스토어, 희망패밀리, 희망컴퍼니로 구성되어 있다. ▲희망스토어는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들이 월 약정액 2만 원 이상 ▲희망패밀리는 각 가정에서 월 약정액 3만 원 이상 ▲희망컴퍼니는 소기업 등에서 월 약정액 20만 원 이상을 후원하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희망어스 캠페인을 통해 후원한 기부금은 연말정산 시 개인 및 사업자는 소득금액의 30% 범위 내, 법인은 10% 범위 내 세액공제가 가능하다. 희망어스 캠페인 사이트 (www.hopeus.kr) 에서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캠페인에 참여하면 나무명패, 후원증서 등 각종 키트도 받을 수 있다. 송필호 희망브리지 회장은 "우리 주변의 재난 피해 이웃을 돕는 희망어스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라며 "희망브리지는 기부자의 소중한 뜻이 잘 전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

정치

더보기
이재명 대표 "현행 준연동제 유지 결정"...통합형비례정당도 준비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는 4월 총선 비례대표 제도를 현행인 준연동형으로 유지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위성정당 창당에 대응하기 위해 준연동제의 취지를 살리는 통합형비례정당을 준비하겠다고도 밝혔다. 이재명 대표는 5일 오전 광주를 방문해 광주 북구 국립 5·18 민주묘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이와 같이 선거제 개편 입장을 발표했다. 이 대표는 "준연동제는 불완전하지만 소중한 한걸음"이라며, "과거 회귀가 아닌, 준연동제 안에서 승리의 길을 찾겠다"고 밝혔다. 준연동제의 가장 큰 문제로 꼽히는 '위성정당'과 관련해서는, "정권심판과 역사의 전진에 동의하는 모든 세력과 함께 위성정당 반칙에 대응하면서 준연동제의 취지를 살리는 통합형비례정당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국민의힘이 요구하는 병립형 비례를 채택하되, 권역별 비례에 이중등록을 허용하는 등의 방안을 추진했지만 여당이 소수정당 보호와 이중등록을 끝내 반대했다"며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유지하지만, 반칙이 가능하도록 불완전한 입법을 한 것을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어 "같이 칼을 들 수는 없지만 방패라도 들어야 하는 불가피함을 조금이나마 이해하여 주시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