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9 (월)

  • 흐림동두천 10.6℃
  • 구름조금강릉 10.9℃
  • 서울 10.6℃
  • 흐림대전 12.0℃
  • 구름많음대구 18.8℃
  • 맑음울산 21.6℃
  • 광주 12.0℃
  • 맑음부산 19.5℃
  • 흐림고창 9.5℃
  • 박무제주 15.4℃
  • 흐림강화 9.0℃
  • 흐림보은 13.0℃
  • 흐림금산 13.1℃
  • 흐림강진군 12.8℃
  • 구름조금경주시 21.3℃
  • 맑음거제 17.8℃
기상청 제공

소니코리아, 초소형 'RX0·'초망원 'RX10 IV' 국내 출시

RX0, 초소형 바디에 강력한 내구성과 왜곡 없는 최상 화질 지원
RX10 IV, 24-600mm F2.4-4 초망원 렌즈와 0.03초 초고속 AF 탑재

(서울=미래일보) 김정현 기자 = 소니코리아는 23일 오전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신제품 출시 행사를 통해 초소형 카메라 RX0와 초망원 카메라 RX10 IV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올해 IFA 2017에서 처음 공개돼 주목을 받은 RX0는 1.0 타입의 적층형 1,530만 화소 엑스모어(Exmor) RS CMOS 대형 이미지 센서와 비온즈 X 프로세서와 자이즈(ZEISS) 테사 T* 24mm F4 광각 렌즈를 탑재해 왜곡 없는 고품질의 사진(RAW/JPEG) 및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왜곡 방지 셔터를 통한 최대 1/32,000초의 초고속 셔터스피드와 초당 16연사 기능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도 빠르고 정확하게 포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110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와 가로 59mm, 세로 40.5mm, 폭 29.8mm의 초소형 사이즈로 수심 10m까지 자체 방수가 가능하다. 또한 최대 2m 높이의 낙하 충격 및 200kgf의 무게를 견딜 수 있는 강력한 내구성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비가 오거나 수중, 좁은 공간, 모래나 먼지가 날리는 환경 등 열악한 조건에서도 제약을 받지 않고 촬영이 가능하다.

RX0는 초당 960fps의 수퍼슬로우 모션 비디오 촬영 기능, 외부 레코더와 연결하여 비압축 고품질 4K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4K HDMI 클린 출력 기능, 수동 모드에서 초점을 정확히 맞추도록 지원하는 MF 어시스트 및 피킹 기능, 그리고 피사체와의 거리에 최적화된 초점을 설정하는 프리셋 포커스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여러 대를 연결해 다중 시점 촬영을 지원한다. 즉 여러 대의 RX0를 다양한 방식으로 연결하여 불릿 타임(Bullet Time), 타임 슬라이스(Time Slice)와 같은 매우 독특한 영상 콘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소니의 무선 동조 발신기 제품인 FA-WRC1M을 활용해 최대 15대의 RX0를 동시에 제어할 수 있으며, 소니 플레이메모리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최대 5대의 RX0를 연결 및 제어할 수 있다.

이날 함께 선보인 RX10 시리즈의 최신 제품인 RX10 IV는 24-600mm F2.4-4의 초망원 자이스(ZEISS) 바리오 조나 T* 렌즈를 탑재했다.
RX10 IV는 2,010만 화소 1.0 타입 DRAM 탑재 적층형 엑스모어(Exmor) RS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하고, 이미지 영역의 약 65%를 커버하는 315개의 위상차 AF 포인트와 25개의 콘트라스트 AF 포인트의 장점을 모두 결합한 초고속 AF 시스템을 탑재해 0.03초의 빠른 AF를 실현했다.

RX10 IV의 초고속 AF 시스템은 24-600mm의 전체 줌 영역에서 모두 지원돼 어떠한 피사체도 정확하고 선명하게 포착한다.

이 제품은 RX 시리즈 제품 중 최초로 고밀도 트래킹 AF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AF 포인트를 피사체 주위에 집중시켜 트래킹과 초점의 정확성을 높임으로써 빠르게 움직이는 운동 선수나 새와 같은 예측 불가능한 피사체를 손쉽게 촬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RX10 IV는 Eye-AF 기능이 더욱 강화되고, 터치 포커스(Touch Focus) 및 포커스 레인지 리미터(Focus Range Limiter) 등 혁신적인 AF 기능이 적용됐다.

반셔터 동작을 없애 순간 포착 성능을 극대화하는 AF-ON 설정도 가능하며, 사용자의 촬영 환경에 따라 간편하게 조절이 가능한 AF-S, AF-C 및 AF-A를 포함한 다양한 AF 모드도 지원한다. RX10 IV는 풀 AF/AE 트래킹 모드에서 최대 24fps 연사 및 연속 249매의 촬영이 가능하다.

RX10 IV는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피사체에서 흔히 발생하는 이미지 왜곡 현상을 줄여 주는 전자식 셔터를 기본으로 탑재했다. 전자 셔터는 최대 1/32,000초까지 설정 가능하며, 고속 연사 등을 포함한 모든 모드에서 소리 없이 촬영할 수 있어 라이브 공연 및 야생 동물과 같은 피사체를 방해하지 않고 기록할 수 있다.

RX10 IV의 24-600mm 자이스 바리오 조나 T* 렌즈는 최대 조리개 값이 F2.4-F4.0에 달하며 초망원 영역에 이르는 전체 줌 영역에서 뛰어난 이미지 퀄리티를 구현할 수 있다.

RX10 IV는 픽셀 비닝 없는 풀 픽셀 리드아웃 방식의 4K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며 약 1.7배 오버샘플링을 통해 더욱 디테일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오쿠라 키쿠오 소니코리아 컨슈머 프로덕트 부문 사장은 “RX0와 RX10 IV는 소니가 추구하는 도전 정신의 상징”이라며 “RX0는 끊임 없이 새로움을 추구하는 현대의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며, RX10 IV는 렌즈일체형 카메라에 대한 고정관념을 뛰어 넘어, 스포츠, 야생 등 그 어떤 분야에서도 최고의 결과물을 보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니 RX 시리즈 신제품의 소니스토어 판매가는 RX0가 99만9,000원, RX10 IV는 219만9,000원이며, RX0는 11월 3일부터 RX10 IV는 24일부터 공식 판매가 시작된다.

redkims64@daum.net
배너
[아시안컵] 승부차기 스코어 4-2로 사우디 제압...3일 호주와 8강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축구 국가대표팀이 사우디아라비아를 극적으로 꺾고 아시안컵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이 31일 카타르 알 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AFC 아시안컵 16강에서 승부차기 끝에 사우디아라비아를 꺾고 8강에 올랐다. 0-1로 끌려가던 한국은 후반 종료 직전 조규성의 득점으로 균형을 맞춘 후 연장전에서 승부를 가리지 못했고, 승부차기 스코어 4-2로 사우디를 따돌렸다. 이로써 한국은 오는 3일 오전 12시 30분 카타르 알 와크라 알자누브 스타디움에서 호주와 8강전을 치른다. 한국은 이날 사우디를 상대로 깜짝 '스리백' 카드를 꺼내들었다. 김영권, 김민재, 정승현이 중앙 수비를 맡았다. 대신 조별리그에서 줄곧 선발로 나섰던 조규성이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했고, 손흥민이 그 자리를 대신했다. 사우디의 강한 압박 수비에 고전하던 한국은 전반 중반 손흥민의 슈팅으로 분위기를 바꿨다. 전반 26분 김태환이 후방에서 손흥민에게 한 번에 긴 패스를 투입했다. 이를 절묘한 트래핑으로 받아낸 손흥민이 상대 수비 한 명을 앞에 두고 오른발 슛을 시도했지만 이는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


배너
배너

포토리뷰


배너

사회

더보기
‘나눔으로 희망을 잇는 사람들’…희망브리지, 특별한 나눔 '희망어스' 캠페인 추진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재난 피해 이웃과 재난 위기 가정을 지원하는 신규 기부 캠페인인 '희망어스'를 전개한다고 5일 밝혔다. 희망어스는 나눔으로 '희망을 잇는 사람'을 상징하는 기부 캠페인으로 희망스토어, 희망패밀리, 희망컴퍼니로 구성되어 있다. ▲희망스토어는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들이 월 약정액 2만 원 이상 ▲희망패밀리는 각 가정에서 월 약정액 3만 원 이상 ▲희망컴퍼니는 소기업 등에서 월 약정액 20만 원 이상을 후원하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희망어스 캠페인을 통해 후원한 기부금은 연말정산 시 개인 및 사업자는 소득금액의 30% 범위 내, 법인은 10% 범위 내 세액공제가 가능하다. 희망어스 캠페인 사이트 (www.hopeus.kr) 에서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캠페인에 참여하면 나무명패, 후원증서 등 각종 키트도 받을 수 있다. 송필호 희망브리지 회장은 "우리 주변의 재난 피해 이웃을 돕는 희망어스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라며 "희망브리지는 기부자의 소중한 뜻이 잘 전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

정치

더보기
이재명 대표 "현행 준연동제 유지 결정"...통합형비례정당도 준비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는 4월 총선 비례대표 제도를 현행인 준연동형으로 유지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위성정당 창당에 대응하기 위해 준연동제의 취지를 살리는 통합형비례정당을 준비하겠다고도 밝혔다. 이재명 대표는 5일 오전 광주를 방문해 광주 북구 국립 5·18 민주묘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이와 같이 선거제 개편 입장을 발표했다. 이 대표는 "준연동제는 불완전하지만 소중한 한걸음"이라며, "과거 회귀가 아닌, 준연동제 안에서 승리의 길을 찾겠다"고 밝혔다. 준연동제의 가장 큰 문제로 꼽히는 '위성정당'과 관련해서는, "정권심판과 역사의 전진에 동의하는 모든 세력과 함께 위성정당 반칙에 대응하면서 준연동제의 취지를 살리는 통합형비례정당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국민의힘이 요구하는 병립형 비례를 채택하되, 권역별 비례에 이중등록을 허용하는 등의 방안을 추진했지만 여당이 소수정당 보호와 이중등록을 끝내 반대했다"며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유지하지만, 반칙이 가능하도록 불완전한 입법을 한 것을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어 "같이 칼을 들 수는 없지만 방패라도 들어야 하는 불가피함을 조금이나마 이해하여 주시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