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9 (토)

  • 맑음동두천 -4.5℃
  • 구름조금강릉 -0.3℃
  • 맑음서울 -1.8℃
  • 맑음대전 -1.5℃
  • 맑음대구 0.7℃
  • 맑음울산 0.1℃
  • 맑음광주 0.3℃
  • 맑음부산 0.6℃
  • 맑음고창 -2.3℃
  • 구름많음제주 5.5℃
  • 맑음강화 -0.8℃
  • 맑음보은 -4.4℃
  • 맑음금산 -4.0℃
  • 맑음강진군 0.6℃
  • 맑음경주시 0.7℃
  • 맑음거제 1.8℃
기상청 제공

DY인터내셔널·파시픽코리아, '신남방통상산업비전 선포식' 개최

13일 오후 5시,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 서울' 그랜드 볼룸에서
한·인도네시아 VIP의 축사와 더불어 상행플랫폼역할의 비전 선포의 장 마련
K-방역과 남방통상산업협력망을 통한 우리기업의 전세계수출 기회 확대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최근 전 세계적으로 전대미문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다시 거세지면서 장기간 경제, 문화, 정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침체를 겪고 있는 위기의 팬데믹(세계적 유행) 상황에서 한류위원회 및 DY인터내셔널(DY INTERNATIONAL)·파시픽코리아(PASIFIK KOREA)는 오는 13일 오후 5시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 서울' 그랜드 볼룸에서 '신남방통상산업비전 선포식'을 개최 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주관사인 한류위원회 및 공동 주최를 맡은 DY인터내셔널과 파시픽코리아 임직원을 비롯해 국내·외 VIP, 지자체장, 기업 대표, 연예인, 언론사 취재딘 등이 대거 참가할 예정이다.

신순정 한류위원회 회장은 이번 행사와 관련, "인도네시아와 한국이 동남아시아의 국제방역과 바이오산업, 그리고 통상무역의 선두에 서서 경제, 문화의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자 한다"며 "우리는 '신남방통상산업' 망을 구축하여 인도네시아 무역 통관의 각종 규제를 하나의 체제로 통합 하는 방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신 회장은 이어 "DY인터내셔날과 파시픽코리아는 인도네시아 무역 관련 인사들을 초청하여 환영 만찬 및 축하 공연을 곁들여 비전 선포식을 갖고 이를 통해 한국기업들이 더욱 활발하게 세계 수출시장에 진출하기 위하여 세계경제여성연합회 한국지부를 발족 하고자 한다"며 "본 행사를 통해서는 인도네시아 주정부와 내무부에서 승인한 한국의 통상산업에 관한 협회 설립을 기념하고 파시픽코리아가 주최한 '2020 국제 방역, 바이오 산업 컨퍼런스'의 성공적인 개최와 K-방역으로 전 세계가 인정한 우수한 한국기업 제품의 수출기회를 DY 인터네셔널이 더욱더 확대해 갈 수 있는 비전을 공유하고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번 비전 선포식에서는 재외공관장 및 해외 VIP의 축사를 시작으로 홍보 영상물 상영, 인도네시아 수코수 할랄청장의 프리젠테이션, '신남방통상산업 비전 선포식'과 함께 DY 인터내셔날-파시픽코리아 업무협약식, 감사패 증정 및 비전 선포, 세계경제여성연합회 한국지부 발족식, 김덕수패의 사물놀이, 퓨전 국악 앙상블의 아라연, 신인 여자아이돌 워너비 등이 출연해 국악 및 신명나는 K-POP 등 전통과 현대를 어우르는 축하 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대한민국과 인도네시아 VIP의 축사와 더불어 지자체장과 관련기업 대표이사들과 함께 상행플랫폼 역할의 비전 선포의 장을 마련하고, K-방역과 한류를 통해 세계시장에서 달라진 한국의 위상과 신남방통상산업협력망(한국–인도네시아)을 통한 우리기업의 전 세계 수출기회 확대에 대한 비젼을 공유하고 협회의 시작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의 공동 주최를 맡은 DY인터네셔날은 유통·금융·IT 및 퍼블리싱·블록체인·비대면교육·K팝·미디어를 아우르는 글로벌한 B2ALL(Business to All, 기업 전자상거래) Busine 기업이다.

김원태 DY인터내셔날 대표는 "DY 인터내셔날은 해외 시장을 준비하는 한국기업들을 지원하며 유통 및 홍보, 판매, 마케팅까지 원스톱으로 가능케 하여 기업의 수익증대에 이바지 하는 동과서 관계로 어깨를 나란히 하는 기업으로써 기업들과의 업무절차를 최소화하고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양사와 양국 간에 협력을 통하여 한국기업들에게 해외 및 국내 진출에 교두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파시픽코리아는 대한민국과 인도네시아 간의 경제 발전을 위한 인적, 물적 교류를 확대하는 연결고리로써, 인도네시아에 진출하고자 하는 한국기업들을 지원하고 근로자들의 인권 보호와 관리지원을 하기 위해 인도네시아 정부와 긴밀히 협조하며 소통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광연 파시픽코리아 회장은 "파시픽코리아는 인도네시아 종교부 할랄청(BPJPH)의 할랄 인증 대행기관으로써 대한민국 기술과 경제적 지원을 인도네시아에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성심을 다할 것이며 한국기업들의 수출 인증 절차를 실무적으로 최선을 다해 지원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양국간의 협력을 통하여 한국기업들이 인도네시아에 빠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프로세서와 시스템을 제공하고 함께 공존하며 상생할 수 있는 대행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주관사인 한류위원회는 회원 상호간의 다양한 정보교류와 만남의 장을 통한 한류의 뜻을 기울여 대한민국의 문화·예술을 세계화로 실천하는 단체로, 국내·외에 널리 알려져 있는 단체다.

신순정 한류위원회 회장은 "말이 아닌 행동으로 서로간의 교감을 나누고 베푸는 참된 삶의 장을 열어가는 아름다운 단체인 한류위원회는, 소통의 장을 조금 더 넓히기 위해 온라인 모임도 함께 운영 중에 있다"며 "이를 통해 한복, 한지, 한글, 소리, 춤, 그 외 포함되는 모든 분야별로 다채로운 활동을 함으로써 문화교류의 공간으로 만들어 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신 회장은 이어 "한류위원회는 고문, 자문위원이 각 12명으로 모든 회원 분들께서는 한류위원회와 함께 상호 협력, 협연단체 및 기업체와의 각종 비즈니스 등과 더불어 다채로운 한류 문화의 장을 함께 펼쳐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신남방통상산업비전 선포식'은 인도네이사 종교부 할랄청(BPJPH), 인도네시아 내무부, 인도네시아 재난청, 인도네시아할랄연구기관, NU, 인도네시아이슬람경제총연합회, 재인도네시아한인회, 인도네시아 상공회의소, 인도네시아 경찰 조합, 인도네시아 총 경찰 연합회, 인도네시아 이슬람 총 연합회, 인도네시아 전통 문화 연합회, 외교부, 한국예술교류재단 등이 후원하고 있다.

i24@daum.net
배너


배너
배너

포토리뷰


배너

사회

더보기
윤 대통령 "자유의 가치를 지키며, 풍요로운 대한민국 건설 위해 노력할 것"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1일 "저와 정부는, 3·1운동의 정신인 자유의 가치를 지키며, 더 행복하고 풍요로운 대한민국 건설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 말했다. 윤 대통려은 아울러 "독립과 건국, 국가의 부흥에 이르기까지 선열들의 희생과 헌신이 후손들에게 올바르게 기억되도록 힘을 쏟겠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 중구 유관순기념관에서 열린 제105주년 3·1절 기념식에서 "수많은 역경과 도전을 극복해 온 우리 국민들의 위대한 여정이 정말 자랑스럽다"며 이 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3·1운동을 기점으로 국내외에서 여러 형태의 독립운동이 펼쳐졌다"면서 무장독립운동, 외교독립운동, 교육과 문화독립운동 등을 언급하며 "이 모든 독립운동의 가치가 합당한 평가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 누구도 역사를 독점할 수 없으며, 온 국민과, 더 나아가 우리 후손들이 대한민국의 이 자랑스러운 역사에 긍지와 자부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또 "3·1운동은 모두가 자유와 풍요를 누리는 통일로 비로소 완결되는 것"이라면서 "이제 우리는, 모든 국민이 주인인 자유로운 통일 한반도를 향해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정치

더보기
'대한상공인당' 8일, 창당식 갖고 총선 참여 본격화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인터넷언론인연대 취재본부 = 대한상공인당이 8일 영등포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에서 창당대회를 개최하면서 4.10 총선 참여를 공식선언 했다. 대한상공인당은 이날 '소상공 人心', '대한상공인 黨心', '이것이 民心' 이라는 모토로 창당식을 가졌다. 이날 창당대회에서는 창당준비위원회 정재훈 대표를 당원들의 만장일치로 당 대표에 선임했다. 이와 함께 김현식 전 충남문화예술재단 이사장, 전희복 현 지역광고인협동조합 이사장 등 2인을 공동 대표로 정책위원장에 신용묵 현 소비자정책연구소 이사장, 사무총장에 조용범 전 아리랑방송국 신사업추진단장을 각각 선임했다. 정재훈 대표는 강원도 춘천 출신으로 중소기업청 자금지원과장, 지식경제부(현 산업부) 기획조정실장, 한국수력원자력 사장 등을 역임하며 빠른 결단력과 과감한 업무 추진력으로 선후배들로부터 '독일병정'이라는 별명으로 불린다. 정대표는 대표수락연설에서 소상공인전담은행 설립, 중대재해처벌법 폐지, 인구소멸 위기의 기초단체와 연계한 노인과 장애인 대책, 유아휴직과 무상보육의 실질적 시행을 주장했다. 대한상공인당 측은 "우리 대한상공인당은 포장용 과시용으로 홍보하는 민생대책이 아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