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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IT

한국정보산업연합회 컨소시엄, '자동차/이동체 AI역량 플러스 아카데미' 무료 교육 진행

CXO 및 중간 관리자, SW, AI 개발자 등을 대상으로 무료 맞춤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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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미래일보) 장다빈 기자 = 한국정보산업연합회가 한성대 산학협력단, 이모빌리티IT융합산업협회, 팝콘사, STA테스팅컨설팅과 함께 자동차, 이동체 산업의 빠른 변화에 대응을 원하는 리더, 중간 관리자, AI 융합 전문가를 대상으로 '자동차/이동체 AI역량 플러스 아카데미' 무료 교육을 올 10월부터 진행한다.

최근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자율주행자동차, V2X(Vehicle to Everything), MaaS(Mobility as a Service) 등으로 자동차,이동체 산업의 패러다임이 빠르게 바뀌고 있다.

하지만 한국정보산업연합회가 진행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기업 교육 담당자의 약 70%는 자동차 및 이동체 관련 인공지능 교육의 필요성은 절감하지만 실제로 진행은 못 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에 한국정보산업현합회 컨소시엄은 현업에서 겪는 인공지능 적용에 대한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CXO 및 중간 관리자, SW, AI 개발자 등을 대상으로 무료 맞춤 교육 '자동차/이동체 AI역량 플러스 아카데미'를 10월부터 개설한다.

개설된 교육 과정은 '리더 교육', '중간 관리자 교육', 'AI 융합 전문가 교육'까지 총 3개 트랙으로 꾸려졌으며 중간 관리자급 과정과 AI 융합 전문가 과정은 각각 3개 과목을 통해 자동차 및 이동체 분야 최신 기술 트렌드와 실습을 중심으로 하는 교육이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정보통신사업진흥원의 '산업전문인력 AI역량강화 지원사업'의 하나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비용은 전액 무료다.

과정별 교육 신청 접수는 한국정보산업연합회 스마트카기술포럼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dabinkorea@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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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진 의원 "감사원 월성1호기 경제성 평가…애당초 '안전유지비용' 빠진 반쪽짜리"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이수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동작을)은 22일 종합 국정감사에서, 월성1호기 조기폐쇄결정에 대한 감사원 감사결과가 노후원전의 안전유지비용을 고려하지 않은 채 수익성에만 매몰된 반쪽짜리 경제성 평가였다고 주장했다. 국내 두 번째 원전이자 첫 중수로 원전인 월성1호기는 1983년 4월 상업운전을 개시한 당시부터 안전성 문제가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1988년과 1994년에는 배관의 미세구멍과 냉각재 밸브 고장으로 중수가 누출돼 원자로가 정지되는 사고가 발생했고, 2009년에는 사용후 핵연료봉 이송 과정에서 방사능이 누출되는 등 수십 건의 안전사고들이 발생해왔다. 2016년 경주 일대의 5.8 규모의 강진이 발생했을 때에는 월성2~4호기보다 지진에 취약한 것으로 밝혀져 안전성 논란이 증폭됐고, 2019년에는 원자로 건물 부벽의 콘크리트 결함과 사용후핵연료 저장소에서 차수막(저장소 벽에 둘러진 방사능 오염수 차단막) 손상까지 발견되어, 원자력안전위원회에 의해 최종 영구정지 결정이 내려졌다. 월성 1호기는 최초 건설 당시 기술부족으로 다른 최신 원전들에 비해 기초적인 안전시설이 미비했던 것으로 드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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