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23 (화)

  • 맑음동두천 -12.9℃
  • 맑음강릉 -9.1℃
  • 구름많음서울 -11.8℃
  • 대전 -8.6℃
  • 맑음대구 -6.9℃
  • 맑음울산 -6.0℃
  • 광주 -5.2℃
  • 맑음부산 -5.0℃
  • 흐림고창 -5.4℃
  • 구름많음제주 0.9℃
  • 구름많음강화 -11.3℃
  • 흐림보은 -8.8℃
  • 맑음금산 -8.4℃
  • 구름조금강진군 -4.1℃
  • 맑음경주시 -6.7℃
  • 맑음거제 -4.0℃
기상청 제공

[기획]여행 후 필수코스, 스마트폰 사진 정리법 3選

여행 에세이 북 만드는 법부터 클라우드·외장하드 활용법까지

(서울=미래일보) 김정현 기자 = 7월말 8월초 이른바 휴가 피크 시즌이 끝나고 일상으로 복귀했다면 기억 속에 쌓인 추억만큼이나 스마트폰도 사진으로 꽉 차있을 것이다. 특히 최근에는 고화질 스마트폰 카메라의 기능 덕에 손쉽게 여정을 기록할 수 있게 되면서 여행 후 스마트폰 사진 앨범 정리는 필수 코스가 됐다. 스마트폰 사진을 아날로그 사진으로 인화해 보는 방법부터 클라우드 및 외장하드 활용법까지 다양한 사진 정리법을 소개한다.

 

스마트폰 속 사진을 인화해 나만의 여행 에세이 북을 만들어보자

 

여행 중 찍은 수많은 사진 중 잘 나온 것을 골라 아날로그 사진으로 인화하면 추후 사진 감상이 쉬울 뿐 아니라 사진을 추리는 과정에서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은염인화 사진은 100년동안 보관해도 변색이 되지 않을 정도로 보존력이 좋아 여행지에서의 추억을 보관하기 제격이다.

 

디지털 사진인화기업 찍스는 카메라나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디지털 이미지를 은염인화 방식과 디지털 이미지 최적화 기술인 트루픽스(TruePix)'를 통해 사진으로 인화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찍스 디카북앱을 이용하면 몇 번의 터치만으로 스마트폰 속 사진을 은염 인화해 만드는 진짜 사진책을 쉽게 제작할 수 있다.

사이즈는 손바닥 크기부터 A4까지 총 10가지이며, 최대 80장까지 제작 가능하다. 찍스가 제공하는 디자인 템플릿에 사진만 삽입하면 사진책이 완성되므로, 초보자도 3분 안에 쉽고 빠르게 주문할 수 있다. 또한, 텍스트, 스티커 기능을 활용하여 여름 여행을 알차고 풍성한 여행 에세이 북으로 남길 수 있다. 가격은 M46(15x10cm) 사이즈 기준 8800원부터다. 한편, 찍스 홈페이지에서는 양장본 커버와 다양한 색상의 프리미엄 레더 커버 상품도 제작 가능하다.

 

사진정리는 스마트폰 기기 안에서부터 시작해 보자

 

다양한 사진촬영 및 보정 앱이 증가하면서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갤러리는 중구난방 정리되어 있기 일쑤다. 또한, 사진촬영이 손쉬워진 만큼 여러 장의 비슷한 사진을 찍기만 하고 정리하지 않아 용량을 많이 차지하고 있다면 스마트폰 갤러리 정리 앱을 활용해보자.

 

사진 정리앱 FOTO갤러리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수많은 사진을 원하는 폴더에 분류할 수 있는 앱이다. FOTO갤러리는 스마트폰의 기본 갤러리와 완벽 동기화가 될 뿐 아니라 대용량 사진 및 이른바 움짤이라고 불리는 gif 파일까지 빠르게 분리할 수 있다. 앱을 실행시키면 각 폴더명이 들어간 원형 띠와 그 안에 분류할 사진이 뜨고, 각 사진들을 어떤 폴더에 옮길 지 게임처럼 터치만 하면 된다. 원형 띠의 폴더명은 직접 설정할 수 있고 폴더 커버도 자유롭게 설정 가능하다. 또한, 사진 별로 태그를 붙일 수 있어 정리 후에는 원하는 사진을 쉽고 빠르게 검색해 보는 것도 가능하다.

 

만약 늦은 휴가를 계획 중이라면, 사진을 찍을 때마다 자동으로 사진분류를 해주는 앱도 추천한다. 여행사진 공유 앱 포틀라스는 최근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여행 중 촬영한 수천 장의 사진을 손쉽게 분류, 관리, 저장,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사용자가 스마트폰의 키워드 저장 및 GPS(위치정보) 기능을 켜 놓으면, 촬영과 동시에 포틀리스 앱이 키워드, 날짜, 위치 별로 사진을 자동 정리한다. 정리된 사진은 분류 별로 SNS를 통해 지인과 손쉽게 공유할 수도 있다.

 

 

외장하드와 클라우드를 이용해보자

 

만약 다양한 기기에서 사진에 접근해 사진을 감상해 보고 싶다면 외장하드와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방법도 활용해보자. 이 경우에는 사진을 기기로 이동시킨다는 개념보다는 데이터 손실의 예방책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다.

 

외장하드는 주로 PC와 유선으로 연동해 사용해왔기 때문에 스마트폰 속 사진을 외장하드로 옮기는 것은 왠지 복잡하게 느껴진다. 그러나 무선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속 데이터 이동을 지원하는 기기도 존재한다. 웨스턴디지털이 선보이는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My Passport Wireless)’는 무선으로 전송, 백업 등 다양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무선 외장하드다. 제품 내 SD슬롯을 내장하고 있어 여행지에서 촬영한 사진을 바로 백업할 수 있다. 또한, 외장하드에 저장된 사진을 다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에 케이블 없이 연동해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는 최대 4TB까지 용량을 지원한다.

 

구글의 사진보관서비스 구글포토는 무제한의 저장공간을 무료 제공해 이용자들은 1600만 화소의 사진이나 1080p 동영상 등 고품질 콘텐츠를 부담 없이 업로드 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폰 기기와 구글 포토 라이브러리를 자동 동기화 시키면 사진들을 쉽게 백업 및 관리하고, 스마트폰 뿐 아니라 PC 등에서도 동기화 된 사진을 검색, 수정, 삭제, 공유할 수 있다. 또한, 구글 포토는 사람, 장소, 사물을 기준으로 사진을 스스로 정리해주는 머신 러닝 기술을 지원하고 있으며, 최근 AI기능을 이용해 특정인까지 분류해주는 기능도 전격 추가했다.

 

redkims64@daum.net 

 

배너


배너
배너

포토리뷰


배너

사회

더보기
희망브리지,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에 심신회복차량 지원..."안전하고 성공적인 올림픽 기원"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 일원에서 2주간 진행되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의 안전한 운영을 위하여 심신회복차량인 '힐링버스'와 '심신회복버스'을 투입한다고 대회 개막일인 19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안전사고 및 재난 대비 등 안전한 대회 운영을 위한 강원특별자치도의 요청으로 이루어졌으며 희망브리지는 강원 평창의 바이애슬론센터 유틸리티야드 및 올림픽 슬라이딩 경기장 센터 관객구역에 각각 '힐링버스' 및 '심신회복버스'를 배치하여 운영한다. 이번 올림픽의 주요 설상 경기가 펼쳐지는 평창은 겨울철 한파가 강한 곳으로 특히 개막일에는 많은 양의 눈이 내려 대회 분위기를 고조했으나, 청소년 대회인 만큼 참가자들의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희망브리지는 이번 지원으로 대회 참가자 및 방문객, 운영진들에게 따뜻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희망브리지가 지원한 2대의 심신회복차량은 지난해 폭염 속 많은 온열질환자가 발생한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에도 투입되어 많은 전 세계 청소년들에게 큰 도움을 준 바 있다. 송필호 희망브리지 회장은 "추운 날씨 속 많은 선수들

정치

더보기
조태열 외교부 장관, 취임 첫 공식 일정…"중소벤처기업부와 손잡고 혁신벤처기업의 글로벌 경제지평 확장"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조태열 외교부 장관과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9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 5층 오르체홀에서 개최된 '2024년 혁신벤처업계 신년인사회'에 함께 참석하여 벤처기업가들을 격려하는 한편, 관련 협,단체 대표들로부터 글로벌화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년회에는 성상엽 벤처기업협회장을 비롯한 14명의 벤처협, 단체장 및 유관기관장, 150여명의 기업인들이 참석하였으며, 벤처기업의 글로벌화 전략 및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민관협력 방안을 주제로 하는 '2024 혁신리더 비전포럼'도 진행됐다. 성상엽 벤처기업협회장은 "CES 혁신상의 36.7%를 한국 중소벤처기업들이 차지하는 성과가 있었다"면서도 "내수 비중이 높은 벤처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촉진할 수 있는 정부의 다양한 정책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조태열 장관은 "대외의존도가 높은 우리 경제를 세계 10위권으로 끌어올린 것은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무장한 우리 기업들의 끊임없는 혁신과 세계시장에 대한 도전"임을 언급하고, "경제와 안보가 융합되는 구조적 전환기를 맞아 경제부처로서 외교부가 수행하는 역할의 중요성을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특히 해외시장 정보와 네트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