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27 (토)

  • 맑음동두천 -8.0℃
  • 맑음강릉 0.2℃
  • 박무서울 -4.5℃
  • 박무대전 -4.3℃
  • 박무대구 -2.8℃
  • 맑음울산 -0.3℃
  • 박무광주 0.3℃
  • 맑음부산 0.4℃
  • 흐림고창 -1.7℃
  • 흐림제주 6.3℃
  • 맑음강화 -7.0℃
  • 맑음보은 -4.9℃
  • 맑음금산 -4.4℃
  • 맑음강진군 -3.4℃
  • 맑음경주시 -2.1℃
  • 맑음거제 -1.3℃
기상청 제공

[기획]혼족 트렌드 속, 프레스티지 싱글족 위한 프리미엄 가전 뜬다

전자파·저온화상 걱정 없앤 프리미엄 온수매트 나비엔 메이트 등 눈길

(서울=미래일보) 김정현 기자 = “굳이 떠들지 않아도 되는 이 시간이, 이 고독이 너무나 좋다. 오로지 나만을 위한 이 시간이 좋다"

 

최근 종영한 TVN 드라마 혼술남녀에서 주인공이 자주 반복하는 대사 중 일부다. ‘혼족문화는 더 이상 쓸쓸함과 외로운 문화가 아니다. 이제 혼족 문화는 고독함보다 개인 위주의 합리적인 라이프 생활로 인식되고 있고 신조어가 아닌 보통 명사로도 통용되고 있다. 게다가, MBC ‘나 혼자 산다SBS ‘미운 우리새끼등 혼족 문화를 소개하는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이 등장할 정도로, 싱글 라이프는 외롭거나 궁상맞은 삶이 아니라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을 멋있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라이프 트렌드로 자리매김했다.

 

혼족 트렌드를 타고 시장도 변화의 조짐이 엿보인다. 발간을 앞둔 트렌드코리아 2017에 따르면, 혼자서 소비생활을 즐기는 얼로너(aloner)들이 차세대 파워컨슈머로 성장해 1코노미 시대가 올 것이 예견되는 등 향후 싱글족 관련 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그 중에서도 눈길을 끄는 것은 싱글족을 대상으로 한 프리미엄 마케팅이다. 자신이 중시하는 가치에는 흔쾌히 소비하는 혼족들을 대상으로 솔로 라이프의 품격을 지키고 안전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제품들을 출시하는 기업들이 증가하는 추세이며, 이러한 제품을 선호하는 싱글족들도 늘고 있어 시장의 향방이 주목된다.

 

나에게 딱 맞는 꿀잠온도 선사하는 경동나비엔 나비엔 메이트’ 2017년형

 

원룸, 오피스텔 등 비교적 협소한 공간에서 생활하는 혼족들은 대체로 침대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낸다. 특히, 겨울철에는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 많아진다. 이 때 주로 사용하는 난방매트는 저렴함과 간편함으로 실용적이나 열선의 잔 고장, 유해한 전자파 발생 등은 염두 해야 한다. 이를 보완해 최근에는 건강과 경제성, 효율성을 두루 갖춘 온수매트가 프레스티지 싱글족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온수매트의 경우 전기매트나 온열매트와는 달리 미세한 전자파가 발생되는 보일러부를 제외하면 매트부에서는 전자파가 전혀 발생하지 않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주목을 받고 있는 제품은 경동나비엔이 선보인 프리미엄 온수매트 나비엔 메이트다. 이 제품은 보일러 업계 1위 기업인 이 회사가 가진 세계 최고 수준의 온도제어 기술력을 그대로 적용해, 차별화된 보일러와 프리미엄 매트를 동시에 실현했다. 매트의 좌, 우 온도를 1단위로 자동 조절할 수 있어 나에게 딱 맞는 건강한 온도로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매트를 흐르고 보일러로 돌아오는 물의 온도를 제어해 사용자가 설정한 정확한 온도를 구현하고, 온도 편차 없이 매트 전체에서 균일하게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이 때문에 나비엔 메이트는 한국표준협회가 선정하는 프리미엄브랜드지수와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 각각 온수매트 부문 최초의 수상자로 선정되며 브랜드와 품질을 인정받기도 했다.

 

지난 9월에는 기존의 기술력에 보일러와 매트의 라인업을 다양화시킨 나비엔 메이트’ 2017년형을 출시했다. 안전성과 편의성을 더욱 강화한 모던(Modern) 라인 EQM 500 시리즈와 깔끔한 디자인에 핵심 기능을 고루 담은 심플(Simple) 라인 EQM 300 시리즈로 재구성했다.

 

날마다 깔끔하고 퀄리티있는 옷,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프레스티시 싱글족의 필요충분조건 중 하나는 패션에 대한 관심. 간편하게 의류를 관리할 수 있는 전용 가전이 싱글족들에게 최근 각광받는 이유다.

 

LG전자에서 출시한 트롬 스타일러신제품은 옷에 묻은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코스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스마트 기능과 바지 칼주름 관리기의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한 무빙행어(Moving Hanger)’트루스팀(TrueSteamTM)’으로 생활 구김을 줄여주고 냄새를 없애준다.

 

최근 LG전자는 옷에 묻은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코스를 좀더 편리하게, 스마트 기능과 바지 칼주름 관리기의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 트롬 스타일러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스타일러 가운데 처음으로 무선랜(Wi-Fi)을 내장해 스마트 기능을 강화했다. 스마트폰에 LG전자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LG 스마트씽큐(SmartThinQ)’를 설치하면 집안은 물론 외부에서도 의류관리코스 선택 및 작동, 월별 에너지 사용량 확인, 의류관리코스 안내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은 정장 바지의 칼주름을 유지하고 구김을 제거하는 바지 칼주름 관리기의 편의성도 높였다. 바지 칼주름 관리기를 아래쪽으로 25mm 더 늘려 긴 바지도 리할 수 있다. 하단에 추가된 바지 고정 클립을 사용해 관리기에 정장 바지를 간편하게 밀착시킬 수 있다.

 

집 안에서 즐기는 퀄리티있는 커피, 네스프레소 프로디지오

 

프레스티지 싱글족은 `혼커피도 품격 있게 마시는 법. 프리미엄 캡슐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의 프로디지오는 브랜드 최초로 스마트폰 연동이 되는 커피 머신으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블루투스 기능을 활용해 커피 추출을 원격으로 실행시킬 수 있다. 물과 캡슐을 미리 넣어두기만 하면 머신을 직접 조작하지 않고도 몇 번의 스마트폰 터치만으로 완벽한 커피 한 잔을 준비할 수 있다.

 

머신 사용도 더욱 편리해졌다. 커피 추출 시 소음과 진동을 줄여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안정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유지 보수 안내 표시등이 있어 머신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물이 부족할 때, 사용한 캡슐이 떨어지는 컨테이너가 가득 찼을 때 LED 조명으로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

 

머신과 스마트폰이 연결됐을 때 다양한 알람 기능을 지원한다. 캡슐 재고 관리 기능은 수량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미리 알려준다. 알람을 확인한 후에는 바로 온라인 주문으로 연결되도록 하여 사용자의 편의를 높였다.

 

퀄리티있는 혼족이 되기 위한 첫 단계는 깔끔함 장착, 다이슨 청소기 'V8'

 

퀄리티있는 혼족은 자신의 깔끔함을 매우 중요하게 여긴다. 특히, 청소는 깔끔함을 유지하는 퀄리티있는 혼족에게는 기본 중에 기본이다.

 

영국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다이슨 ‘V8’은 새로워진 디지털 모터(DDM)를 장착한 무선청소기로 영국 프리미엄 이전 모델인 'V6' 대비 더욱 강력해진 흡입력과 늘어난 배터리 시간, 개선된 소음이 특징이다. V8 모터 출력은 425와트(W)로 전작인 V6350W 보다 75W가 늘었으며, 남아있는 사용시간을 알려주는 디스플레이 표시창도 새롭게 적용됐다.

 

배터리 사용시간과 흡입력을 강화한 V8은 분당 최대 11rpm 속도로 회전하는 다이슨 디지털 모터 V8을 탑재했다. V8 모터는 기존 V6 모터와 같은 속도지만 흡입구 개선을 통해 흡입력을 최대 15% 향상시켰다.

 

V8은 리튬 이온 배터리를 채택해 기존 20분에서 최대 40분으로 사용시간도 늘렸다. 또 배터리 사용 시간을 표시해주는 디스플레이를 추가해 사용자가 남은 청소 시간을 눈으로 확인토록 했다.

 

V8은 더 높아진 흡입력에도 불구하고 소음은 50% 개선됐다. 포스트 모터필터를 재설계하고 공기가 지나가는 공간을 넓혀 소음을 줄이는 방식을 적용해 소리를 감소시켰다.

 

먼지통을 비울 때 고무 이음 고리가 덮개 아래로 미끄러져 먼지를 털어낼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는 갇혀있는 먼지와 부스러기를 손으로 만질 필요 없이 한가지 동작을 통해 위생적이고 간편하게 비울 수 있다.

 

V8 플러피에 사용하는 소프트 롤러 헤드는 정전기 방지 탄소섬유가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동안 부드러운 섬유 나일론으로 덮여있는 롤러는 큰 쓰레기를 제거한다.

    

redkims64@daum.net 

배너


배너
배너

포토리뷰


배너

사회

더보기
새마을금고중앙회, 희망브리지에 충남 서천 특화시장 화재피해 복구 성금 1억원 기부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가 지난 22일 밤 발생한 화재로 286개 점포 중 227개 곳이 전소되는 등 큰 피해를 본 충남 서천 특화시장의 피해 복구 등을 위해 써달라며 1억원의 성금을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은 "갑작스러운 화재로 실의에 빠진 상인 여러분께 위로와 응원을 전한다"라며 "모쪼록 이번 기부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송필호 전국재해구호협회 회장은 "크고 작은 재난마다 나눔을 실천해 주신 새마을금고중앙회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이번 전통시장 화재로 피해를 본 상인들이 빠르게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신문사와 방송사,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순수 민간단체이자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호금을 지원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 구호단체다. 설립 이후 현재까지 1조6천억 원의 성금을 누적 지원했으며 6천만 점 이상의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공익법인 평가 기관인 한국가이드스타가 발표하는 공익법인 투명성, 재무안정성 평가에서 5년

정치

더보기
조태열 외교부 장관, 취임 첫 공식 일정…"중소벤처기업부와 손잡고 혁신벤처기업의 글로벌 경제지평 확장"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조태열 외교부 장관과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9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 5층 오르체홀에서 개최된 '2024년 혁신벤처업계 신년인사회'에 함께 참석하여 벤처기업가들을 격려하는 한편, 관련 협,단체 대표들로부터 글로벌화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년회에는 성상엽 벤처기업협회장을 비롯한 14명의 벤처협, 단체장 및 유관기관장, 150여명의 기업인들이 참석하였으며, 벤처기업의 글로벌화 전략 및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민관협력 방안을 주제로 하는 '2024 혁신리더 비전포럼'도 진행됐다. 성상엽 벤처기업협회장은 "CES 혁신상의 36.7%를 한국 중소벤처기업들이 차지하는 성과가 있었다"면서도 "내수 비중이 높은 벤처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촉진할 수 있는 정부의 다양한 정책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조태열 장관은 "대외의존도가 높은 우리 경제를 세계 10위권으로 끌어올린 것은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무장한 우리 기업들의 끊임없는 혁신과 세계시장에 대한 도전"임을 언급하고, "경제와 안보가 융합되는 구조적 전환기를 맞아 경제부처로서 외교부가 수행하는 역할의 중요성을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특히 해외시장 정보와 네트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