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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추석 선물세트 총 260여종 950만세트 준비

소비자 선호 가격대인 ‘2~4만원대 중저가’와 ‘복합형’ 선물세트 등 다양

(서울=미래일보) 김동은 기자 =  CJ제일제당은 다가오는 추석 시즌을 앞두고 ‘2~4만원대 중저가’와 ‘복합형’ 선물세트를 앞세워 명절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가성비 및 실용성 중시 트렌드 확산과 소비 양극화 현상에 따라, 약 3조원대 규모 선물세트 시장에서 중저가 가공식품 카테고리는 성장곡선을 그리고 있다. 이 같은 추세는 이번 시즌에도 이어져 합리적인 가격대와 실용성이 최대 장점인 가공식품 선물세트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이번 추석을 맞아 사상 최대 물량인 총 260여종, 950만 세트를 준비했다. 지난해 추석과 올해 설보다 물량을 확대하고 명절 선물세트 베스트셀러인 ‘스팸’을 중심으로 한 스팸 선물세트와 복합세트 판매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온라인·모바일 구매 증가 추세에 맞춰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도 더 늘렸다.

특히 캔햄 카테고리 1위 제품인 스팸 선물세트 역시 지난해 추석 대비 물량을 30% 늘려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스팸 세트’는 2만원대에서 최대 7만원대 가격대로 선택을 다양화했다. 이 중에서도 3만원대의 ‘스팸 8호’와 ‘스팸 8K호’, 스팸과 카놀라유로 구성된 ‘스팸 복합 1호’는 가장 큰 인기를 끌며 이번 시즌 CJ제일제당 선물세트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캔햄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지속 증가하고 있는 점을 반영해, ‘The더건강한 캔햄’과 수산캔 전문 브랜드 ‘계절어보’ 선물세트 라인업도 확대했다. 대표 단량으로는 ‘The더건강한 캔햄 8호’, ‘The더건강한 캔햄 고급유 7호’, ‘계절어보 연어 12호’가 있다. 맛과 합리적인 가격 두 가지를 모두 갖춰 ‘스팸’ 선물세트와 함께 캔햄 세트 시장에서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다양한 구성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서는 카놀라유, 올리고당 등 가정에서 자주 사용하는 품목들로 이뤄진 복합형 선물세트를 2만~4만원대 중저가와 7만원대 프리미엄 제품으로 준비했다. 대표적인 복합형 선물세트인 ‘특선 세트’는 스팸, 연어캔, 고급유 등을 기본으로 쓰임새가 좋고 다양한 제품들을 추가해 고급화와 차별화를 꾀했다. ‘최고의선택 레드라벨’, ‘특별한 선택 N호’ 등이 추천 품목이다.

‘유 세트’는 카놀라유, 포도씨유, 올리브유, 해바라기유 등 고급유와 전략 유종인 참기름, 들기름, 풍미유 중심으로 구성했다. 병 타입의 유럽 고급유로 구성된 ‘백설 프리미엄 2호’와 ‘백설 유러피안 H호’가 주력 제품이다. ‘백설 건강을 생각한 리그난 참기름 A호’은 실속과 건강을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건강 선물의 대표 제품인 ‘한뿌리 세트’는 기존 인삼과 홍삼 외에도 프리미엄급 홍삼인 흑삼을 복합으로 구성했다.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흑삼추출액 100% 제품인 ‘한뿌리 흑삼진액’과 ‘한뿌리 흑삼’ 등 흑삼 물량도 늘렸다. 특히 ‘한뿌리 흑삼달인진액을 대표 제품으로 앞세워 건강식품 선물세트 시장을 공략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김 세트’는 ‘비비고 토종김’을 활용한 ‘비비고 토종김 4호을 앞세워 마케팅을 집중한다. 간편식 소비 확대에 따라 준비한 HMR 선물세트인 ‘햇반컵반 응원밥차’은 혼자 또는 간소하게 명절을 보내는 소비자에게 마음을 전하기 좋은 품목이다.

김창옥 CJ제일제당 선물세트팀 팀장은 “가성비 트렌드와 소비자 선호도 증가에 따라 가공식품 선물세트는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명절선물로 인기가 계속 올라가고 있다”며 “CJ제일제당 주력 세트인 3~4만원대 스팸 선물세트와 복합형 선물세트, 고급유와 김을 중심으로 한 1~2만원대 세트, 한뿌리 건강식품 세트, HMR 세트까지 모두 다양한 연령층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joseph64@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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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교부, 日 자위대 '대동아전쟁' 표현 논란에 "한일 간 필요한 소통 중"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외교부는 일본 육상자위대가 금기어인 침략전쟁을 미화하는 '대동아전쟁'이라는 용어를 공식 SNS 계정에 사용했다가 삭제한 것과 관련해 "한일 간에 필요한 소통이 수시로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임수석 외교부 대변인은 9일 오후 서울 종로구 도렴동 외교부 청사에서 열린 정례 브리핑에서 '정부가 일본 측에 부적절하다는 입장을 전달했는가'에 대한 취지의 취재진의 질문에 "(대동아전쟁) 표현에 대해선 일본 정부가 공식 입장을 밝혔다"며 "일본 측 스스로 관련 표현을 삭제한 것으로 알고 있다"라고 이같이 답했다. 이에 앞서 일본 육상자위대는 이달 5일 X(옛 트위터)에 "32연대 대원이 ‘대동아전쟁’ 최대 격전지 이오지마에서 개최된 일미 전몰자 합동 위령 추도식에 참가했다"고 썼다. 대동아전쟁은 이른바 '일본제국'이 서구 열강에 맞서 싸웠다는 뜻의 용어로, 식민 지배와 침략전쟁을 정당화하는 용어이다. 일본 패전 후 미 연합군최고사령부는 공문서에서 대동아전쟁이라는 표현을 금지했고, 지금도 일본에서는 사실상 금기어로 인식되고 있다. 논란이 확산하자 자위대는 사흘 만인 지난 8일 게시글을 삭제했다. 우리나라의 육군본부에 해당하는 자위대 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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