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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도, 도시락 패키지 디자인 전면 리뉴얼

패키지 디자인 변경 기념 ‘와이파이도시락’ 해외 1일 무료이용권 증정 이벤트 진행

(서울=미래일보) 김동은 기자 =  국내 대표 장수 브랜드 ‘도시락’이 새 옷으로 갈아입었다.

팔도는 16일 자사 최초 용기면 ‘도시락’의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올해로 출시 32주년을 맞는 ‘도시락’은 그간 고객의 취향을 고려, 패키지가 조금씩 변화해 왔으나 이처럼 대대적으로 바뀌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새롭게 바뀐 패키지는 빨간 국물을 연상케 하는 붉은 바탕에 중요한 정보를 심플하고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제품을 상징하는 ‘엄마’ 이미지는 현대적 감각으로 재탄생시켜 친근함을 더했다.

팔도는 디자인 변경을 통해 ‘도시락’의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정립한다는 계획이다. 신선하고 젊은 이미지로 다양한 연령층에 어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986년 시장에 선보인 ‘도시락’은 국내 최초 별도의 뚜껑이 있는 사각 용기면이다. 안정성이 뛰어난 독특한 용기는 사발과 컵 모양 두 종류만 있던 당시 시장에서 일대 혁신으로 평가받았다. 소고기맛 ‘도시락’을 시작으로 ‘김치도시락’, ‘도시락 라볶이, ‘도시락 봉지면’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며 지난해에만 1700만개 가량 판매했다. 2015년에 비해 3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한창민 팔도 면BM 팀장은 “도시락은 색다른 용기와 진하고 깔끔한 맛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 30여개국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시락’ 브랜드의 제품 확장을 지속해 고객에게 오랫동안 사랑받는 브랜드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팔도는 ‘도시락’ 패키지 변경과 함께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도시락 포장지에 있는 QR코드를 스캔만 해도 동명의 데이터로밍 서비스 ‘와이파이도시락’ 해외 1일 무료이용권을 100% 지급한다. 개인 SNS에 제품과 함께한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을 비롯한 푸짐한 상품도 제공한다. 이벤트는 10월말까지다.


joseph64@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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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문인총연합회, '서포 김만중의 혼을 찾아 떠나는 문학기행'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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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베트남인회, 제3회 전북베트남인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김제=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전북베트남인회(회장 김지연)가 주최·주관한 '2025년 제3회 전북베트남인체육대회'가 9월 14일 전북 김제시 검산동 김제시민운동장 축구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북 지역에 거주하는 약 1만 5천여 베트남 교민이 모국의 정체성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는 문화·사회적 행사로 자리매김했으며, 교민과 지역사회의 교류를 강화하고 베트남 공동체의 단합을 도모하는 의미 있는 장이 되었다. 이날 개막식에는 부 호(Vu Ho) 주한 베트남대사, 정성주 김제시장, 전북특별자치도 관계자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현장을 빛냈다. 대사관과 지방정부, 그리고 다수 후원 기업과 기관의 지원 속에 행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었다. 이번 체육대회는 줄다리기, 팔씨름, 계주, 축구 등 다양한 종목으로 꾸려져 700여 명의 베트남 교민들이 함께 땀 흘리며 화합을 다지는 장이 됐다. 또 '2025 전북 오픈컵'을 비롯해 취업·학업·건강 상담 등 실질적 지원 프로그램도 병행되어, 체육 행사 이상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대회의 성공적 개최에는 전북특별자치도를 비롯하여 호성전주병원, 유디전주효자치과, 더불어사는좋은이웃, 김제시가족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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