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미래일보) 김동은 기자 = GS25에서 대한민국 서울의 중심인 ‘광화문’을 모티브로 한 수제맥주를 즐길 수 있게 됐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코리아 크래프트 브루어리와 손을 잡고 수제맥주 ‘광화문’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GS25의 ‘광화문’은 4주간의 발효 기간을 거쳐 맥아의 깊고 풍부한 맛과 묵직하고 진한 향을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엠버에일로, 호박색을 띄는 붉고 진한 컬러가 특징이다.
또 자양강장제로 사용되는 한약 약재 성분인 맥문동을 함유하여 감칠맛과 약간의 단맛을 더해 풍미를 살렸으며 제품 겉면 라벨에는 광화문 등을 일러스트로 나타내 서울의 트렌디함과 개성을 표현했다. 용량 500mL이며 가격은 4,200원이다.
임현창 GS리테일 주류 MD는 “수제맥주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날로 증대되면서 서울의 중심인 광화문을 모티브로 한 차별화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규모 양조장과의 협업으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다양한 상품들을 개발하며 편의점 주류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