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 동양방송) 고진아 기자 = 현대자동차는 18일 고객을 직접 찾아가 제품을 소개하는 ‘고객을 찾아가는 쏠라티 제품설명회’를 25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쏠라티 개발 담당자들이 구매 희망 고객을 직접 찾아가 제품을 소개, 설명하는 행사로 그 동안 현대자동차가 상용차 고객을 위해 꾸준히 펼치고 있는 ‘프리미엄 상용차 고객 마케팅’의 일환이다.
이번 행사는 18일부터 8일간 수도권, 충청권, 강원권, 호남권, 대구경북권, 부산경남권 총 6개 권역 500명의 쏠라티 구매 희망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상품개발 담당자가 직접 쏠라티 제품을 설명토록 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고객들이 쏠라티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도록 구성됐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행사 외에도 ▲상용차 고객과의 소통 프로그램 ‘엑시언트 서포터즈’ 운영 ▲연비에 민감한 상용차 고객들에게 경제운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상용차 연비 마스터 선발대회’ ▲대형트럭 엑시언트 고객을 위한 ‘엑시언트 고객 초청 골프대회’ 등 상용차 고객을 위한 색다르고도 품격 있는 고객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프리미엄 미니버스 쏠라티는 넓은 실내공간, 편안한 승차감, 다양한 편의사양 등 최고의 제품 경쟁력을 보유했다”며 “현대자동차와 쏠라티에 관심 있는 고객들을 위한 ‘찾아가는 제품설명회’를 통해서 고객들이 쏠라티만의 상품성과 가치를 널리 알리는 한편, 향후에도 상용차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리미엄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상용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약 4년에 걸쳐 개발한 쏠라티는 ▲전장 6,195mm ▲전폭 2,038mm ▲전고 2,665mm ▲휠베이스(축거) 3,670mm의 제원을 갖췄으며 14인승부터 16인승까지 승객석 시트 구조를 다양화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또한 ▲차체의 75% 이상에 고장력 강판 적용 ▲방청강판 98% 적용 ▲제동 성능이 우수한 4륜 디스크 브레이크 적용 ▲차체자세 제어장치(VDC) 기본 적용 ▲차선이탈경보장치(LDWS) 적용 등을 통해 높은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다양한 편의사양으로 고급감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