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1 (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이천시 '이천도자기축제 2019' 알리기 위해 특화 상품개발 및 홍보 팸투어 진행

한국관광서비스학회·이천시·이천도자기축제위원회 공동 주최

(이천=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사)한국관광서비스학회(공동회장 남태석, 황대욱)는 이천시청(시장 엄태준) 축제팀, 이천도자기축제위원회와 공동으로 오는 4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17일간 이천도자 예술 마을인 예스파크에서 개최되는 '제33회 이천도자기축제'를 앞두고 특화 상품개발 및 홍보 팸투어를 12일~13일 양일간 여행전문 기자 및 파워블로거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유네스코 창의도시'(공예부문) 이천의 대표 축제인 '이천도자기축제'를 언론인 및 관광산업 관계 업계인 들에게 알리기 위해서 진행됐다.

주최 측은 팸투어 첫째 날인 12일에는 에덴파라다이스호텔에서 이 지역 공무원과 관광 관계자와 언론인, 파워블로거 간 상견례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는 남태석 (사)한국관광서비스학회 회장이 개회사를, 엄태준 이천시장이 격려사를 말했다.

남태석 (사)한국관광서비스학회 회장은 개회사에서 "한국 대표 도시인 이천시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이천시는 경기권의 선도 역할을 하고 있으며 시민이 주인인 유네스코 창의도시로 잘 알려졌다"고 말했다.

남 회장은 이어 "그러나 관광 인프라는 약간 부족한 것 같다"며 "엄태준 시장이 많은 노력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앞으로 이천시 관광 산업 위해 많은 노력과 이를 통한 발전으로 편한 관광도시 이천시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격려사에서 "유네스코 창의 도시 공예 부분 의장도시인 이천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라며 "올해로 도자기 축제 33회를 맞는다. 지난해 도자예술마을 예스파크를 준비해서 처음으로 도자축제를 시작했는데 환경 등 여러 요인으로 애를 먹었다"고 말했다.

엄 시장은 이어 "준비하는 분들, 오시는 분들께 죄송했다. 올해는 더 많이 준비하고 축제 전담팀을 꾸리는 등 더욱 많은 준비를 해야 겠다고 생각했다"며 "공예 부분 의장도시 위상에 걸맞게 지난해 부족함을 채워서 오신 분들이 흡족한 마음을 가지고 돌아가시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노력으로만 그칠 것이 아니라 홍보도 잘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좋은 이미지로 남도록 홍보 잘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팸투어 둘째 날인 13일 참가단은 '예스파크(藝's park)', '돼지박물관', '별빛정원 우주' 등 도자기축제가 이루어지는 장소를 둘러보았다.

이천시 신둔면에 위치한 예스파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열리는 이천도자기축제 개최 장소이다.

도자기를 비롯한 각종 공예작품을 창작하는 공방들이 모여 있는 예스파크는 공예예술 마을이다. 문화예술 에너지가 넘치는 이곳에는 도자를 비롯한 공예, 미술, 음악조각, 사진 등 200여개의 공방이 자리를 잡고 있다.

이천시는 이번 행사에서 우수한 도자기 및 도자산업을 알리고 우수한 이천도자공예인들의 공방 답사를 통한 인식을 환기시키기 위해 이날 첫 방문지로 이곳을 안내했다.

김순식 예스파크 촌장은 이날 "현재 예스파크에는 220개 갤러리가 있다. 모두 개인 갤러리이고 개인 공방이다"며 "따라서 관람하시는 분들은 갤러리도 보시고 작가들도 함께 만나보실 수 있는데, 이것이 우리 도자기 축제가 가진 큰 장점이다"고 말했다.

김 촌장은 이어 "도자만 하는 것이 아니고 이 안에 금속, 가죽, 목공, 일반 회화, 조각 등 다 있다. 중국 장시성 경덕진이 우리 예스파크와 비슷하다"며 "중국 장시성 경덕진은 완성된 곳이고 우리는 만들어 나가는 과정인 만큼 우리 국민 분들께서 많이 관심을 가져주시면 좋겠다"고 말하며 관심을 당부했다.

김 촌장은 또 "예스파크는 이제 시작하는 마을인 만큼 많은 홍보 부탁드린다"며 "예스파크는 단순히 작품을 판매하는 것에 그치는 장소가 아니라 작가들과 함께 공존하는 장소이다. 공예 마을, 또 도자 공예 마을로서 국제적인 센터를 만들어서 전 세계인으로부터 주목받는 문화 단지를 만들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팸투어 참가단이 이어 방문한 곳은 이천시 율면에 위치하고 있는 돼지 교육농장인 '돼지보러오면돼지'였다.

축산학을 전공한 이종영 촌장이 지난 2011년 조성한 '돼지보러오면돼지'는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돼지박물관, 문화-홍보관, 공연장, 소시지 체험장, 카페와 식당, 치유정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곳은 100여 마리의 미니돼지 등을 사육하면서 양돈 산업을 미래 6차산업으로의 접목을 시도하고 있다.

'돼지보러오면돼지'에서는 미니 돼지 등이 공을 골대에 넣는 묘기 등을 선보이며 관광객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이와 함께 아기돼지와의 스킨십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지역 관광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팸투어 일정 마지막으로 방문한 곳은 이천 덕평휴게소 쪽에 있는 '별빛정원 우주'였다. 이곳은 빛을 테마로 365일 별빛조명의 야경을 느낄 수 있다. 조명으로 만든 아트작품과 플라워 가든, 반딧불이 숲, 터널 갤럭시 101, 별빛 산책로 등이 있다.

한편 올해로 33회를 맞는 '이천도자기 축제 2019'는 2019년 4월 26일~5월 12일까지 예스파크에서 개최하며 △놀이마당 △체험마당 △판매마당 등 세 가지 섹션으로 준비했다.

특히는 △놀이마당(시간여행 추억 속으로, 도자명장전시, 8090오락실, 경덕진 도자교류전, SNS해시태그 이벤트, 이천도자어워드, 지역농특산물 판매, 코스튬 플레이) △판매마당(도자판매거리, 2019 안전문화 119페스티벌, 다례체험, 한국도예고-제일고 작품 전시회, 애완견 놀이터, 키즈파크) △체험마당(장작가마 불지피기, 모래놀이터, 세계문화체험, 공익NGO체험, 거실도화전, 도자 및 기타공예 제작 시연, 해주선생님과 함께하는 도자 순례) 및 △주요행사(SBS컬투쇼 녹화방송, 이천시민 한마음 걷기(학암천) 대회, 제1회 도예사랑 전국미술대회, 스탬프 투어, 셔틀열차, 이색자전거 타기) 등으로 준비했다.

i24@daum.net
배너


배너
배너

포토리뷰


배너

사회

더보기
불법어업 단속 중 순직 공무원, '별도 심의 없이 유공자 등록' 추진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국가가 안전·보건 조치를 필수적으로 시행하는 해양경찰과 달리 사각지대에 있는 어업단속 공무원의 안전관리와 재해보상이 강화된다. 일반직 위험직무 순직 공무원도 보훈부 심의 절차가 생략되고 국가유공자 등록이 가능하도록 제도가 개선될 전망이다. 인사혁신처와 해양수산부는 제9회 서해수호의 날을 맞아 어업단속 공무원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제도 개선을 추진하고 어업지도선 안전 점검을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5년 동안 불법 어업을 단속하다가 사망하거나 부상당한 해수부 소속의 어업관리단 일반직 공무원은 45명(군인, 경찰 제외)에 이르고 업무 수행 중 사망해 순직이 인정된 사례는 3건인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서해 수역에서 배타적경제수역(EEZ)을 넘어오는 외국 어선을 단속하는 서해수호 임무 과정에서 부상을 당한 경우도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해수부는 이 같은 사고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어업감독 공무원 886명을 대상으로 안전 역량 강화교육을 해마다 실시하고 안전 장비를 확대 보급하고 있다. 나아가 이번 서해수호의 날을 계기로 지도선 안전관리 등을 위한 현장 점검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인사처는 공상을 입은 공무원

정치

더보기
박용진 의원, "엉망진창 국민 속 뒤집는 대통령 심판 위해 민주당 지지해달라"…서울 지역 험지 송파구와 서초구에 지원유세 진행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강북을)이 민주당의 총선 승리를 위해 서울 지역 험지인 송파구와 서초구에 지원유세를 나섰다. 박용진 의원은 3월 31일 일요일 송파(갑) 조재희 후보, 송파(병) 남인순 후보, 서초(을) 홍익표 후보와 함께 민주당 지지를 호소하며 주말유세를 진행했다. 박 의원은 11시 올림픽공원역 3번 출구에서는 송파(갑) 조재희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박 의원은 “압도적인 국정참여 경력, 행정경험, 불굴의 학식과 경험을 갖춘 후보인 조재희 후보를 압도적으로 당선 시켜달라”고 호소하는 한편, “윤석열 대통령을 지지했던 보수적인 분들 마저도 머리를 싸매고 절레절레 고개를 흔들고 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어 “지난 2년 동안 윤석열 정부의 엉망진창 국정운영에 대한 따끔한 회초리가 필요한 만큼 민주당을 지지해 달라”고 호소했다. 박 의원은 또 16시 장지역 4번출구 건너편 한우물공원에서는 송파(병) 남인순 후보와 함께 유세를 진행했다. 박용진 의원은 “남인순 의원을 선택하면 첫째, 송파 발전의 확실한 근거 마련, 둘째, 대한민국 정치의 역량있는 여성리더를 얻게 되는 것, 셋째, 민주당이 변화하고 혁신하는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