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코카뮤직 플레이 공연에는 그동안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진행한 지원 사업에 참여했던 아티스트들이 출연한다.
우선 서울국제뮤직페어(MU:CON)과 해외 쇼케이스 프로그램인 코리아 스팟라이트(Korea Spotlight)의 지원을 받아 다양한 해외 공연에 참여한 이디오테잎과 칵스가 출연을 확정지었다.
또한 대중음악 신인 뮤지션 육성 프로그램인 K-루키즈의 2017년 파이널 콘서트 대상 수상팀인 문댄서즈와 2015년 톱-6 선정 팀인 빌리카터, 그리고 2014년 젊은 뮤지션 글로벌 교류 활성화 사업을 통해 세계적인 록 밴드 스매싱펌킨스의 기타리스트인 제프 슈뢰더와 함께 앨범 작업을 진행한 아시안 체어샷까지 총 5팀이 이번 공연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공연은 3월 3일 오후 6시부터 네이버 브이 라이브(V-Live)를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12년부터 개최된 글로벌 뮤직 마켓인 서울국제뮤직페어와 코리아 스팟라이트를 통해서 갤럭시 익스프레스, 이디오테잎, 에픽하이, 바버렛츠 등 인디 뮤직 아티스트와 아이돌까지 국내 대중음악을 해외에 알리는데 앞장섰다.
한국 대중음악을 이끌어갈 신인 뮤지션을 육성하는 K-루키즈는 2012년부터 개최됐다. 전기뱀장어, 보이즈 인 더 키친, 러브엑스테레오, 실리카겔, 문댄서즈 등 뮤지션들을 발굴해내며 신인 뮤지션들에게 페스티벌 출연, 앨범 제작 지원, 기획 콘서트 및 파이널 콘서트 출연, 방송 출연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대중음악 앨범&공연 지원 사업은 국내 활동 중인 대중음악 뮤지션, 제작자, 공연기획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앨범 제작 지원 사업은 싱글, EP, 정규 앨범을 대상으로 제작비 및 홍보 마케팅 비용이 지원되고 공연 지원 사업은 공연장 대관비 및 홍보 마케팅 비용이 지원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 사업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뮤지션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여 한국 대중음악의 활성화 시킬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말했다.
redkims64@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