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02 (일)

  • 흐림동두천 16.6℃
  • 흐림강릉 22.2℃
  • 서울 19.8℃
  • 흐림대전 24.7℃
  • 흐림대구 26.1℃
  • 구름많음울산 23.6℃
  • 구름많음광주 25.4℃
  • 구름많음부산 24.0℃
  • 구름많음고창 25.7℃
  • 맑음제주 27.2℃
  • 흐림강화 17.3℃
  • 흐림보은 22.5℃
  • 흐림금산 23.9℃
  • 구름조금강진군 24.1℃
  • 흐림경주시 23.4℃
  • 구름많음거제 23.0℃
기상청 제공

스포츠

축구 플랫폼 앱 골든골(GDG), 스포츠 NFT 사업 본격화

축구팬이 투표로 선수와 구단의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시스템 등에 이어서 축구 NFT 제품들을 출시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골든골이 운영하는 축구 플랫폼 앱 골든골(GDG)이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시장에 적극 진출하고 있다.

축구 전문 플랫폼인 골든골(GDG)이 유소년 축구 대회 개최 및 각종 지원, 축구팬이 투표로 선수와 구단의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시스템 등에 이어서 축구 NFT 제품들을 출시하고 나선 것.

또 지난 9월부터는 전 축구 국가대표 선수 이천수의 NFT 3종을 출시한데 이어서, 현 축구 국가대표 선수인 이용의 NFT를 출시했다.

국가대표 이용 선수는 지난주에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UAE전에 선발 출전하는 등 지금까지 국가대표로 50경기 이상 출전하고 있다.

2번의 월드컵(2014 브라질, 2018 러시아)에서 풀 타임으로 활약한 베테랑이다. 또한, 전북현대 소속으로 팀의 K리그 4연패(2017-2020)를 이끌기도 하였다.

골든골(GDG)은 이와함께 2021 부산머니쇼에 축구 플랫폼과 NFT를 주제로 참관하고 컨퍼런스에서 NFT의 개발 사례와 전망에 대한 강연도 진행했다.

특히, NFT 제작시에 판권과 관련한 이슈, 저작권과 지적재산권에 대한 문제들을 어떻게 풀어나가고 활용하는지, 또 희소성과 소장가치를 가지는 NFT의 제작 과정에 대한 사례들을 소개하여 좋은 호응을 받았다.

김종빈 골든골(GDG) 대표는 "골든골(GDG)은 축구팬과 선수, 구단이 상생하는 플랫폼으로 유소년, 아마추어 축구에 대한 지원은 물론 팬들이 선수와 구단의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였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어 "유명 축구 선수와 구단에 대한 NFT도 적극 개발하여 출시하고 있다"면서 "골든골(GDG)이 개발하는 NFT는 스포츠 산업에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는 것은 물론, 한국 축구의 활성화와 축구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골든골(GDG)은 유명한 전현직 축구국가대표 선수들이 한국 축구의 발전을 위하여 참가하고 있으며, 기존의 축구팬들이 단순히 팬에 머물지 않고 선수와 구단의 의사결정에 참여하고 함께 상생하는 환경을 만들어 가고 있다.

축구 팬들은 후원을 통하여 선수의 발굴과 육성에 기여할 수 있으며, 구단의 활동, 정책 등 주요사안들의 결정 과정에 투표권을 행사하여 참여할 수 있다. 또 자신들의 활동 업적에 따라 선수와 구단으로부터 상응하는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구단은 팬들로부터 직접적인 후원을 통하여 재정적인 지원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팬들의 의견을 파악하여 다양한 의사 결정 과정에 반영하고 결과에 대해 공유하여 합리적인 운영을 위한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선수 또한 팬들로부터 훈련과 기량 발전과정에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성장을 도모하고 체계적인 경력을 관리할 수 있게 된다.

i24@daum.net
배너
"2022 카타르 월드컵, 영향력 있는 팀은 프랑스, 브라질, 포르투갈… 한국은 25위"
(서울=미래일보) 김경선 기자 = 글로벌 미디어 정보 분석 기업 닐슨미디어코리아는 자사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Influence Scope)'을 통해 참가 선수 및 국가별 소셜 미디어 영향력 순위를 발표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출전 선수 가운데 소셜 미디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선수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리오넬 메시와 네이마르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의 효율적인 계획과 실행을 지원하는 데이터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이다. 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트위터·틱톡 등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스포츠 선수, 블로거, 팟캐스터, 게이머 등 모든 유형의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정량적,정성적 지표를 측정해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닐슨은 △계정의 팔로워 수 △성장률 △참여율 △콘텐츠 밸류 등을 핵심성과지표(KPI)로 선정해 각 선수의 소셜 미디어 영향력을 평가해 가장 영향력 있는 축구 선수를 선정한 것이다. 또 개인은 물론 특정 단체, 기업 등 소셜 미디어상에서 활동하는 모든 유형의 계정에 대한 데이터 측정을 가능하게 하는 메커니즘을 갖춘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은 2


배너

포토리뷰


배너

사회

더보기
가수 소유, 희망브리지에 수해 성금 2천만원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가수 소유가 플리마켓(벼룩시장) 판매 수익금 등 2천만원을 호우‧태풍 피해 이웃들을 위해 기부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소유가 수재 의연금 2천만원을 맡겨왔다고 27일 밝혔다. 소유는 판매 수익금을 기부할 목적으로 지난 25일 서울 강남구에서 '소유의 플리마켓'을 열었다. 이 소식에 수백명이 플리마켓에 몰렸고, 소유는 수익금 전액에 사재를 더해 지난달 집중호우와 이달 초 11호 태풍 힌남노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기부했다. 소유 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엔터 관계자는 "2003년 태풍 매미로 부모님 가게가 심각한 피해를 본 뒤 여러 사람의 도움을 받았던 소유는 데뷔 이후 꾸준하게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며 "호우‧태풍 이재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정희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무총장은 "플리마켓 현장에서 기부금만 건네고 간 시민분도 많다고 들었다. 소유와 플리마켓에 참여한 시민 모두에게 감사하다"며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희망브리지는 주거‧생필품 지원, 피해 복구 활동 등 이재민의 일상 회복에 성금을 사용할 계

정치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