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21 (일)

  • 맑음동두천 1.6℃
  • 구름조금강릉 1.2℃
  • 서울 2.3℃
  • 대전 3.2℃
  • 흐림대구 7.1℃
  • 흐림울산 5.8℃
  • 흐림광주 4.7℃
  • 흐림부산 7.6℃
  • 흐림고창 3.3℃
  • 제주 7.8℃
  • 흐림강화 0.2℃
  • 맑음보은 3.7℃
  • 맑음금산 3.5℃
  • 구름많음강진군 5.5℃
  • 맑음경주시 5.9℃
  • 흐림거제 8.4℃
기상청 제공

[추석특집]황금연휴, 여행 대신 가족들과 풍성한 추억 쌓아요

가족사진 액자부터 모두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생활까지

(서울=미래일보) 김정현 기자 = 올해 추석 연휴는 임시공휴일과 대체휴일을 포함해 최대 10일까지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차례를 간소화하고 여행을 떠나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미처 여행 계획을 세우지 못했거나 여행을 떠날 여건이 되지 않는다면, 연휴기간 가족들과 단란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활동을 준비해보자. 멀리 떠나지 않더라도 모바일 앱 서비스나 각종 이벤트를 활용해,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본다.

 

가족사진 찍고 액자 제작까지 스마트폰으로찍스 '모두의액자'

 

명절을 맞아 가족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면, 다 함께 사진을 찍고 액자로 제작해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자. 가격이 부담스럽고 예약이 어려운 스튜디오 대신 스마트폰 사진을 고화질로 인화하고 액자로 제작해주는 앱을 이용해 본다면 누구나 손쉽게 가족사진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디지털 사진인화기업 찍스는 스마트폰 사진으로 A3사이즈의 고품질 액자를 만들 수 있는 모두의액자' 앱을 운영하고 있다.

 

찍스 모두의액자는 사진인화와 액자가 결합된 상품으로, 앱을 활용하면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으로 손쉽게 액자 주문이 가능하다.

 

사진은 디지털 이미지 최적화 기술인 트루픽스(TruePix)' 은염 방식으로 인화돼 색감이 풍부하며, 초고광택인화지를 사용해 유리 없이도 반짝이는 선명함이 특징이다.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캔버스 인화지도 선택 가능하다.

프레임은 블랙과 실버 색상 중 선택할 수 있고, 견고한 초 경량 알루미늄 프레임(960g)으로 액자 전체 무게가 채 1kg이 되지 않아 어디에든 쉽고 안전하게 전시할 수 있다.

 

모두의액자 앱을 이용하면 사진촬영 및 선택, 인화지선택, 프레임선택 만으로 3분 내 제작과 주문이 가능하다. 가격은 39,000원이다.  

 

영화관 이벤트로 우리 가족이 접수한다!메가박스, CGV

 

명절기간에는 가족 관람객을 겨냥한 영화가 새롭게 개봉한다. 이번 추석에도 '이웃집 스타', ‘투 이즈 어 패밀리' 등 많은 가족 영화가 극장가에 등장한 만큼, 연휴 기간 가족들과 극장을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한다. 영화관 이벤트를 활용해 본다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자.

 

메가박스는 한가위를 맞이해 1010일까지 추석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더 부티크 스위트룸'‘MX', '일반관패키지를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더 부티크 스위트룸 패키지'는 더 부티크 스위트룸 2매를 포함하며, 정가 6만 원에서 18% 할인된 가격인 49천 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사운드 특화상영관인 MX관 관람권 4매로 구성된 ‘MX관 패키지4만 원, 일반관 4매로 구성된 일반관 패키지32천 원에 구매 가능하다. 추석선물 기획전 패키지 상품은 전국 메가박스 37개 지점과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한정 수량 판매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CGV는 추석기간 CGV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오는 29일까지 CGV는 추석 연휴 간 사용할 수 있는 보름달 패키지를 판매한다. 이 패키지는 '추석실속팩''추석패밀리팩' 2종으로 각각 6만 세트, 2만 세트를 온라인 선착순 판매한다. ‘추석실속팩'13시 이전 사용 가능한 일반 2D 영화관람권 2매로 구성했으며 판매가격은 12,000원이다. '추석패밀리팩'은 가족 고객을 위해 일반 2D 영화관람권 4매와 매점 콤보 2천원 할인권 2, 포토티켓 무료 쿠폰 2매를 3만원에 구성했다. 해당 팩은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패키지 외에 극장에 방문한 고객들을 위해 '한가위 패키지'도 준비했다. '한가위 패키지'2인 및 3인 패키지로 이루어져있으며 패키지 구매 시 기본 가격에서 약 30%에 가까운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CGV '한가위 패키지'는 일부 극장을 제외한 전국 CGV 극장 매표소에서 한정 판매하며, 사용 기간은 1231일까지다. 이 밖에도 CGV 방문 고객에게는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아버지와 사우나, 어머니와 네일샵을?! TLX 추석맞이 특별 패키지

 

차례준비나 벌초로 고생한 부모님과 함께 마사지나 네일샵 등 힐링이 될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해보자. 혹은 부모님을 위한 종합건강검진도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면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할 수 있다.

 

티엘엑스의 운동 다이어트 분야 멤버십 서비스 TLX PASS는 추석 연휴를 맞아 'TLX PASS 이용권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한 달 동안 사용 가능한 10 PASS 이용권을 25% 할인된 가격인 36,750원에 제공한다. 해당 이용권을 이용하면, 헬스·사우나 등의 1 PASS 시설은 최대 10, 마사지와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미스터힐링은 최대 5, 젤네일이나 속눈썹 연장 서비스도 10 PASS 내에 이용할 수 있다.

 

추석기간 저렴한 가격에 가족들과 함께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셈이다. 또한 커플 마사지 이용권 힐링카페 '미스터힐링' 2인 입장권도 19,600원에 특별 판매하므로 부모님이나 부부가 구매해 명절 증후군을 푸는데 활용하면 좋다.

 

이 밖에도 TLX PASS는 오는 1013일까지 종합건강검진 전문의료기관 한신메디피아와 함께하는 '특별 건강검진 49%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특별 건강검진 프로그램은 베이직, 프리미엄, 실버 검진 총 3가지가 준비돼 있다. 베이직은 2030세대와 실속형 검진을 원하는 고객에게, 프리미엄은 배우자 혹은 정밀검진을 원하는 고객에게, 실버 검진은 부모님, 효도 검진을 원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며, 건강검진 예약 가능 기간은 1231일까지다.

   

redkims64@daum.net

배너
제8회 한국 뮤지컬 어워즈 특별 부문 '아동가족뮤지컬상' 뮤지컬 ‘장수탕 선녀님’ 최초 수상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뮤지컬 '장수탕 선녀님'이 '제8회 한국 뮤지컬 어워즈' 특별 부문 '아동가족뮤지컬상'을 최초로 수상했다. '한국 뮤지컬 어워즈'는 한국 공연예술 분야를 아우르는 대표적인 시상식으로, 한 해 동안 공연된 뮤지컬 시장을 결산하고 분석해 뮤지컬의 미래를 준비하는 동시에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는 축제의 장이다. 올해는 수상 부문에 최초로 특별 부문 '아동가족뮤지컬상'이 신설됐다. 뮤지컬 시장에서 아동가족 부문의 비중이 확대된 만큼 관객 저변 확대에 기여한 바를 인정해 수상에 의미를 더한다. 아동가족뮤지컬의 수가 많아져 쟁쟁한 후보작품들이 경쟁한 가운데 중 뮤지컬 '장수탕 선녀님'이 최초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아동가족특별상 시상을 진행한 고희경 홍익대대학로아트센터장은 "그동안 뮤지컬 시장에서 아동가족뮤지컬이 양적으로뿐만 아니라 질적으로도 성장하면서 뮤지컬 관객 저변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며 "아동가족뮤지컬을 조명하고 시상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시상 소감을 전했다. 한국 뮤지컬 어워즈의 후보추천위원회는 1차, 2차에 걸쳐 작품성, 흥행성, 창작성을 고려해 최종 후보 4편을 선정했다. 수상작 뮤지컬 '장수탕 선녀님'은 현


배너
배너

포토리뷰


배너

사회

더보기
전국재해구호협회, 군산시와 재난 예방·대응 업무협약 체결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군산시(시장 강임준)와 재난·재해 대비 민관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재난·재해 발생 시 효율적인 복구를 위한 협력 ▲재난·재해 예방을 위한 협력을 추진할 방침이다. 협약식에서 강임준 군산시장은 "기후 위기로 재난·재해가 일상화됨에 따라 위기상황 발생 시 즉각적인 현장대응이 중요해졌다"며 "앞으로 민·관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신속한 재해구호 활동을 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정희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날이 갈수록 그 위협이 커지는 기후재난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민·관의 협력이 필수적이다"며 "전국재해구호협회는 군산지역 내 효과적인 재난 예방·구호 활동을 위해 군산시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희망브리지는 지난해 군산 지역에 집중호우가 발생했을 때 응급구호키트 1백세트, 생수 1천병, 컵라면 등 구호물품 3천1백여개를 지원한 바 있다.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신문사와 방송사,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순수 민간단체이자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

정치

더보기
한·일 북핵수석대표, 서울서 만나 "北 도발 규탄…대북대응 공조" 강조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한·일 북핵수석대표가 서울에서 만나 최근 북한의 도발에 대해 규탄하고, 역내 긴장감을 조성하는 행위에 대해 긴밀히 공조해 나갈 것을 협의했다. 외교부는 김건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이 한미일 북핵수석대표 협의 참석을 위해 서울을 방문한 나마즈 히로유키(鯰博行) 일본 북핵수석대표와 17일 오후 한일 북핵수석대표 협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북한이 연초부터 서해 포병사격, 안보리 결의를 위반한 중거리급 탄도미사일 발사에 이어, ‘전쟁시 대한민국 완전 점령’을 포함하는 헌법 개정을 예고하는 등 한반도와 역내 긴장을 고조시키는 무모한 언행을 계속하고 있는 것을 규탄했다. 이어 양측은 "긴장고조의 원인을 호도하며 전쟁을 위협하는 북한의 공세적 언행에 유감을 표한다"며 "이러한 행위는 한미일 안보협력만을 강화시킬 뿐이며, 양측은 역내 불안정을 야기하는 북한의 행동에 긴밀히 공조하며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러시아와 북한의 협력에 대해서도 안보리 결의를 위반하는데 대해 국제법을 준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양측은 최선희 북한 외무상의 방러를 포함한 최근 러북관계 동향과 평가를 공유하고, 러시아가 스스로 밝힌 것처럼 러북 교류·협력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