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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맨코리아, 자녀와 함께 하는 ‘2018 우아캠 시즌2’ 모집 시작

캠핑 입문 가정 대상으로 즐겁고 안전한 캠핑 문화 체험 기회 제공

(서울=미래일보) 김동은 기자 = 콜맨은 소비자들에게 캠핑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우리 아이와 함께하는 첫 캠핑(이하 우아캠) 시즌2’ 캠페인을 열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우아캠은 선진국형 레져 액티비티인 캠핑에 대해 주저하는 패밀리 초보 캠퍼들이 쉽고 재미있게 캠핑에 입문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2018년에는 가정의 달인 5월을 시작으로 캠핑 성수기인 6월과 8~9월에 걸쳐 월 1회씩 총 4회 개최될 예정이다.

우아캠 1회는 경기 여주에 위치한 ‘참숯 오토 캠핑장’에서 25일과 26일에 걸쳐 1박 2일로 진행된다.


모집 기간은 16일까지 콜맨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에 링크된 네이버 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녀를 둔 캠핑 초보 가족이면 간단한 설문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우아캠 당첨자는 총 15 가족으로, 18일 정오에 콜맨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지된다. 참가를 위해서는 소정의 참가비와 개인 물품(침낭, 세면도구, 개인 식기 등)을 지참해야 하고 캠핑에 필수적인 텐트와 타프 및 그 외 캠핑 장비는 콜맨이 행사기간 동안 제공한다.

캠핑 프로그램은 초보자들을 위해 장비 교육부터 응급조치 요령, 요리 등 캠핑 전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게 마련됐다. 텐트와 타프(그늘막) 등 기본 캠핑 장비에 대한 교육을 시작으로 가족 텐트를 직접 설치해 볼 수 있으며, 캠핑장에서 즐길 수 있는 캠핑 요리 레시피를 배우는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야외 활동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요령 등을 쉽게 배울 수 있는 실습 기회 또한 마련되어 있다. 자녀들과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가족 문패 만들기와 비즈 공예, 밤 하늘 별자리 찾기 등과 개별 레크레이션이 예정돼 있다.

우아캠 캠페인 공식 협찬사로는 백설과 산들애, 너프건, UCC 커피, 츄파춥스, 메디폼 등의 브랜드들이 참여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콜맨코리아 마케팅팀 한대웅 이사는 “캠핑에 대한 관심은 많지만, 쉽게 도전하지 못했던 초보 패밀리 캠퍼들에게 캠핑의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우아캠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글로벌 아웃도어 리딩 브랜드로서 소비자 체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전한 캠핑 문화를 구축하려 한다”고 말했다.

콜맨코리아는 2008년부터 건전한 캠핑 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캠핑 경험을 제공하는 ‘콜맨 캠핑 스쿨’을 매년 진행해 왔다. 우아캠은 2014년 처음 시작됐으며, 복잡한 도시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가족 간의 유대감을 높일 수 있어 많은 호응을 받았다.


joseph64@naver.com

카멜북스, ‘당하지 않습니다’ 출간
(서울=미래일보) 장규헌 기자=카멜북스가 노동법 상식에 관해 다루는 ‘당하지 않습니다’를 출간했다고7일 밝혔다. 학교에서는 앞으로 노동법, 부동산 계약서 쓰는 법, 저작권법, 페미니즘 등을 기본적으로 가르쳐야 한다는 목소리가 온라인상에 커지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청소년을 포함해 대다수의 국민이 웹툰이나 영화, 드라마로 근로기준법, 고용보험법, 산재보상 등을 배우고 있는 게 현실이다. 포털 사이트에 실업급여, 임금 체불, 부당해고 등과 관련한 상담 요청이 1만8613건에 이른다. 독일의 경우 초등학교부터 노동 관련 교육을 받으며, 영국의 경우 지난 2002년부터 "시민교육"이라는 교과목을 학교 정규교육과정에 도입했고, 프랑스의 경우 고등학교 인문계와 실업계 공통으로 근로계약서, 아동노동, 여성노동, 노동조합 등에 대해 3년간 가르치는 등 외국에서는 어렸을 때부터 체계적으로 노동교육이 이루어진다. 반면 우리나라는 노동이란 말을 언급하기를 꺼려 하는 사회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고 교육 면에서도 노동 자체를 외면하는 경향이 있다. 신간 ‘당하지 않습니다’가 기획된 계기는 바로 이러한 현실에 있다. 추가수당을 받지 못했거나 부당하게 해고당했거나 실업급여를 받지 못한
광주세계수영조직위-NHN티켓링크·제일F&S, 입장권 및 공식상품화 부문 후원 협약 체결
(광주=미래일보) 이중래 기자 =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하 ‘조직위’)가 은행(광주은행), 통신(KT) 부문에 이어 입장권 및 공식상품화 부문 후원 협약을 맺는다. 조직위와 ㈜NHN티켓링크·제일F&S㈜는 31일 조직위 3층 회의실에서 조영택 사무총장, 양주일 ㈜NHN티켓링크 대표이사와 김영기 제일F&S㈜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입장권 및 상품화 부문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 ㈜NHN티켓링크는 국내 대표 티켓판매 대행 전문 기업으로서 입장권 판매 시스템을 올해 말까지 구축하고 내년 1월부터 입장권 판매에 나선다. 또한, 프로 스포츠 공식 라이선스 전문기업 제일F&S㈜는 ▲마스코트 인형 ▲여행용 세트 ▲피규어 등 완구류 총 7개 품목군 50여 종의 대회 공식 상품을 제작해 내년부터 온라인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주일 ㈜NHN티켓링크 대표이사는 “자체 보유하고 있는 최고 IT기술과 티켓 판매 노하우를 바탕으로 관람객들이 입장권 구매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고, 김영기 제일F&S㈜ 대표이사는 “대회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하며 대회 기념품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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