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 북부지역 집중유세...의정부 찾아 수도권 표심 공략

  • 등록 2022.02.26 21:58:30
크게보기

26일, 김포를 시작으로 파주와 고양, 의정부를 차례로 들러 지지 호소
오영환 의원, "코로나 위기극복, 민생경제 회복, 청년들에게 기회가 있는 대한민국을 위해선 위기에 강한 경제대통령 이재명 후보가 적임자"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26일 마지막 유세지로 의정부 행복로시민광장을 찾아 미군반환공여지를 국가주도로 개발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차기 정부의 성공을 위해 국민통합내각과 정치개혁에 대한 의지를 거듭 밝혔고, 평화와 안보가 곧 경제라며 '유능한 안보 대통령'임을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날 비가 내려 일찍 어두워진 유세장을 휴대전화 손전등으로 비춘 시민들과 악수하며 무대에 올랐다.

이 후보는 지난 1월에도 행복로 시민광장을 찾아 'GTX-C 조기착공 추진' 등의 의정부 7대 지역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이재명후보가 당시 발표한 7대 공약은 다음과 같다. ▲GTX-C 조기 착공 추진, ▲8호선 의정부~남양주 구간 연결 지원, ▲의정부 경전철(흥선~녹양)연장 지원, ▲회룡IC 개설 조기 추진, ▲한국판 뉴딜 중심지 의정부시 도시개발 사업 지원, ▲주한미군공여지 조기반환 추진으로 첨단산업단지 조성 검토, ▲민락-고산지구 연결도로 개설 지원이다.

이날 의정부 집중 유세에는 조정식 선대위 특임본부장, 안민석 총괄특보단장, 박정 경기도당 위원장, 이재정 의원, 홍정민 의원 오영환 의원, 김민철 의원 등 함께해 유세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이 후보는 "대한민국 안보를 위한 지난날 의정부의 특별한 희생을 국가주도 반환공여지 개발로써 보답하겠다”며 “억강부약의 원칙이 통하는 사회, 행복한 대한민국을 위한 모두의 대통령이 되겠다”며 연설을 이어갔다.

한편, 의정부갑 오영환 의원은 이 후보의 경기지사 시절 생활치료센터 긴급동원 사례를 들어 "환자가 급증하는 위기 속에 위기대응을 해본 경험이 있는 후보, 민생경제 50조 부스터 샷으로 민생의 어려움을 해결할 이재명 후보를 선택해달라"며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오 의원은 이어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을 언급하며 "오래도록 청년들과 고민을 나누어왔고, 불확실한 미래에 청년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줄 이재명 후보의 손을 잡아 달라"며 이재명 후보의 정책성과를 거듭 강조했다.

주말 저녁, 비 내리는 날씨에도 이날 유세현장에는 많은 의정부 시민들이 함께 했으며,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한 이재명 후보의 정책에 기대와 응원을 보냈다.

i24@daum.net
장건섭 기자 i24@daum.net
<저작권ⓒ 동양방송·미래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미래매스컴 등록번호 : 서울 가00245 등록년월일 : 2009년 4월 9일 기사제보 i24@daum.net 서울특별시 성동구 자동차시장1길 33 그랜드빌딩 대표전화 : 02-765-2114 팩스 02-3675-3114, 발행/편집인 서정헌 Copyrightⓒ(주)미래매스컴. All rights reserved. 미래일보의 모든 콘텐츠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