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미래일보) 이솜결 기자 = 대구 달서구 상인1동(동장 황현구)은 상인1동 우리마을교육나눔 추진위원회(위원장 강미영)에서 지난 15일 달서구청 2층 대강당에서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지역 애향심 고취를 위한 주제로 '우리마을 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리마을 골든벨'은 상인1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회에서 청소년들이 학교뿐만 아니라 마을과 관계를 통해 공동체의식을 회복하고 다양한 체험활동과 새로운 경험을 통해 행복한 꿈을 찾을 수 있도록 우리마을 교육사업으로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지역 애향심 고취'를 위한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상인1동 청소년 50명이 참석하여 우리마을의 유래, 자랑거리 등 지역의 과거·현재·미래에 대한 퀴즈 대전을 벌였다.
특히, 골든벨에 출제된 문제는 상인1동 교육나눔추진위원회 위원들이 직접 자료를 수집하고 검토·심의하는 등 자체위원들이 문제를 작성하여 교육나눔 사업의 의미가 더욱 컸다.
강미영 추진위원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개최하는 우리마을 골든벨은 우리마을교육나눔 사업의 취지에 맞게 마을 사람들이 청소년과 함께 가르치며 배우는 과정을 통해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과 미래를 설계하는 프로그램으로 발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sgsg209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