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청, '반려동물 에티켓…이웃에 대한 배려와 동물 사랑의 실천'

  • 등록 2020.08.09 17:55:00
크게보기

달서구, 반려동물 에티켓 홍보단 운영
대구에서 최초로 반려동물 놀이터 조성 계힉 수립

(대구=미래일보) 이솜결 기자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지난 6일부터 희망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반려인이 지켜야 할 에티켓과 동물등록제 홍보 등을 위해 '달서구 반려동물 에티켓 홍보단' 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반려동물 이티켓 홍보단은 청년층 20여명으로 구성되었으며, 관내 공원, 녹지대, 산책로 등 반려견들이 자주 운동하는곳에 찾아가 반려인들이 꼭 지켜야 할 준수사항과 안전조치 등에 대해 설명하고, 배변봉투와 홍보물 전달 등 주민 홍보 켐페인을 펼친다.

주민 홍보내용은 ▷ 반려견도 가족입니다. 동물등록 꼭 해주세요! 동물등록제 홍보 ▷반려 ▷견 외출시 목줄·인식표 착용 ▷반려견이 머물다 간자리 배변 반드시 처리 ▷사람과 동물을 위한 에티켓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동물 학대와 유기행위 금지 등이다.

또한, 반려동물에 대한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달서 펫티켓 홍보단' 밴드를 운영하여 민원발생지역 출동 및 홍보단 고정배치 등을 통해 주민 생활불편 민원을 해결한다.

한편, 달서구는 주민이 공감하는 동물복지를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 1월 동물관련팀을 신설하였고, 8월부터 '달서구 반려동물 놀이터 조성 타당성 분석 및 기본구상 용역'을 실시하고, 2022년까지 대구 최초 반려동물 놀이터 조성을 위해 대상지 물색 및 사업비 확보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반려동물 에티켓을 실천하는 것은 나와 이웃, 반려동물에 대한 배려와 사랑을 직접 표현하는 것"이라며,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며 주민이 공감하는 동물복지 실현을 위해 구정 행정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gsg2090@naver.com
이솜결 기자 sgsg2090@naver.com
<저작권ⓒ 동양방송·미래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미래매스컴 등록번호 : 서울 가00245 등록년월일 : 2009년 4월 9일 기사제보 i24@daum.net 서울특별시 성동구 자동차시장1길 33 그랜드빌딩 대표전화 : 02-765-2114 팩스 02-3675-3114, 발행/편집인 서정헌 Copyrightⓒ(주)미래매스컴. All rights reserved. 미래일보의 모든 콘텐츠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