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성주=미래일보) 이솜결 기자 = 경북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7일 오후 군수, 군의원, 농협, 농업인단체 및 생산자 대표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대회의실에서 '미래50년, 성주참외 성장전략 수립계획 개발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성주참외 50년사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연구용역은 성주참외 BI 및 포장재 디자인 개발, 온라인 공식 쇼핑몰 및 모바일앱 구축, 성주참외 스토리텔링북 및 총람 발간, 온라인 채널 홍보 등과 함께 성주참외 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계획되었다.
이번 착수보고회에서는 이병환 성주군수 주재로 성주참외산업의 일선에 있는 생산·유통 단체, 농민· 사회단체, 민간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의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참외산업 발전전략 수립에 필요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내어 놓으며 전략수립을 위한 기본틀을 마련하였다.
착수보고회는 향후 성주참외 산업의 방향성을 결정하게 될 중요한 시작점으로 9월 중간보고회를 거쳐 11월말에 최종 결과 평가회 순서로 추진될 예정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성주참외산업의 일대 전환기인 2020년에 앞으로 50년을 내다보고 혁신적인 발전전략을 만들어 생산과 유통에 발전기틀을 만들고, 변화하는 소비형태에 맞는 전략적인 미케팅으로 미래 시장을 성주가 주도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sgsg209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