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직무성과계약제 시행

2016.03.10 14:26:58

연말 평가, 성과연봉책정·인사자료에 반영

(서울=동양방송) 김동희 기자 = 인천시가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직무 성과계약제를 실시한다.

 

인천시는 10일 영상회의실에서 5급 과장급을 포함, 4급이상 간부 217명과 직무성과계약을 체결했다.

직무성과계약제는 간부 공무원이 각각 당해 연도 시정의 주요사업을 선정해 성과 목표를 제출하고, 시는 연말에 목표달성도 등을 평가, 성과연봉 책정과 인사자료 등에 반영된다.

 

시는 실·과 부서장 책임과제 391, ··사업소장 핵심과제 72개 등 총 463개 사업의 성과목표를 확정해 성과지표와 성과 측정방법, 달성수단 및 달성기간 등에 합의했다.

 

특히 2016년도부터는 시 본청, 직속기관, 경제청, 사업소를 포함한 전부서가 ‘11PM(Project Manager)’ 사업을 의무화하여 확대 시행하고 있다.

 

시는 지표 선정에서 달성에 이르기까지 통합성과관리시스템에 의해 상시적·체계적으로 입증된 성과를 토대로 평가를 실시하고, 복지, 청소, 환경 등 시정 전 분야에 걸쳐 시민들의 만족도와 체감도, 공무원의 친절도를 새로이 평가에 반영하는 등 시민 심의 투명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 실·국장의 핵심 성과목표를 살펴보면 변주영 투자유치단장은 첨단기업 투자유치김명자 여성가족국장은 경력단절여성의 경제적 자립과 취업지원이상범 환경녹지국장은 수도권매립지 정책개선신동명 건설교통국장은 인천발 KTX건설정재덕 해양항공국장은백령공항 건설오호균 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인천도시철도 1호선 송도랜드마크시티 연장건설등의 성과목표를 중점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시는 자체업무 평가제도인 PM사업과 4급 이상 직무성과계약 평가제도와의 연계율과 이행률을 높여 시정성과를 한층 극대화시키고 일의 방향과 책임을 강화토록 해 관리자의 역할과 책임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goquit@dmr.co.kr

김동희 기자 goquit@dmr.co.kr
<저작권ⓒ 동양방송·미래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미래매스컴 등록번호 : 서울 가00245 등록년월일 : 2009년 4월 9일 기사제보 i24@daum.net 서울특별시 성동구 자동차시장1길 33 그랜드빌딩 대표전화 : 02-765-2114 팩스 02-3675-3114, 발행/편집인 서정헌 Copyrightⓒ(주)미래매스컴. All rights reserved. 미래일보의 모든 콘텐츠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