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현 인천 서구청장 당선자, “클린서구 약속하는 열린 취임식 치룰 것”

2018.06.21 09:21:32

별도 인수위 없이 공약내용 구체화 위한 소수 실무팀 꾸려 취임 준비

(인천=미래일보) 김동희 기자 = 인천시 서구청장 취임식이 열린 문화마당으로 열린다.

이재현 서구청장 당선자는 구민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구민 중심의 행사, 서구 발전을 위한 실천의 약속을 다짐하는 열린 문화마당으로 구청장 취임식을 준비하겠다고 21일 밝혔다.

이 당선자는 오는 7월 2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서구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리는 서구청장 취임식을 ‘문턱은 없애고, 참여는 넓히는’ 문화 중심의 열린 취임식으로 꾸밀 예정이다.

이를 위해 주요 참석 대상도 이른바 지역 명망가 중심의 초청 등 기존관행에서 벗어나 열린 취임식을 지향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 후보 측은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권자, 다문화가정, 장애인단체 회원 등 사회취약계층을 비롯해 보훈단체회원,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환경미화원, 북한 이탈주민, 세월호 및 서구 관내사고 희생자 가족, 민원 관계인 등 서구와 함께 호흡하는 구민에게 ‘문턱 없는 초청장’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참여의 폭을 넓히는 열린 문화 프로그램으로는 서구 장애인 예술단체와 어린이 합창단이 식전과 식후행사에 동참한다.

취임사는 지금까지 각계각층을 찾아가는‘소통과 경청의 장’으로 선거운동을 이어 온 이 당선자의 서구 주민을 향한 약속과 다짐이 담겨질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지금까지 서구 주민을 위협해 온 환경·안전문제와 관련해 환경·행정 전문가인 이 당선자의 정책구상 소개와 깨끗한 도시환경 약속을 비롯하여, 사통팔달의 신 교통중심 서구, 신·구도심이 조화로운 서구,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교육문화도시 서구, 함께 잘 사는 복지도시 서구를 향한 최선의 노력을 다짐할 예정이다.

취임사 발표 형식도 헤드셋을 착용해 격식을 한층 낮추어 주민과의 자유로운 소통에 주안점을 둘 예정이다. 특히 이해관계가 다양하게 얽혀있는 쟁점의 민원 관계자들과도 대화를 폭 넓게 나눌 것으로 알려졌다.

이 당선자는 별도의 인수위원회를 꾸리지 않고, 선거기간 동안 공약한 내용을 구체화하기 위한 소수의 실무팀인 ‘소통과 혁신을 위한 클린서구 기획단’을 꾸려 취임을 준비 중이다.

서구청과의 업무협의도 일방적인 현황보고 청취가 아닌 상호토론을 통한 해결방안 도출 형식으로 경청과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goquit@gmail.com
김동희 기자 goquit@gmail.com
<저작권ⓒ 동양방송·미래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미래매스컴 등록번호 : 서울 가00245 등록년월일 : 2009년 4월 9일 기사제보 i24@daum.net 서울특별시 성동구 자동차시장1길 33 그랜드빌딩 대표전화 : 02-765-2114 팩스 02-3675-3114, 발행/편집인 서정헌 Copyrightⓒ(주)미래매스컴. All rights reserved. 미래일보의 모든 콘텐츠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