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파운데이션, 서울서 '쿠버네티스 포럼' 개최

2019.11.18 21:03:56

전세계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관련 전문가 연결하는 첫 번째 포럼

(서울=미래일보) 김정현 기자=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파운데이션(CNCF: Cloud Native Computing Foundation)은 오는 12월 9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용산 드레곤시티호텔에서 첫번째 '쿠버네티스 포럼(Kubernetes Forum)'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쿠버네티스는 리룩스 컨테이너 작업을 자동화하는 오픈소스 플랫폼으로 이번 포럼에는 삼성SDS, SK텔레콤, 콘데 나스트 인터내셔널, 마이크로소프트를 비롯한 여러 쿠버네티스 기여자들이 참석한다.

이번 쿠버네티스 포럼은 국내 쿠버네티스 전문가와 채택자, 개발자, 최종 사용자들과 국제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관련 주제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쿠버네티스 포럼은 풍부한 교육적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현장에서 관련 기업들 간의 협업을 독려하기 위한 자리이다.

쿠버네티스 포럼은 초급 및 고급 트랙으로 구성돼 있으며 발표자는 국내 및 국제 전문가들이다.

서울에서 개최되는 이번 포럼에는 ▲쿠버네티스와 클라우드 네이티브: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디버그하기 어려운 파드(POD)를 디버그하는 방법 ▲프로메테우스(Prometheus) 및 오픈메트릭스(OpenMetrics) 모니터링 시스템의 상호 운용성 향상 ▲etcd의 비밀 레시피 ▲쿠버네티스 SIG Docs 및 한국어 현지화 참여 ▲쿠버네티스의 NFV를 위한 고급 네트워크 기능 등의 세션으로 진행되며 주요 오픈 소스 기술 전문가들의 추가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댄 콘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파운데이션 상임이사는 " 이 포럼은 지역 및 국제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전세계 커뮤니티와 전문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파운데이션이 추진하고 있는 새로운 사업"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영리 단체인 리눅스 재단에 소속된 CNCF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소프트웨어를 위한 지속 가능한 에코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결성된 단체로 클라우드 컴퓨팅 및 소프트웨어 기업과 200개 이상의 혁신적인 스타트업 기업을 포함해 450개 이상의 회원사들이 참여하고 있다.

redkims64@daum.net
김정현 기자 redkims64@daum.net
<저작권ⓒ 동양방송·미래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미래매스컴 등록번호 : 서울 가00245 등록년월일 : 2009년 4월 9일 기사제보 i24@daum.net 서울특별시 성동구 자동차시장1길 33 그랜드빌딩 대표전화 : 02-765-2114 팩스 02-3675-3114, 발행/편집인 서정헌 Copyrightⓒ(주)미래매스컴. All rights reserved. 미래일보의 모든 콘텐츠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