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J프렌즈는 제주 여행 글로벌 서포터즈로, 현재 제주·중국·일본·베트남 MZ세대 50여 명이 활발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나 중국의 경우, 지난해 1기를 시작으로 올해 JJ프렌즈 2기(10명)가 새롭게 구성된 가운데 도와 공사는 캠페인 기간 이들의 임명식과 함께 제주 팸투어를 진행했다.

더욱이 이 기간 중국 JJ프렌즈 2기는 제주 로컬 문화를 이해하고 책임 있는 여행자 역할을 직접 실천하는 한편, 친환경 숙소인 그린키 인증 숙소를 이용하며 기초 관광 질서를 준수하는 미션을 수행하는 모습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아울러 제주 전통 마을과 해녀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지역 주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등 올바른 여행문화 경험을 각자의 SNS에 실시간으로 공유했다.

임명식 자리에서 중국 JJ프렌즈 2기는 관광객 스스로가 질서 있는 여행문화를 실천할 수 있도록 기초질서 준수를 위한 계도 활동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중국 MZ세대가 제주를 올바르게 여행하며, 지역사회의 질서를 존중하고, 제주를 함께 지켜나가자는데 큰 의미를 뒀다"며 "공사는 앞으로 제주 방문 관광객까지 캠페인 참여를 확대함으로써 착한 여행의 파급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와 공사는 오는 6월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JJ프렌즈 따라하기! 초긍정 제주 여행' 온라인 이벤트를 8월까지 진행한다. 이 기간 중국인 참가자가 제주 여행 중 초긍정 여행 미션을 수행하고, 개인 SNS 계정에 업로드를 진행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된다.
i24@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