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미래일보) 이정인 기자 =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는 2023년 1월 예술 시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실무 노하우를 몰라서 답답했던 예술 전공생을 위한 가이드북을 출간한다고 15일 밝혔다.
예술 전공생들은 대학교 졸업 후 예술 시장에 나오면 시장에서 필요한 정보, 제도, 실무 교육 등에 대한 궁금증이 많은데, 물어볼 곳이 없어 답답함을 느꼈다. 이에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는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예술 전공생이 꼭 알아야 할 정보와 노하우로 구성된 가이드북을 내놨다.
이 책은 △예술인 지원 제도 △각종 자격 과정 △실무 교육 과정 △정보 제공 플랫폼 △취업과 창업에 대한 기초 지식 △알아두면 좋을 정보까지 테마를 분류해 구성했다.
각 테마에서는 먼저 기본 개념과 이해하기 쉬운 설명을 소개하고, 사례 또는 적용법을 통해 가독성을 높였다. 가이드북은 2023년 1월부터 문화예술네트워크위드 홈페이지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저자 조용현 대표는 문화예술 분야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행정사이며,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의 대표로서 예술 전공생을 위한 교육, 멘토링,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조용현 대표는 "예술인을 위한 현장실무가이드북이 예술 전공생들이 안정적으로 시장의 첫걸음을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engomv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