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술로 사회적 문제 해결하는 '판교 AI Challenge' 개최

  • 등록 2021.09.17 09:19:52
크게보기

(서울=미래일보) 장다빈 기자 =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판교 AI Challenge' 대회 접수가 시작됐다.

신청은 10월 6일 수요일까지 진행되며, 최대 5인까지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대회 상세 정보 확인 및 참여 신청은 마인즈앤컴퍼니의 인공지능(AI) 경진 대회 운영 플랫폼 '에이아이커넥트'에서 할 수 있다.

이번 경진 대회는 인공지능 분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판교에서 진행되는 만큼 팀장이 판교 재직자여야 하는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1차 경진 대회(AI Camp)와 마찬가지로 팀 매칭 희망 신청자 대상 별도의 팀 매칭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경진 대회는 판교 재직자, 일반 재직자, 대학생,대학원(생) 등 다양한 영역의 구성원이 참여할 수 있다.

대회 주제는 '경기도 내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AI 모델 개발'이다. 최신 이미지, 영상 AI 기술을 활용한다. AI 역량 평가에 기반한 정량평가와 결과를 발표하는 정성평가로 진행되며, 총 상금 1700만원(우승팀 1000만원)을 제공한다.

대회 과제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어린이 위험 행동 분류'다. 사람,사회에 이로운 인공지능 활용에 관심이 커지면서 이에 대한 실천이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대회로 생활 안전 예방을 위한 인공지능 학습 모델을 개발,공유할 수 있다.

10월 11일부터 2주간 예선을 치른 뒤 11월 9일 결선 및 시상이 진행될 계획이다.

1차 경진 대회인 AI Camp의 한 참가자는 "AI Camp는 AI Challenge 준비를 위한 워밍업 단계였다면, 이번 AI Challenge는 팀원들과 긴밀히 협업해 반드시 수상권에 진입할 것"이라며 강한 참가 의지를 내비쳤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담당자는 "인공지능을 접목해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 수 있다'며 '기술력의 핵심인 판교테크노밸리를 중심으로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 지역 AI 생태계 활성화 기여할 테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행사 참가를 독려했다.

dabinkorea@naver.com
장다빈 기자 dabinkorea@naver.com
<저작권ⓒ 동양방송·미래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미래매스컴 등록번호 : 서울 가00245 등록년월일 : 2009년 4월 9일 기사제보 i24@daum.net 서울특별시 성동구 자동차시장1길 33 그랜드빌딩 대표전화 : 02-765-2114 팩스 02-3675-3114, 발행/편집인 서정헌 Copyrightⓒ(주)미래매스컴. All rights reserved. 미래일보의 모든 콘텐츠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