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미래일보) 김동은 기자= 추석이 눈앞으로 다가오며 많은 이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가족들과 함께 명절 음식을 즐기기도 하고 혼자 연휴를 즐기며 다양한 음식을 먹으며 명절을 보내기도 한다. 하지만 올 해 추석의 경우 예년보다 짧아진 연휴로 과음과 과식으로 인한 흐트러진 신체 기능과 리듬을 바로 하고 일상으로의 복귀를 서두르는 움직임이 늘어나고 있다.
‘내 위’를 위한 휴식, 위캉스
추석, 민족 대명절이라 불릴 만큼 맛있는 음식을 먹는 즐거움을 빼놓을 수 없다. 하지만 대부분의 추석 음식은 기름지고 고열량으로 위에 부담이 가기 마련이다. 기름진 음식을 많이 섭취하고 음주를 즐겼다면 이제는 고생한 ‘내 위’를 위한 휴식, 위캉스가 필요한 때이다. 식음료업계에서는 짧은 추석 기간동안 ‘내 위’를 편안하게 해 줄 다양한 추석맞이 ‘위캉스’(내 위를 위한 휴식)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풀무원다논, 위 전문 특화 발효유 ‘위솔루션’
풀무원다논(대표 정희련)에서 론칭한 위 전문 특화 발효유 ‘위솔루션’은 위 뿐만 아니라 장까지 한번에 케어 할 수 있는 멀티 솔루션 제품이다.
일상에서 한 병으로 간편하고 쉽게 섭취가 가능해 추석 연휴뿐 아니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사람에게 적격이다.
위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울금, 양배추, 크랜베리 등의 자연유래 추출물과 프로바이오틱스 3종에 장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6종의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해 발효유의 본질적인 효과에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CJ 제일제당 ‘한뿌리 양배추브로콜리’
CJ 제일제당의 ‘한뿌리 양배추브로콜리’는 위에 좋다고 알려진 양배추와 브로콜리를 원재료로 사용, 속을 다스리는 재료로 널리 알려진 창출과 진피까지 더한 음료이다.
보통 양배추 즙은 특유의 비릿한 맛 때문에 기피하는 이들도 많은데, 해당 제품은 양배추가 열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소화하는 저온원심박막농축 기술을 이용해 양배추즙 특유의 불편한 향과 맛을 해결한 것이 특징이다.
주 원료인 양배추와 브로콜리, 진피, 창출, 케일 등의 부원료까지 100% 국내산으로 사용하여 더욱 안심하고 섭취가 가능한 제품이다.
천호엔케어 ‘웰스WE’
천호엔케어의 ‘웰스’는 현대인에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자연 원료와 위 건강∙피부 관리∙눈 건강 등에 좋은 기능성 원료를 더해 다양한 라인업의 건강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웰스WE’는 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양배추를 주 원료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인증 받은 100% 무농약 양배추만을 사용한 양배추착즙액을 포함한 것이 특징이다.
코카-콜라사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식이섬유는 채소나 과일 등에 많이 들어 있는 섬유질로 식이섬유 성분들이 위장 점막을 덮어 위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코카-콜라사의 ‘미닛메이드’는 식이섬유를 과일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과즙음료 ‘미닛메이드 식이섬유’를 출시했다.
‘오렌지&망고’와 ‘사과&크랜베리’ 두 가지 맛으로 과즙의 향과 맛을 즐기면서 간편하게 식이섬유를 보충할 수 있다.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300ml 패트 제품에는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20%인 식이섬유 5g이 함유되어 있다.
joseph64@naver.com